강동춘
http://www.zoglo.net/blog/jiangdongchun 블로그홈 | 로그인

※ 댓글

<< 4월 2024 >>
 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    

방문자

조글로카테고리 :

나의카테고리 : 칼럼/론문

일본 유소년축구양성의 요람 학교축구부
2010년 12월 25일 15시 54분  조회:6333  추천:76  작성자: 강동춘



 금방 결속된 광주아세아경기대회에서 일본남녀축구팀이 동반우승했다. 그렇다면 일본축구는 하루아침에 아세아정상에 올랐을가?

필자는 두번에 걸쳐 일본축구와 접촉할 기회를 가졌다. 한번은 20068 일본 히로시마에서 있은 히로시마평화컵 청소년축구경기에 당시 연변대학체육학원 축구구락부 청소년축구팀을 거느리고 참가하였으며 다른 한번은 2008 2 일본축구계 일부 인사들의 초청을 받고 일본 5 도시를 돌면서 일본 유소년축구팀을 견학할수 있는 행운을 가졌다. 과정에서 필자고 보고들은 일본 유소년축구 후비력양성과정을 간단히 소개하련다.

유소년축구 후비력양성에서 일본축구협회는 주로 두가지를 틀어쥐고 있었는데 하나는 정규화한 유소년경기제도이고 다른 하나는 통일된 훈련교재와 지도원양성이였다.구체적인 유소년훈련사업에서 일본축구협회의 주요과업은 학교축구부를 인도하는것이였다. 학교축구부의 주요한 조직훈련은 기본상 교육계통에서 책임지고있었다. 일본은 중소학교마다 훈련을 통일적으로 관리하고 책임지는 축구부를  설립하고있다. 축구협회에서 감독,관리하고 교육부문에서 책임지는 축구부는 독립적으로 학교축구팀의 모집사업,일상훈련,관리,양성,수송 기제를 가지고있다. 학교는 무조건 축구부사업에 중시를 돌려야지 중시하지 않고 지지하지 않아 축구부가 곤난에 빠지거나 관리가 혼란해 교육부와 축구부의 련합검사에서 통과되지 못하면 학교교장은 직접 문부성에 해명해야 하며 자칫하면 교장자리도 보존하기 어려운  위험한 처지에 놓일수도 있다.유소년후비력양성에 대한 일본정부의 중시정도를 능히 가늠해볼수 있다.

학교축구부의 행정인원은 보통 부장 한명, 감독 한명, 코치 한명,관리인원 한두명을 두고 있으며 학부모 대표 두명 혹은 세명을 뽑아 축구부의 일상사무를 감독하고있다.그리고 축구팀은 일률로 기숙제관리를 실시하고 있었다. 일상을 보면 아침 5시에 일어나 지도원의 지도하에 한시간 동안 식전훈련을 하고 아침식사후 오전 수업에 참가하며 점심시간이되여 식사를 한후에는 관리원의 감독하에 침실에 들어가 소침한다.오후 2시가 되면 일어나 훈련준비를 하고  2시반혹은 3시가 되면 훈련을 개시한다..훈련내용은 국가에서 제정해준 교재에 따라 하는데 교련원이 학생의 실제정황과 훈련정도에 따라서 훈련을 조절해시킬수있다.훈련과정을 지켜보며 가장 인상깊은것은 교련원이 학생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고 말그대로  반군사화된 강한 훈련이라는 점이다. 여러분들도 중국과 일본의 국가대표팀간 경기를 자주 보았을것이다.일본축구는 경기장에서 한국팀과 마찬가지로 작풍이 완강하고 투지가 강하며 공방로선이 자로 재인듯이 짜이고 선명하다.경기중에서 뒤져가더라도 마지막 일초가 남을때까지 최선을 다하는것이다.이러한 경기풍격은 선수가 유소년시절부터 평시훈련중에서 열심히 닦고 배운  습관에서부터 온것이라고 생각된다.그리고 저녁에는 축구부에서 따로 지정한 교원을 청해  한시간동안의 개별보도를 받는다.공부가 끝난후에는 관리원의 감독하에 침실청소를 하고 일이 끝나면 지도원이 참가한 가운데 하루 학습,생활,훈련을 총화하고 학생마다 그날의 훈련일지를 써서 교련원한테 바친다.훈련일지는 주요하게 그날  교련원이 훈련시킨내용을 학생이 회고하고 훈련중에서 받은 인상과 의문점을 훈련로선을 그려가며 렬거한다.어릴적부터 뽈을 머리로 차게 하기위한 하나의 훌륭한 방법이다.교련원은 학생이 바친 훈련일지를 한시간동안의 품을 들여 검사하는데 마지막 평어에는 그날 훈련중에서 매개 학생의 우결점을 일지에 써넣는다.. 축구부의 모든 일상이 엄격히 째여진 제도에 따라 움직이는것이다..현재 우리의 학교축구와 대비해보면 우리 훈련은 훈련량이 너무 적고 훈련후 학생에대한 관리가 따라가지 못하며  정규화되지 못한 등의 차이점이 있다.사실 말해서 현재 우리의 학교축구배양방식은 프로선수가 나올 확률이 매우 적다.결책부문에서 시급히 해결하지 않으면 10년후에 가서 선수위기를 초래할수있다.

일본학교축구부의 비용은 주로 정부,학교,학부모 3방에서 책임지는데 사회각계에서도 후원하고 있다. 후원방식은 각이한데 주로는 기업에서 유니폼,축구공,시합경비등을 찬조한다.찬조조건은 정규적인 경기를 할때 유니폼에 찬조한 기업의 명칭을 반드시 새기는것이다.축구시장화의 일부분인것이다.

목전 우리 연변의 학교유소년축구기제는 주로 두가지가 있는데 중소학교 축구중점학교제도와  축구특색학교제도가있다.학교마다 체육조에서 선수 선발,모집,훈련.경기를 책임지고 있다.허나 일본유소년축구와 다른 점이라면 학교축구를 실용적으로 효과적으로 조직하는 기구가 없는것이다.학교체육조는 주로 학생들의 체육교학을 책임지는데 축구항목뿐만아니라 육상이요 배구요 롱구요 민족항목이요 과외활동이요 등등 여러종목에도 얽매인다. 더우기 축구교련원들의 대우가 차하고 부담이 막중하다.그러니 축구를 체계적으로 정규적으로 조직한다는것은 사실 아주 어려운것이다.보다싶이 현재 우리 연변의 중소학교축구팀은 선수래원이 점점 고갈되여 한개팀을 만들기도 힘들고 훈련,조직이 정규화, 규범화되지 못하고 있다.

교육부문,축구협회에서 사상을 일층 해방하고 축구의 과학적발전관으로 외국의선진적 유소년축구 후비력양성경험을 우리 연변의 실정에 맞게 개조하고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현재 우리 연변의 정황을 놓고보면 인구류동과 한족학교에로의 진학, 해외로의 출국으로 인하여 조선족학생래원이 감소되여가고 있는것만은 사실이다.그렇다고 해서 효과적으로 과학적으로 연변유소년축구운동을 새로운 차원에로 높이는 방법이 없는것이 아니다.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슬기롭고 지혜로우며 강의한 민족이다.어디로 가나 인구가 적으면 적을수록 더욱 똘똘 뭉치는 우수한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좋은 축구전통과 군중기초를 가지고 있다.

올해 우리 연변팀은 더없이 간고한 조건하에서도 전국축구 갑급련맹경기3등이라는 좋은 성적을 따내였다.보다싶이 정부에서 중시하고 좋은 정책과 결책을 내놓고 진정 상하가 합심하여 조직하고 노력한다면 우리 축구운동은 축구후비력양성사업에서 새로운 봄을 맞이할수 있으리라고 확신한다.끝으로 필자는 기회를 빌어 해내외 여러분들한테 한가지 부탁하고 싶다.연변의 축구는 연변조선족만의 축구만 아니라 중국조선민족,해외조선민족 나아가서 전체 민족의 축구이다.그것은 우리가 축구를 통하여 민족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축구를 통하여 족간의 화해와 진보,화합 추동하기 때문이다.총적으로 연변의 축구는 중국조선민족의 얼이고 희망이고 령혼이다.바라건대 해내외 민족 기업가,상공인, 유지인사들이  우리 연변조선족축구를  조언하고 여러방면으로  많이 관심하고 지지하여주길 바란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전체 [ 12 ]

12   작성자 : 넓은하늘
날자:2011-01-30 09:02:54
아시아컵에서 일본축구의매력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였다.사실이증명하다싶이 뭐나 어릴적부터 틀어쥐여야 한다고 생각된다 중국축구의 몰락 중국에 살고있는 축구팬으로서 가슴아프다 3살때 버릇이 아흔아홉살까지 간다고 진짜 중국도 어릴적부터 선수배양에 중시를 돌려야 한다
11   작성자 : 연길하늘
날자:2010-12-29 06:43:32
서방국가와 한국하곤 차이점이 많습니다. 미국의 경우 학기 초기에 방송으로 자기가 하고 싶은 체육부에 본인이 직접 등록하라고 합니다. 한국이나 일본처럼 중.고. 대학교까지 운동만 전문적으로 학생을 양성하는것이 아니라 즐기고 싶은 학생들 위주로 구성합니다. 보통 중학교 2학년부터 전문적이 운동에 가입하며 이 운동은 학교 수업후 이루워 집니다. 모든 운동부 학생들은 모든 과목에서 73점 이상의 성적을 유지해야 합니다. 만약 한 과목이라도 누락이 되면 학생은 자연적으로 운동부에서 퇴출을 당합니다. 이부분은 대학생들도 같습니다. 위와 같은 규정을 어겼을경우 그학교 운동부는 정지 처분을 받으며 관련 선생과 감독은 사임을 해야 합니다. 위 "김삿갓 모자"님께서 일찍하면 좋타고 하시는데..... 세계 소년 야구 대회는 항상 대만, 한국 또는 일본이 우승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성인이 된후 대만 한국 일본은 미국은 상대가 못 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너무 어린나이에 변화구를 배워 뼈가 아직 여물지 못한 상태에서 사용하여 선수 상태를 멈추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한국인으로 미국에서 야구선수로 유명한 추신수 선수를 예를 들면 추신수 선수는 월래 공을 던지는 투수 였습니다. 세계 청소년 야구 대회 우승, 최우수 선수 상을 받으후 미국으로 보내졌습니다. 미국에서 투수 보단 타자로 180도 다른 훌륭한 선수로 양성했습니다. 한국에선 상상도 못할 일이줘. 항상 선수들에게 운동은 10~15년 정도의 선수 생활...... 하지만 나머지 인생에 뭘할거냐를 알려 줘야 합니다. 화려한 운동 선수 생활보단.... 가정의 가장, 사회의 일원 으로 살아갈 시간이 더더욱 길기 때문입니다.
10   작성자 : 학부모
날자:2010-12-28 18:18:44
우리집애도 올해 9살인데요 남자애니까 뽈도 좀 찰줄알아야 지요 그래서 학교축구팀에 넣었어요 지금은 오후7절이 끝난후에 훈련하니까 공부에 큰 영향은 없어요 .허니 상급학년에 올라갈수록 공부가 어려우니까 지금 많이 고민하는 중 입니다.정선생님 이야기도 김선생의 이야기도 다 도리있어요 지금은 저도 그래요 그저 과외로 축구개념이나 하고 이제 좀 지나 확실히 경기하는걸 보구 싹수가 보이면 그냥 축구를 시킬거예요 정선생님 김선생님 좋은 방법 내놔서 정말 감사해요
9   작성자 : 김문
날자:2010-12-28 18:02:09
경기체육과 생활체육은 그 본질이 다르기에 구분해서 봐야 한다.현시대 어떠한 국가도 경기체육을 위하여 어릴적부터 싹수가 보이는 선수는 다 따로 배양한다.비단 중국만 아니고 한국 일본도 마찬가지이며 유럽도 마찬가지이다.필경 가두에서 생활체육을 한 사람이 프로에 나가 찰수야 없지 않는가 요즘 중국도 선수를 국가에서 모집하는게 아니다.먼저 체육교원이 싹수가 보이는 학생을 원하는가 물어보고 원하면 가정에서 동의행야 하며 가정에서 동의하지 않으면 체육교원도 방법이 없다.이전처럼 무조건 해라 하지 않는다.그리고 가장과 애들이 주동적으로 뽈을 차겠다는 경우도 있다.그리고 우위 정선생이 이야기 하는 문제 즉 유소년시절부터 축구를 시키는데 문화과가 떨어지는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이 문제는 중국뿐만의 문제가 아니고 어느나라에나 다 존재하는 문제이다.허나 각 나라의 유소년시기부터의 기초교육과정이 부동하다.유럽.일본은 유소년시기에 학교나 사회나 문화과 배양에서 학생의 부담이 매우 적다.전통적인 공부도 중국보다 퍽 쉽다.현재 중국에서 소학교+초중과목을 고중까지 배우고 고중과목을 대학에 가서 배우게 한다.그러니 그 만큼 학생들이 과외활동에 참가할 시간이 충분하다.한국도 세계적으로 공부를 엄청 많이 시키는 국가다 .그래서 유소년시절부터 학생들의 부담이 매우 과중하다 .그러나 내가 한국에 가보았을적에 보니까 거기서 축구하는 애들도 시합하고 훈련하고 하니까 다른 축구하지 않는 애들보다 많이 떨어지는건 사실이였다.물론 어릴적에는 문화과 배양을 홀시하지 말고 축구를 개념이나 세워주고 12세후에 싹수가 확실히 보이면 축구를 시키는 게 바람직하다.싹수가 안보이는데 계속 그 학생을 축구해라 하면 그 학생이나 가정이나 다 손해를 보는것이다.그러니 가정이나 학교나 한 학생이 축구나 스포츠를 시작했다면 그 학생의 장원한 소질을 제때에 보아내고 이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8   작성자 : 소련식보다는 한국식 등산
날자:2010-12-28 16:43:12
구쏘련과 동구라파식으로 운동 선수를 양성하는 나라는 이제 중국이 남아있다. 국가 총동원식으로 선수를 선발하고 다른 것을 다 희생시키고 스파르타식으로 운동에만 몰두시키는 제도이다. 몇개의 올림픽 금메달을 더 따겠다고 수십만명의 반문맹이 발생된다. 막강했던 스포츠 강국 소련이 민주주의로 변화된 러시아의 현재 모습을 봐라. 지난번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한국보다도 금메달 수효가 적었다. 다수를 희생시켜 소수가 금메달 몇개 더 따는 것보다는 전국민이 다 건강해지고 즐기는 사회체육을 발전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의 전국민 등산운동이 얼마나 사회 구성원 모두를 건강하게 하는가?
7   작성자 : 鄭仁甲
날자:2010-12-28 16:13:15
위의 몇 분의 충고를 받아들이지만 저의 견해도 무작정 생긴 것이 아니다. 문론 중국 각 도시의 체육학교에서도 소학, 초중, 고중의 과목을 다 가르친다. 그러나 가르친다 하여서 꼭 문화정도가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필자는 1975년 4월부터 1976년 10월까지 1년 반 동안 연변예술학교에서 문화과 교원을 한 적이 있다. 학생들에게 고중까지 가르치지만 그들의 종합 수준을 평정해보면 고중을 졸업해도 소학교 4학년 수준밖에 안된다. 너무 어릴 때 너무 전문적으로 배양하면 필자가 말하는 반문맹을 배출할 가능성이 많다는 것이다. 필자가 말한 심양 소학팀과 용인 소학팀의 경우 만약 똑 같은 년령, 똑 같은 비례로 배양했다면 그들의 축구 수준이 비슷하거나, 전통적으로 보아 용인이 이겼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심양팀이 8:0로 이길 수 있다는 것은 심양이 용인보다 퍽 어릴 때 더 전문적으로, 문화과 배양을 소홀히 하며 배양했다는 결론밖에 떨어지지 않는다. 물론 중국의 체육학교의 배양 시스팀이 똑 같지는 않다. 또한 필자가 중국의 시스템이 잘못되였다고 말한 적도 없다. 단 한국, 선진국은 어릴때는 문화과 배양을 좀 더 중시하고 써클 형식으로 배양하다가 몇 년 늦게 전문배양을 하고 중국이나 일본은 몇 년 일찍이 전문 배양을 한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가 다 장단점이 있는데 어느 방법이 더욱 좋은가 심사숙고해 보자는 뜻이다.
6   작성자 : 와와로부터틀어쥐자
날자:2010-12-27 23:10:18
나도 한 체육공작자이다.작자는 구체적으로 일본유소년축구의배양과정을 구체적으로 알심들여 서술하였다.이는 이후 우리가 선진적축구를 학습하는데 보귀한 재료와 참고로 된다.등소평동지는 일찍 82년도 천진에서 있은 코다컵축구경기를 보시고 고 지시하시였다.한 체육공작자로서 현재 중국의 축구부진을 보며 가슴아프다.허나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우리도 선진적 축구문화를 받아들이고 우리자체의 노력으로 한다면 우리민족축구를 비롯하여 중국축구는 꼭 궐기하리라믿는다.그리고 우리가 유소년축구를 틀어쥐는건 학업을 포기하라는 말이 아니다.과외로하되 한국이나 일본처럼 훈련방법을 개진하고 훈련에 중점을 두고 어릴적부터 꾸준한 땀방울을 흘려야 한다고 생각된다.우리가 유소년을 배양하는 목적은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프로선수이고 하나는 생활축구이다 우리의 유소년축구는 목적은 프로선수를 많이 배양해야 한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요즘 중국에도 프로에 가지 못했도 체육학원이나 체육대학도 입학할 기회도 많다 그러니 몇백명 프로를 위해서 몇만명을 죽인다는 제기법은 동의되지 않는다.
5   작성자 : 김삿갓모자
날자:2010-12-27 17:06:33
나도 한마디 합세다 본인 학교서 15년동안 축구교련을 하였다.현재 연변은 주체육학교하나밖에 없다.그리고 우리도 축구를 전문 시키는게 아니고 과외로 시킨다.그리고 축구인이라면 다 안다 우수한 프로선수는 기실 14세15일때 결정된다.자라는 애들의 무릅관절과 신경이 초기성장할때 뽈기술도 늘고 그후 17세후부토 무릅관절 무릅신경조직이 굳어지면 아무리 훈련시켜도 굳어져 근본 프로로는 생각말아야 한다.그러니 고등학교에 가서 전문에 가깝게 한다는 사실은 성립되지 않는다.기실 우리도 애들 뽈을 채우면서 공부를 포기하는게 아니다.먼저 숙제를 다 완성한 애들이여야 축구훈련을 시킨다.각 지방마다 부동하니 쩍 하면 중국이 어떻소 그리 말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풍림선생그리고 우리 기층 축구 사업자들을 존중했으면 좋겠다우리도 애들을 훈련만 시키는게 아나다 먼저 사람이 된후 후에 인재가 되라 이것이 요즘 우리 교육의 기본 상식이다마지막으로 묻자 여기 연변에서 뽈을 찬 사람이 막일을 하는걸 보았는가 되려 뽈을 연길엔 요즘 축구 한 사람들이 공안국장 검찰원 검찰장 그리고 기업가 사업가들이 많다 모르겠으면 말말라
4   작성자 : 옳바른신호를주자
날자:2010-12-27 15:49:08
정림각,선생과 풍림선생의 이야기도 도리가 없는것은 아니지만 진정 사회에 옳바른 사실을 전해야 한다.본인은 일본에서체육박사학과정을하며수시로 한국,일본 ,유럽을 다니며 축구에대해서 연구하였다먼저 일본부터 이야기하자 일본은 청소년시기부터우위 강선생의 론술처럼 축구를 중시하며 다른 운동도 중시가높다.어느어느 학교에 축구부를 두고 어느어느 학교엔 야구부를 두고 어릴적부터 훈련을 아주 중시한다. 우위 강선생의 론술에도 학업을 포기한다는 말을 보지 못했다.그리고 일본의 기초학과는 중국한국에 비하여 기초교육이 많이 쉽다.오전에 공부하고 오후엔 기본상 학생들이 하고 싶은걸 한다.그러나 일본의 교육은 세계에서도 상위권이다.다음은 한국을 말하자 우위 정인갑선생의 얘기도 틀리지는 않지만 한국도 중소학교에 축구부를 두고 축구중점학교에 든 학교는 훈련을 엄청 중시하며 오후에 전문 축구훈련을 하는 학교가 보편적이다.한국의 박지성.박주영 .리소연 등 선수도 학교때 학업도 잘하고 뽈도 찰차고 그런 선수가 아니다 .여기 어떤 분들이 축구를 잘못리해하는것같은데 축구도 기실 학문이고 문화다 .그리고 한국대학교팀에서 문화과로 축구선수를 받는것이 아니고 그 선수의 축구기량에 따라 대학에서도 받아들인다 .요즘 중국에서 외국의 정황을 잘못 중국에 반영하여 중국축구를 망치는페단이 있다고 느껴진다그릭 유럽을 말하자 유럽 각 학교에서는 주로 학생들의 특장과 소질에 따라 어릴적부터 그 학셍이 기질이 무엇이고 그 학생이 원하면 사회나 학교나 가정이나 그대로 학생을 밀어준다.그리고 각 구락부팀에서는 2부 3부 4부 가 있는데 7세든 8세든 구단에 가입할수 있는데 12살부터 업여로 받는가 정규화로 받는가 등의 선택이 있다 .오늘날 중국축구후비력배양은 관건적시기에 놓여있는데 한두개 학교의 정황을 한국이나 일본이나 유럽이나 중국을 평가 할수가 없다 .우리는 정확하고 보편적인 사실을 사회에 전할 책임이 있다.잘못된 사실은 축구결책층의 참고로 인하여 전반 한개 나라 축구세대를 망치고 만다.
3   작성자 : 풍림
날자:2010-12-27 14:42:09
정인갑선생님이 의미있는 문제를 제기하셨읍니다. 교양과 상식을 갖춘 정상적인 사회인으로 자라야 되는 것이 우선되야 되니 한창 지적으로 성장할 시기에는 일반 학생과 더불어 정상적인 교육을 받는 한국이나 기타 선진국같은 제도가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어려서부터 운동만 시키면 운동선수로 성공 못할 경우는 공부할 능력을 잃어 막노동 밖에는 할 것이 없겠지요.
2   작성자 : 鄭仁甲
날자:2010-12-27 11:48:49
필자가 북경에 꾸린 삼강조선족소학교가 자매학교 한국용인초등학교를 방문할 때 있은 일이다. 심양 어린이(소학교 년령에 해당됨) 축구팀이 용인시 초등학생 축구팀과 축구경기를 하게 되었다. 필자는 조직자(필자의 친구)에게 "심양 한끝에서 수고시리 찾아왔으니 제발 2:0쯤 이기지 너무 많이 이기지 말라"고 당부하였다. 그런데 이튿날 심양팀이 4:0으로 이겼다. 실은 8:0으로 이길 수 있었지만 심양팀이 4알 밖에 넣지 않았다고 한다. 필자가 깜짝 놀라 그 연유를 물으니 중국은 도시마다 체육학교를 만들고 5~7세부터 체육인재를 전문적으로 배양하고, 한국은 중학교까지는 학교 써클식으로 하고 고등학교에 가서야 전문에 가깝게 배양한다, 그러므로 중학교까지는 한국팀이 중국팀에게 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한국도 중국처럼 하면 될 거 아니냐라고 물었더니 중국처럼 하면 체육인이 거이 반문맹이 되여버리기 일쑤인데 수백명의 우수한 선수를 배양하기 위하여 수만명의 반문맹을 배출시키는 후과가 되며, 그러므로 그런 결심을 아직 못 내리고 있다고 하였다. 선진국들은 대개 한국처럼 한다. 일본과 중국만이 5~7세부터 전문 배양하고 있다. 중국, 일본식으로 해야 좋은가 아니면 한국 및 기타 선진국처럼 해야 좋은가는 진지하게 연구해볼 문제이다.
1   작성자 : 축구팬
날자:2010-12-25 21:05:55
중국축구의 차이점을 이재야 알았다 왜 자꾸 지는가 했더니 어릴적부터 훈련이 안되기에 졌구나 저 한족 어른들 빨리 와서 이 문장 보구 한어로 번역해가세
Total : 32
번호 제목 날자 추천 조회
32 연변팀만의 특유한 경기흐름을 살리자 2016-05-11 0 2862
31 진달래촌 현상이 주는 계시 2014-04-23 3 4049
30 청마년에 띄우는 청운의 꿈 2014-02-01 1 4021
29 금이 간 항아리 2013-06-24 23 5570
28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려면 2012-12-31 5 7168
27 모아산을 자연속에 력사, 문화가 담긴 쉼터로 2012-09-17 6 4344
26 우리의 교육은 학원교육인가? 2012-03-26 7 4279
25 공권력 사용에 대하여 2012-03-22 7 3669
24 지도자들 솔선수범으로 뢰봉을 따라배워야 2012-03-15 17 5442
23 민족문화발전과《인문문화》 2012-02-15 8 4400
22 선생님께 사랑을 골똑 채워주고 싶었어요 2012-01-06 5 4628
21 광주에서 만난 흑룡강 조선족 친구들 2011-12-21 6 8462
20 인문사유로 도로교통 질서를 다스려야 2011-10-07 10 4434
19 효과적인 조치로 민족취업에 중시를 돌려야 2011-08-18 18 5828
18 물방울 2011-06-15 30 5246
17 백청강효과 연변 위한 보석으로 만들수 없을가? 2011-06-11 31 5315
16 경사스러운 날의 아쉬움 2011-06-08 30 5021
15 영화 “황해"와 백청강 효과 2011-05-23 80 5928
14 연길공공뻐스-배기오염이 심각하다 2011-05-13 67 4700
13 조선족-나는 누구인가? 2011-05-07 62 6465
‹처음  이전 1 2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