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향후 인민페 평가절하 압력 어느 정도?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10월21일 08시41분    조회:2844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최근 인민페 가치가 하락하며 딸라 대 인민페 환률이 6.7 선을 넘어 6년이래 최저치를 기록했다. 간단하게 말하면 인민페를 딸라로 환전할때 더 많은 인민페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향후 인민페가 일정한 정도에서 평가절하될 가능성이 높으며 딸라 대 인민페 환률은 1:7에 접근할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적지 않은 사람들은 인민페가 국제통화기금 특별인출권에 편입되면서 중국인민은행은 환률시장에 대한 관리를 취소할수도 있다며, 이러할 경우 인민페는 평가절하압력을 받게 될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국제시장의 파동도 인민페환률에 대한 사람들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중국외환투자 연구원 담아령(谭雅玲) 원장은 최근 국제시장의 파동이 커지고 있다며 지난주 금요일 파운드 대 딸라 환률은 10%에 가까운 폭락세를 보여 1985년3월이후의 최저가격을 기록했다고 표하였다. 담아령 원장은 파운드 폭락, 년말 미국련방비축의 금리인상 가능성 등은 모두 인민페 가치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인민대학 국제화페연구소 향송조(向松祚) 부소장은 향후 인민페 평가절하 압력은 그렇게 크지 않을것으로 분석했다.

향송조 부소장은 현재 많은 투자자들은 인민페 가치가 계속 절하되지 않을지, 만약 절하된다면 얼마나 절하될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며 인민페는 일정한 정도의 절하압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 폭은 크지 않을것으로 분석했다.

향송조 부소장은 중국은 현재 자본계좌를 전부 개방한것이 아니고 개인외화구매도 제한적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중국기업의 해외인수합병도 합리한 수속절차가 필요하며 또 정규조건을 갖추어야 외화를 해외로 송금할수 있는 등 현재 우리나라는 자본계좌에 대해 여전히 엄격한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고 표했다.

향송조 부소장은 이런 배경하에서 일반인이나 기업인들의 대량적인 외화 해외 송금은 어렵기때문에 인민페 가치는 대폭 절하되지 않을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렇다면 인민페 평가절하는 우리의 돈주머니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가?

전문가들은 인민페 평가절하는 중국A증시의 하락세와 동반될것으로 분석했다.

그 원인은 한면으로 인민페 자산가치의 평가절하로 인한 금융, 부동산 등 관련산업이 약세를 보이고, 또 다른 한면으로 인민페 절하예기가 일단 형성되면 류통 단기자금이 대량 줄어들고 A증시의 류동자금이 줄게 되여 증시 하락세가 나타나게 된다.

미국과 같은 국가에서 류학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인민페 가치절하가 그렇게 좋은 소식은 아니다. 또 해외관광객들은 동일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때 과거보다 많은 돈을 들여야 한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인민페의 대내외 가치가 절하할 우려가 존재할 경우에는 자산을 다원화 방식으로 관리하는것이 합리하다고 권장하고 있다.

국경절이후 금융기구의 투자상품도 발행고봉에 이르렀다. 국경절 련휴가 끝난후 위험부담이 큰 투자상품을 주목하던 사람들은 점차 안정적인 원금보장형 재테크상품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금융상품분석센터 통계에 따르면, 지난주 은행재테크상품의 평균 년간수익률은 3.7%이며 그지난주보다 0.04포인트 하락했다. 투자주기가 7일인 재테크상품은 34개이고 주평균 년간수익률은 3.26%이며 전주대비 0.08포인트상승했다.

투자주기가 8일에서 14일인 재테크상품은 모두24개이며 주평균 년간수익률은 3.51%이며 전주대비 0.39포인트상승했다.

또 투자주기가 6개월에서 12개월인 재테크상품은 224개이며 주평균 년간수익률은 3.85%이며 전주대비 0.04포인트 상승하고 투자주기가 12개월이상인 재테크상품은 일주일 년간수익률이 3.84%에 달해 전주대비 0.07포인트 인상하였다.

한편 주식제은행과 도시상업은행의 재테크상품 년간수익률이 높았다. 지난주 투자주기가 15일에서 1개월인 하문은행의 한 재테크상품의 예기 년간수익률은 4.15%에 달했으며 남경은행에서 발행한 투자주기가 6개월에서 12개월사이인 한 재테크상품의 년간수익률은 6%에 달했다.

최근딸라 재테크상품 인기

올 들어 인민페 재테크상품은 4.4%의 년간수익률은 유지하고 있었지만 최근3.9%좌우로 하락했다.

지난해부터 딸라 재테크상품의 평균 년간수익률은 1.5%가량 유지되였다. 하지만 올 들어 딸라 가치가 상승하며 인민페 재테크상품보다 더욱 큰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일부 업계인사들은 최근 인민페 재테크상품의 예기효익은 하락세를 보이고 올해 인민페 년간수익률은 3.5%이하로 하락할것으로 전망했다.

일부 업계인사들은 2016년 하반기 딸라 가치는 계속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때문에 하반기에는 외화 재테크시장중 특히 딸라 재테크상품이 큰 투자기회가 있을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업계인사들은 만약 은행재테크상품만 구매할 예정이라면 중,단기내에는 딸라를 구입하는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것이라고 표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262
결과가 없습니다.
‹처음  이전 9 10 11 12 13 14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