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인생!
http://www.zoglo.net/blog/juliashim 블로그홈 | 로그인
<< 3월 2024 >>
     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31      

방문자

  • 방문자가 없습니다

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블로그 -> 기타

나의카테고리 : Column -> 배우는 경영칼럼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2010년 01월 18일 12시 20분  조회:560  추천:0  작성자: julia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박성학(朴聖鶴) 공학박사, 공장관리기술사

  

1. 성공은 인식하고 느끼는 것이다.


성공이란 무엇입니까?
당신은 성공했다고 생각하십니까?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상의 간단한 질문을 해보면 확실하게 대답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 성공이란 말은 일상화되어 있지만 정확하게 그 의미를 알려고도 하지 않고 깊이 생각해본 적도 없이 말로만 성공을 이야기한다.


성공의 의미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한마디로 정의할 수는 없다. 그렇지만 사람마다 성공을 인식하고 느낄 수는 있다. 자신이 원하던 것을 이루었을 때 보통 성공했다고 한다. 또는 현실에 만족할 때도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부와 명예를 얻었을 때 보통 남들은 그 사람이 성공했다고 말한다.

 

그렇지만 성공했다는 당사자가 성공했다고 생각하는지는 당사자만이 알 수 있다. 이룩한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또 따른 성공을 추구한다면 그 사람은 성공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인간이 일반적으로 인식하고 느낄 수 있는 성공은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필요할 때 창조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며,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것이다.


우리가 성공을 원하는 본질은 자기애(자기를 사랑하는 마음)와 자존심(자기를 존중하는 마음)이다. 그러므로 성공하고 싶으면 제일 먼저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


누구나 자신을 사랑한다고 말은 하지만 내면적으로 자신을 사랑한다고 믿는 사람은 드물다. 자신을 존중하는 사람은 더욱 귀하다.


 성공의 본질인 자기애와 자존심은 자기 스스로 정의하고 인식하고 느끼는 하나의 의식상태이다. 성공을 인식할 때 성공은 다가온다. 스스로의 성공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또 다른 성공을 이루어낼 수 있다.


아무리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자신이 마음먹은 대로 해냈을 때는 자신을 칭찬하고 감사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서 30분 일찍 기상하겠다고 결심을 했고 그렇게 했을 때도 작지만 하나의 성공이기 때문에 성공으로 인식하고 자신과의 약속을 지킨 자신을 자랑스럽게 느끼고 스스로 칭찬해야 한다.

 

이렇게 매일 같이 일상생활에서 만들어내는 작은 성공도 그때그때 자신에게 인식시키고 칭찬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자기애와 자존심을 느끼게 되고 자신감과 열정이 생기게 된다.

 

자기애와 자존심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자신감과 열정은 어떤 변화도 두려워하지 않고 더 큰 성공에 도전하게 만들고 결과적으로 더 큰 성공을 이루게 한다.

 

2. 성공은 자기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성공한 사람을 보고 보통 ‘그 사람 운이 좋다’고 한다. 과연 이 말이 맞는 말일까? 만약에 운에 따라 성패가 결정된다면 누가 미래를 꿈꾸고 노력을 하겠는가? 우리 모두 성패는 운이 결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시간에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성공한 사람에게 운이 좋았다고 하는가? 그것은 아마도 남의 성공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잘못된 이기심이거나 그 사람의 성공과정에서 겪어온 고통과 노력을 애써 외면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 표현에 불과하다.

 

평상시에 작은 성공을 인식하고 느낌으로서 자기애와 자존심이 충만한 사람은 타인의 성공을 기꺼이 인정하고 칭찬할 수 있으며, 그들의 성공과정에서 겪은 많은 경험을 배우게 된다. 성공을 원하면 성공한 사람들의 특성을 배우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의 성공학 전문가 데니스 베이트리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으로 다음 아홉 가지 사항을 연구결과로 발표하였다.


     (1) 미래에 대해 낙관적으로 생각한다.
     (2) 건실한 자세로 현실의 불만에 대처한다.
     (3) 호기심이 강하고, 관찰력이 뛰어나다.
     (4)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것을 받아들인다.
     (5) 상상력이 풍부하고 장래를 위한 구상을 짠다.
     (6) 모험을 좋아하고,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갖는다.
     (7) 나쁜 습관을 발견하는 즉시 바로 고친다.
     (8) 독자적인 사고를 전개한다.
     (9) 좌뇌(언어)뿐만 아니라 우뇌(이미지)로 생각할 수 있다.

 

이상의 특성은 처음에는 막연하고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쉬운 것부터 매일 실행함으로써 점차적으로 익숙해져서 자신의 습관으로 발전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특성을 배우고 성공한 사람처럼 실천하면 반드시 성공은 이루어진다. 성공은 스스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3. 긍정적인 태도가 성공을 만든다.

 

세상만사는 좋고 나쁜 것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다. 단지 사람들이 그 때 처해 있는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르게 생각할 뿐이다.


사고의 형태도 습관으로 정해진다. 부정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은 항상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은 매사를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인간은 한 순간에 하나의 생각만 할 수 있고, 그 생각을 선택할 수 있다. 즉, 긍정적인 사고와 부정적인 사고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사고의 형태는 그 사람의 태도에 따라 결정된다.

 

 

모든 일이 잘 될 때 당신의 태도는 물론 좋을 것이다. 모든 일이 잘 안 될 때도 당신의 태도는 좋아야 한다. 그것은 곧 모든 일이 다시 잘 될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태도가 긍정적인 태도이다. 긍정적인 태도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고 성공적인 인생을 만들어낸다.


당신의 태도는 지금 당신이 마주하고 있는 상황, 환경, 사물, 사람, 여건 등을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그러므로 매사를 낙관적으로 좋은 점만 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당신이 성공을 원하면, 그 대상이나 목표가 무엇이든‘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되는 데서 시작해야 한다. 당신이 ‘나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당신은 해낼 수 있다. 당신이 한 가지 일을 마음속으로 강하게 믿고 있다면 그것은 당신의 인생에서 틀림없이 실현될 것이다.

 

4. 성공한 모습을 마음의 그림으로 간직하라.

 

긍정적인 태도는 일종의 열정이다. 열정 없이 달성된 위대한 것은 하나도 없다. 자신의 열정을 높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열정을 전하려면 무엇보다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에서 출발해야 한다.


생각은 목표와 연결되어야 비로소 성과를 얻을 수 있다. 당신은 마음에 올바른 목표를 품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나아가야 하며, 이런 목표를 생각의 중심으로 삼아야 한다.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온몸을 바쳐야 한다. 성공의 가능성은 목표의 형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돈을 많이 벌었으면 좋겠다, 부자가 되고 싶다, 또는 성공하겠다라는 막연한 목표는 욕심이라고 할 수 있다. 욕심도 하나의 긍정적인 사고이기 때문에 없는 것보다는 좋지만, 달성 가능성은 10%정도로 매우 낮다.


언제나 확인할 수 있게 적어 놓으면 목표는 욕구가 되어 좀더 강력한 추진력을 얻게 되고 그만큼 달성 가능성도 높아진다. 꿈과 목표를 이루어내는 잠재의식은 영상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실제 그림 또는 마음에 새겨 놓은 그림으로 만들어진 목표는 욕망과 열망으로 발전하여 달성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성공은 미래의 과제이다. 미래의 성공여부는 미리 알 수 없기 때문에 미래의 성공을 믿기 어렵고 열망을 갖고 열정적으로 목표를 추구할 수 없는 것이다. 성공을 확신할 수 있다면 어느 누가 열심히 목표달성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하지 않겠는가?


미래의 성공을 마음의 눈으로 미리 보아라. 당신이 성공을 원한다면 성공했을 때의 모습을 항상 마음에 그리고 성공한 듯이 행동하라.


성공도 기술이다. 다음 순서대로 실행하라.


(1)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목록으로 작성하라. 
(2) 우선 순위를 정하라
(3) 목표 실현을 위해 구체적인 숫자와 마감 날짜를 정하라.
   (4) 모든 목표가 실현된 결과를 상상하라.
(5) 긍정적인 태도로 자신 있게 목표 실현을 위한 행동을 수행하라.
(6) 항상 성공을 인식하고 느껴라. 그러면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13
번호 제목 날자 추천 조회
13 How companies make good decisions 2010-07-28 0 825
12 과감히 투자하자! 2010-05-12 0 551
11 이젠 삶의 質이다. 2010-05-12 0 490
10 리더가 되기 위한 다섯가지 2010-04-14 0 691
9 능력만 있으면 성공한다? 천만에...'한가지' 더 갖춰라. 2010-02-13 0 687
8 카이로스의 머리... 노리고 있어야 기회 잡는다. 2010-02-04 0 655
7 글로벌 시대에 정직한 인재가 되라 2010-01-31 0 543
6 “직장인이 뽑은 최고의 CEO 유형은 ‘의견수렴형’ ” 2010-01-31 0 650
5 좋은 이미지가 최고의 경쟁력이다. 2010-01-31 0 583
4 아침밥 먹고 출근하라. 2010-01-31 0 591
3 "새로운 인생모델" 당신 손에... 2010-01-31 0 595
2 다시 한번 변해야 성공한다. 2010-01-31 0 597
1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2010-01-18 0 560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