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의 성공비결..한식캐주얼로 세계 1등을 노린다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12월28일 08시39분    조회:3292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창업성공탐구] 한식캐주얼로 세계 1등을 노린다..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의 성공비결
재능있는 사람은 팔방미인으로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면서 주변 사람들을 부럽게 한다. 죽 전문 프랜차이즈인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47)도 그 중 한 명이다.

임영서 대표는 국내 400개, 해외 37개의 점포를 가진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장으로, 배우이자 강연가, 작가, 심지어 농부로 팔색조 생활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최근 그는 내년에 개봉 예정인 영화 '세월호'와 '노인과 바다'의 주연으로 선정돼 몸만들기에도 한창 힘을 쏟고 있다.

임영서 대표는 지금까지 5권의 책을 출간했다. 사업스토리와 경영, 그리고 자신의 신앙고백서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현재는 고향인 경기도 양평에 연수원을 만들고 암 환자 등 중증 환자들을 위한 메디컬센터를 운영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글로벌 한식 캐주얼 1등 꿈꾸며 끊임없이 새롭게 도전

임영서 대표는 “죽이야기는 ‘본죽’이라는 강하고 훌륭한 경쟁자 덕분에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잘 성장했다고 생각한다”며 “한국에서는 죽 분야에서 2등이지만 한식전문 글로벌 부문에서는 1등이다. 1등 자리를 놓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최근 임대표는 죽 전문점을 새로운 업태로 재창조했다. 자신이 창조한 새로운 영역에서는 1 등을 꿈꾼다.

새로운 업태란 죽을 기본 메뉴로 한 한국식 죽 캐주얼 카페다. 이 곳에서는 죽 외에 덮밥·볶음밥·비빔밥·커피·음료·샐러드까지 판매한다. 최근에 출시한 닭가슴살 샐러드는 개인 손님은 물론 단체 주문 인기 메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항아리음료라는 이색 수제음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든 수제음료를 숙성시켜 항아리 모양의 예쁜 병에 담아서 판매하는 방식인데, 저온숙성시킨 저카페인 더치커피가 특히 반응이 좋다.

캐주얼 카페를 지향해 인테리어도 프랜차이즈 카페처럼 새롭게 단장했다. 죽 전문점에서 출발해 지속적으로 변신을 시도하며 새로운 업태를 창조한 데서도 알 수 있듯이 14년간 장수하며 지속 가능경영을 하고 있는 임영서 대표의 성공비결은 한 마디로 정체되지 않고 혁신을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이다.

죽이야기는 과거에도 현재에도 업계 최초의 시도를 많이 한다. 아기 이유식도 그 중 하나다. 소아과 의사와 협업으로 선보였던 이유식은 지금도 죽이야기의 대표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아기들의 영양 균형을 고려해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을 중심으로 하고 곡물은 슈퍼푸드인 퀴노아를 사용한다. 수험생을 위해 개발했던 불낙죽은 2006년 히트상품 상을 수상했다.

가맹점의 매출을 위해서라면 원칙조차 무너뜨리는 파격을 선보이기도 한다. 강원도에 있는 한 가맹점이 병원 부근에서 영업 하다가 임대주에게 쫓겨 나자 할 수 없이 인근의 더 큰 점포로 이전할 수밖에 없었다. 월임대료는 저렴했지만 죽만 팔기에는 점포 평수가 너무 컸다고 판단되자 신규 브랜드로 개발한 도시락 상품을 과감히 접목시켜줬다. 현재 그 매장은 하루 170만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대박 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 죽이야기의 인기 메뉴 ‘인삼닭죽’./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마음고생 많았던 공장 운영 통해 한식과학화 노하우 축적

공장 운영도 도전 정신의 산물이다. 임영서 대표는 사업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때가 공장 운영 초기였다고 말한다. 가맹점에 저렴한 원가로 안정적인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시도한 일이지만, 공장 양도자가 속을 썩여 가동 전부터 마음고생이 심했다.

인수 후에도 제조 과정에서 가끔 하자가 발생하면 가맹점과 마찰을 빚어야 했다. ‘무엇이든 가맹점주 중심으로 경영해야 한다’는 경영이념이 확고했지만 의도하지 않게 그런 상황이 발생해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소중한 자산을 얻었다. OEM으로 제품을 만들어 공급하는 회사들와 달리 제품개발에 대한 죽이야기만의 노하우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었다.

그 노하우는 해외 진출에서 위력을 발휘했다. 죽이야기는 현재 중국에 31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는데 가맹점주들 대부분이 한족들이다. 이들은 한국 음식에 서툴러 교육을 시키고 돌아와도 다시 가보면 맛이 달라져 있는 일이 허다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공장을 중심으로 연구 개발을 꾸준히 하다 보니 이제는 한식 메뉴들을 라면 끓이듯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보유하게 됐다.

아울러 맛을 내기 위해 해외의 조미료나 가공품을 수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공장을 운영하면서 얻게 된 효과다. 전복·꽃게·죽소스 등 죽이야기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재료는 국내산인데 이는 공장에서 직접 원재료를 구매해서 제품을 가공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해외 시장 개척도 혁신을 향한 도전 정신이 없었다면 불가능했다. 죽이야기는 2008년 8월 중국 옌지(延吉)에 1호점을 냈다. 중국 매장을 개설할 때는 임영서 대표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망치들고 못을 박을 정도로 열정을 쏟았다.

칭다오(靑島)에서 직영점으로 중국 10호점을 오픈할 때였다. 조선족이라고 믿고 공사를 맡겼던 사람들이 사실은 지역 조직폭력배였다. 그들에게 흠씬 두들겨 맞아 13일간 중국 숙소의 작은 방에 드러누워 있어야 했다.

중요한 건 그런 일을 당해도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 결과 현재 중국 31개, 미국 2개, 싱가포르 3개, 베트남 1개의 해외 점포를 보유하게 됐다.

중국 톈진(天津) 죽이야기 영업점./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 중국 톈진(天津) 죽이야기 영업점./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해외 진출 경험이 새로운 업태 창조의 원동력

죽이야기의 혁신적 시도에는 해외 점포들이 큰 힘이 됐다. 글로벌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하다 보니 한국의 죽 전문점이 나아갈 방향도 보이더라는 것이다. 글로벌화의 진전으로 젊은 세대들의 소비 취향은 국경을 넘어서 닮아 가고 있다.

미국 매장의 경우 빙수 매출이 전체의 25%, 2위가 비빔밥이다. 중국은 매출 1등이 닭갈비·덮밥이고 2위가 돈까스, 3위가 김밥·떡볶이다.

죽이야기 해외 매장이 잘되는 이유는 현지 소비자 구매행동을 연구해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출시하며 현지화에 주력했기 때문이다.

죽이야기 해외 매장들은 죽을 넘어서서 음식 부문에서 한류 기지가 되고 있다. 주방업무 간소화를 위해 중요한 식재료와 소스는 거의 한국에서 보낸다. 젊은 시절 일본에서 유학한 임 대표는 혁신과 연구 개발을 계속해 일본의 첨단 식당들처럼 물 한 방울 칼 하나 안 쓰는 주방을 목표로 한다.

임 대표는 해외 시장을 개척하면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다. 한국에서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도 많지만 해외에서는 자영업 실패를 줄여주고 일자리를 만든다는 이유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긍정적으로 보고 프랜차이즈 사업자를 인정해 준다.

중국 매장 진출과 점포 순회 지도를 위해 함께 중국으로 간 직원들과 25시간씩 기차를 타고 가며 해외 매장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까만 밤 홀로 깨어 책을 읽으며 애국한다는 생각에 밤하늘을 보면서 혼자 가슴 벅차했던 기억도 임 대표에게 소중한 추억이다.

죽이야기 매장 내부./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 죽이야기 매장 내부./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죽이야기는 지금도 혁신을 멈추지 않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메디컬푸드다. 음식이 약이 되어야 한다고 판단, 건강식품 개발 나트륨 등 주요 식재료의 함량 , 몸에 좋은 슈퍼 푸드 활용 방안 등에 대한 연구를 계속 하고 있다.

마케팅도 시대흐름에 맞는 방식으로 혁신시키고 있다. 2010년부터 방송 PPL 등 광고비로만 50억원 가량을 지출했는데 이제는 다중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마케팅이 아니라 소비자와 소통하는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다.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SNS마케팅을 강화하고 가맹점에게도 손가락 마케팅을 강화하는, 이른바 ‘핑거룰러’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쇼핑몰을 만들어 가맹점과 상생하는 방안도 적극 모색하고 있다.

’대호가 한마음 체육대회’날 직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 ’대호가 한마음 체육대회’날 직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400개 전가맹점과 본사 직원이 함께 소통하는 카톡방 운영

임영서 대표가 요즘도 가장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것은 가맹점과의 소통이다. 가맹점 수가 100개만 넘어도 가맹본사 사장들은 가맹점주와 직접 소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슈퍼바이저들에게 가맹점 관리를 맡겨두고 사장들은 가맹점주와 접촉을 끊는 게 일반적이다. 조직관리상의 필요나 경영자의 시간부족, 혹은 장사 안되는 가맹점주들의 항의에 대한 두려움 등이 이유다. 반면 임 대표는 모든 가맹점주들에게 자신의 전화번호를 공개한다. 전체 가맹점주와 본사 직원들이 함께 소통하는 카톡방도 운영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가맹계약 시, 교육할 때, 점포 오픈할 때 등 세 번은 반드시 직접 가맹점주를 만나서 인사한다. 홍수 피해 등 가맹점에 큰 문제가 생기는 상황이 발생하면 직접 가맹점을 찾아서 위로하고 도움을 준다. 새벽이라도 가맹점들을 위한 창구는 열어놓고 있다. 매년 1~2 회 전체 가맹점이 모이는 공청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맹점간 정보 교류를 위한 소모임을 장려해 활성화했다.

명절에는 가맹점주들에게 감사 편지를 보내며 매년 우수매장을 선정해 3박 4일간 중국의 죽이야기 매장을 순회하고 백두산을 관광하는 투어를 제공하는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본사 직원이 파견돼 5일간 가맹점포를 운영해준다.

앞으로는 중국의 가맹점주들에게도 연말 시상을 통해 한국 매장을 순회하는 관광상품을 포상할 계획이다.

국내외를 합쳐 가맹점이 400개가 넘는데 CEO가 모든 가맹점들과 소통의 통로를 열어놓는 게 부담스럽지 않냐고 물으니 가맹점이 프랜차이즈의 전 재산인데 그 재산 관리를 안하는 게 비정상 아니냐고 반문한다.

죽이야기의 회사명은 대호가이다. 대호가는 큰 가족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가맹점주도 본사 직원도 가족 구성원이므로 끊임없이 소통하고 부대껴야 한다는 것이다. 소통을 적극적으로 하다 보니 가맹점주들이 알려주지도 않은 본사 사장의 결혼기념일이나 생일을 챙겨주기도 한다.

죽이야기 임원들 중에는 창립멤버들이 많다. 70 여명의 본사 직원 평균 연령은 30대 중반이다. 사내 리더십 스쿨을 만들어 교육을 강화한 덕분에 직원들도 가맹점 관리와 지원에 헌신적이다. 슈퍼바이저들도 각자 관리하는 가맹점들과 소통하는 SNS 그룹을 관리하며 가맹점주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임영서 죽이야기 대표./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 임영서 죽이야기 대표./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 늘 자신의 단점 돌아보며 고치려고 애쓴다

뜨거운 열정은 장점 뿐만 아니라 단점도 많다는 게 임 대표의 고백이다. 열정이 많아서 새로운 시도에 개방적이다 보니 귀가 얇다는 것.

브랜드 홍보를 위해서 서울역 매장 입점을 중개하는 브로커에게 월 7백만원씩 5년치 임차료를 한꺼번에 지불했는데 그 브로커가 3개월만에 도망가서 4년9개월치 월세를 잃은 적도 있다. 사업 초창기 다른 회사들처럼 멋진 모델을 쓰고 싶어서 아이돌그룹 육성사업에 투자했는데 기획사 사장이 그 돈으로 개인횡령을 했던 경우도 있었다.

‘빈대떡 막걸리’ 등 한류 대표 음식점이 되겠다는 욕심으로 한식전문점 개발에 나섰다가 실패한 적도 있다. 한식형 주점 브랜드를 개발해서 성공적으로 론칭해 수백개의 가맹점을 열었지만, 술을 파는 음식점을 하지 말아야 겠다는 결심을 하고 브랜드를 매각했다.

가맹점이 300개를 넘겼을 때 잠시 자만에 빠진 시기가 있었다. 이 때 길거리에서 넘어져서 뇌출혈로 병원에 입원하기도 했다.

임영서 대표는 스스로를 흙수저 출신이라고 말한다. 여자형제가 많은 가정에서 외아들로 중고생때부터 자신이 일을 해서 가족을 부양하며 성장한 자수성가형 사장이다. 그러다 보니 열정이 많은 대신 독불장군같은 면도 있어 자신의 판단을 과신하곤 했다.

중요한 것은 그가 자신의 단점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고 있으며 그 것을 고치고 개선하려고 노력한다는 점이다.

임영서 대표는 전 세계로 죽이야기를 진출시키는 게 목표다. 외식업은 음식을 파는 사업이 아니라 건강을 파는 사업이라고 믿고 있다. 그래서 주말에는 음식을 통한 치유를 위해 경기도 양평에 내려가 직접 농사를 지으면서 약이 되는 천연 소스와 양념 만들기 연구도 지속하고 있다. 음식을 통한 치유, 한식 글로벌화, 가정의 식탁을 건강하게 하는 HMR상품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한식 대표 브랜드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게 그의 꿈이다.

임영서(왼쪽에서 네번째) 죽이야기 대표가 2016 대한민국환경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 임영서(왼쪽에서 네번째) 죽이야기 대표가 2016 대한민국환경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 임영서 대표에게 배우는 성공 비결

1. 꿈을 포기 하지 않는다.

임 대표는 어릴 때 꿨던 꿈을 모두 다 이뤘는데 배우의 꿈만 이루지 못했다. 주변에서는 모두 불가능하다고 비웃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꿈을 추구하다보니 배우의 꿈도 이뤄가고 있다. 이미 여러 편의 영화에 출연했으며 얼마 전에는 공중파 주말 드라마에도 출연했고 이번에 2 개 영화의 주연 자리를 맡게 됐다.

2. 부지런하다.

30대에 하루 서 너 시간씩 자면서 사업에 몰두했다. 지금도 번거롭고 복잡한 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부지런하면 1인5 역도 가능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3. 혁신을 멈추지 않는다.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면서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새로운 것을 하다가 실패한 적도 있지만 그 실패를 통해 배우고 노하우를 축적하는 게 경쟁력이고 성장이라고 생각한다.

4. 자기만의 시테크 비결을 가지고 있다.

1인5역을 하다보니 자신만의 시테크 비결을 갖고 있다. 많은 사장들이 돈 좀 벌면 골프치고 해외여행 하며 노는 데 시간을 많이 쓰지만 임 대표는 술도 거의 마시지 않고 골프도 꼭 필요할 때가 아니면 하지 않는다. 평생 집과 사무실을 5분 이내 거리에 둬서 출퇴근 시간을 절약하고 왠만한 미팅은 사무실에서 해서 이동시간을 절약한다.

5. 현장 경영을 한다.

가맹점 방문, 해외 매장 방문 등 현장 방문을 자주 하면서 야전 사령관 역할을 하고 트렌드를 호흡하고자 노력한다.

6. 소통을 중시한다.

SNS, 대면미팅, 교육, 행사, 방문 등을 통해서 가맹점주 및 본사 직원들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소통한다.

7. 균형 감각이다.

자칫 특정 영역에만 몰두해 중요한 것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마케팅 신상품개발 시장정보수집 가맹점 지원 조직관리 등 다방면에서 균형을 유지 하려고 노력한다.

8. 마인드 교육에 헌신한다.

사내 리더십 스쿨, 회의, 세미나 등을 통해 정신을 교육시키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9.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있다.

본사 직원도 가맹점주도 한 가족이라고 생각한다. 본사 직원들 중에는 아버지와 딸 2대가 함께 근무하는 사례도 있고 친척이 함께 근무하는 사례도 있다

10. 정말 중요한 게 뭔지 안다.

임영서 대표는 자신을 가난에서 벗어나게 해주고 자신의 모든 꿈을 이뤄준 사람이 다름 아닌 가맹점주들이라는 걸 안다. 그래서 가맹점주와 관련된 일은 그 어느 것도 귀찮아하지 않는다.

조선비즈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182
  • 체험려행 신나요   지난 9월 28일, 연변녀성평생교육협회에서는 국경절을 맞으며 만들기 체험행사에 나섰다. 아니 체험려행이라함이 더 적절할 것 같다.   우리 민족의 전통한복과 개량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회원들이 도착한 곳은 바로 연길시 신흥촌에 위치한 의 순대가공공장이다. 공장건물앞에는 황금벌판이 ...
  • 2022-09-30
  • 필자는 어렸을 때 ‘뻥쟁이’라는 소리를 자주 들었다. 과대망상증에 걸린 사람처럼 꿈과 욕심이 많았기 때문이다. ‘돈 잘 버는 사장이 되겠어 ’ ‘멋진 교수가 되고 싶어’ ‘개성 넘치는 배우가 될거야’…. 필자는 어려서부터 이루고 싶은 것도 많았고, 갖고 싶은 것도...
  • 2022-09-15
  • 룡정시 지신진 지신촌 청양양식장을 소개하는 사장 박일성. “저희는 옥수수를 재배해 천연적인 소사료로, 또 소분을 발효시켜 천연적인 비료로 재배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순환농법인 셈이죠.” 2월 24일, 룡정시 지신진 지신촌 청양전문양식장에서 만난 90후 귀향창업자 박일성(32세)이 농장경...
  • 2022-03-01
  • [새봄맞이 기층탐방-사장님 파이팅5]연길 첫 애견카페 프랜차이즈 시장에 뛰여든 김현철 사장을 만나다 “애견카페는 기본, 애견 호텔, 미용, 캠핑, 병원, 택시 및 관련 용품 시설 갖춘 복합써비스 제공 계획중”     연길에서 제일 처음으로 애견카페 프랜차이즈 시장에 뛰여들어 독특한 창업 아이템...
  • 2022-02-16
  • 제2 전성기 맞은 희극인 정종철 ‘옥주부’ 정종철씨의 집 주방. 월넛 벽 선반, 나무 도마 등도 모두 직접 만들었다. 전민규 기자 ‘디지털 2021년 4월 글로벌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블로그 등 국내 SNS 이용률은 89.3%로 전 세계 2위다. SNS에서 개인적...
  • 2021-11-06
  • 화강주류주식회사 김람수 사장과의 인터뷰       화강주류주식회사 김람수 대표리사.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창립 후의 72년 동안 ‘명주’를 가리기 위한 전국 주류 품평회(評酒會)는 도합 다섯차례 열렸다. 1952년에 열린 첫 품평회에 출품된 술은 모두 103종이였는 데 당시 국가연초전매...
  • 2021-09-06
  • 대련흠원중공유한회사 박선화 리사장. 박선화(53세) 녀성은 료녕성 대련시 대련흠원중공유한회사 리사장이다. 1968년 3월에 장백조선족자치현에서 태여난 그는 1986년7월에 장백현실험중학교를 다니고 1990년 7월 길림의학원을 졸업하고 학교에 남아 영어를 가르쳤으며 1992년 7월에 대련외국어학원에서 일어를 전공한...
  • 2021-08-31
  • 연변삼보천연식품개발유한회사 리희연 리사장 창업스토리 연변삼보천연식품개발유한회사, 2007년 설립, 숙취 해소 보건제품인 ‘성구락(醒久乐)’을 개발 판매하여 한때 주내 900여 약국에 선풍을 일으킴. 2014년부터는 또 ‘참농인’ 브랜드를 만듦과 동시에 주내 첫 흑도라지 생산기업이라는 타이틀...
  • 2021-08-05
  • 연변박신운동재활기계공장 김무전 대표의 장애자들에 대한 지극한 사랑 ‘휠체어'(轮椅)는 하지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어 흔히들 보아왔지만 거기에 ‘달리는 기계'(跑步机) 라는 러닝머신이 결합된 운동기구는 보지도 듣지도 못한 사람들이 많다. 이 운동기구는 현재 세...
  • 2021-07-15
  • [한국의 장수 브랜드] 51. 진라면 1988년 3월 출시 당시 진라면 순한맛 포장. 사진 오뚜기1988년 3월 출시 당시 진라면 매운맛 포장. 사진 오뚜기 진라면은 서울올림픽을 앞둔 1988년 3월 탄생했다. 바로 2년 전인 86년, 농심은 아시아올림픽을 앞두고 ‘한국의 매운맛’이라는 콘셉트로 신라면을 내놓고 무섭게 ...
  • 2020-08-08
  • 한뿌리에 8원씩 팔리는 3년근 목사랑흑도라지. “새제품 개발이 없으면 항상 남들의 꽁무니를 따라다니면서 아득바득 추격경쟁을 벌여야 하는 힘든 회사가 되고 맙니다.” 2007년에 설립하여 치커리차, 민들레뿌리차 등 60여가지 건강식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면서 연변건강식품생산 선두를 질주하던 연변삼보천연...
  • 2020-06-22
  • 삭바느질 하나로 서민갑부가 된 어머니를 회억하여 프롤로그   2020년 5월 4일, 23시 30분 경에 어머님께서 93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했다. 평생 학교문에 가보지도 못한 ‘까막눈’이지만 누구보다 생존철학이 뚜렷했던 어머님이,삭바느질 하나만으로 의령 남씨 가문의 가세를 일으켜세우신 ‘알부자&...
  • 2020-05-09
  •       하남의 오동나무, 광서의 등나무덩굴, 강서의 참대…이는 당지 빈곤해탈의 중요한 물자로 된다. 연변황소가죽으로 만든 조선족민족악기도 빈곤해탈에서 한몫 담당하고 있다.   기자가 연길시민족악기연구소에 가니 직장에는 백여대의 장구와 퉁소, 가야금을 비롯한 민족악기가 분류별로 정연...
  • 2020-04-26
  • “책임있는 모습” “민폐” 평가 엇갈려… 방호복 입고 타 귀국후 격리 안돼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30일 중국 우한시 거주 교민들의 귀국을 위해 마련된 대한항공 전세기에 탑승했다. 조 회장은 탑승에 앞서 “직원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가는데 나만 가만히 있을 수만은 없었다”고...
  • 2020-01-31
  • 충남 천안에서 시작해 대전, 경기도 동탄을 거쳐 서울 입성을 앞둔 다이닝펍이 있다. 최근철(38), 양여정(37) 부부가 운영하는 ‘더몰트하우스’가 주인공이다. 이른 점심부터 늦은 밤까지 브레이크타임 없이 손님들로 붐비는 ‘핫플레이스’로 유명세를 떨친 지 오래라고 한다. 공장과 회사에 다니며 ...
  • 2020-01-24
  • [디지털타임스 박정일 기자] 올해로 와병 7년째에 접어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오는 9일 78회 생일을 맞는다. 각종 대내외 불확실성이 여느 때보다 큰 상황이어서 이 회장의 6번째 '병상 생일'을 맞는 삼성 내부 분위기는 전반적으로 가라앉아 있다. 5일 재계와 복수의 삼성 관계자 등에 따르면 현재 강남구 삼성...
  • 2020-01-05
  •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한진그룹 '남매의 난'이 본격화된 가운데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어머니 이명희 정석기업 고문의 자택을 찾았다가 언쟁을 벌인 사실이 알려지며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그룹 경영권을 둘러싼 남매간 갈등이 총수 일가 전체로 번지는 양상이다.  28일 재계에 따르면 조원...
  • 2019-12-29
  •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런 음식점이 확실히 있다. 그것도 연길에. 요즘 류행하는 틱톡(抖音)에서 연변구연배우들이 연기한 콩트 한편이 화제다. 맞선남이 소개팅을 시켜준다는 지인과 한 호프집에서 만나 소개팅녀를 기다리는 과정에 그녀가 도착전 먼저 주문을 하려고 서두르는데 이미 메이퇀(美团)으로 다 시켰다며 으시대...
  • 2019-12-16
  • 김밥·라면·치킨에 편의점도 정복한 이경규, '편스토랑' 쾌조 출발 마장면[KBS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김지현 인턴기자 = 개그계 대부 이경규는 본업 외에 영화만큼이나 요식업계에도 꾸준히 노크한다.  압구정김밥부터 꼬꼬면, 허니마라치킨까지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인 그는 ...
  • 2019-11-27
  •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손잡고 선보인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11월 말 기준 2억 개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CU와 백종원은 2015년 12월,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정식을 시작으로 약 4년 동안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총 90여 종의 간편식을 출시했다...
  • 2019-11-22
‹처음  이전 1 2 3 4 5 6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