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중국의 헬스 붐, 세계 스포츠 브랜드 중국 주목
조글로미디어(ZOGLO) 2017년3월30일 05시51분    조회:2573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2014년 중국 국무원은 '스포츠산업 발전에 박차를 가해 스포츠 소비를 추진할데 관한 약간의 의견'을 발표했다.

'의견'은 2025년에 중국의 스포츠 산업을 5조원 규모에로 끌어올릴 목표를 제출하면서 중국 스포츠산업 대발전시대의 호루라기를 불었다. 한편 스포츠산업의 중요한 구성부분인 중국의 헬스시장도 빠른 속도로 성장해 세계 스포츠 브랜드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헬스의 의미는 산업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패션쇼 무대에 선 왕덕순 할아버지)

올해 여든을 넘긴 왕덕순(王德順) 할아버지는 중국의 인터넷 스타, 왕훙(罔紅)이다. 그는 24세에 무대에 올라 연극을 공연하고 50세에 헬스를 시작해 57세에 '산 조각'이라는 예술형식을 창조했으며 70세부터 근육질의 몸매를 만들기 시작해 79세에 패션쇼 무대에 올라 일약 '중국서 최고로 멋진 할아버지'로 애칭되며 인기 스타로 부상했다.

그러자 곳곳에서 이 백발의 몸짱 할아버지에게 러브콜을 보내왔다.

그러나 왕덕순 할아버지는 처음에 '양생' 브랜드의 홍보대사 러브콜은 전부 거부했다.

"약품과 보건풍, 영양품 회사가 모두 저에게 러브콜을 보내왔습니다. 그러나 제가 홍보대사로 나서서 이런 제품 덕분에 근육질 몸매를 다지게 되었다고는 할수 없잖습니까? "

왕덕순 할아버지는 나중에 헬스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아들였다. 그는 헬스와 운동이 개인의 건강과만 연관되는 것이 아니라 한 국가와 민족의 정신과도 연관된다고 생각하기때문이라고 그 원인을 밝혔다.

"헬스운동은 고통으로 몸매를 연마하는 과정입니다. 비록 그 과정이 고통스럽지만 몸을 건강하게 하고 의지도 연마할 수 있죠. 우리는 한 나라나 민족이 희망이 있는지 없는지를 가늠함에 있어서 건강의 이념이 있는지, 추구가 있는지, 일종의 정신력이 있는지 하는 여부를 보기도 합니다. "

 


오늘 날 중국에서 날로 많은 사람들이 헬스에 중시를 돌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집계에 따르면 2016년까지 중국의 헬스 회원은 이미 660만명에 달해 2008년의 두배로 성장했다.

특히 러닝은 아주 유행하는 스포츠 레저의 방식으로 자리매김했는 바 오늘날 중국의 대소도시들에서 마라톤 경기를 진행하는 단면으로부터도 이 점을 충분히 감지할수 있고 국내외 각 유명 스포츠 브랜드 제품의 판매량과 이윤의 빠른 성장으로부터도 그 흐름을 읽을 수 있다.

아디다스 대중화구역 총지배인인 콜린 커리는 3년전에만 해도 자신과 직워들 모두 매일 일에만 집중하면서 아무런 운동도 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아침, 점심, 저녁의 여가시간에 여러가지 운동을 하고 매주 최소 세차례 운동한다고 소개했다. 이는 중국의 소비자들이 오늘날 다양한 운동으로 자신들의 생활품질을 향상하고 있음을 말해준다.

유명 스포츠 브랜드인 리복은 2010년 이후 책략중심을 헬스영역에로 전환했으며 지금은 야심찬 중국계획을 가동했다.

(리복 중국최고건강브랜드계획가동)

리복의 글로벌 총재인 맷 오툴은 이는 절호의 기회라면서 세계에서 중국의 헬스 시장의 증속이 가장 빠르기 때문에 세계의 최고가 되려면 반드시 중국의 최고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리복은 현재 중국 소비자들에 맞춘 시리즈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을뿐만아니라 중국에 실물소매와 헬스, 오프라인 이벤트를 일체화한 브랜드 체험점을 개설하려 하고 있다. 올해에 50개 2020년까지 500개를 개설한다는 계획이다.

가장 일찍 헬스를 시작한 중국인의 한사람인 왕덕순 할아버지는 '건강 중국' 행사에서 놀고 있는 자신의 역할에 대해 아주 흡족해하고 있다.

" 30년전 중국에는 외국인 오피스텔을 제외하고 헬스클럽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우후죽순마냥 일떠서고 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웨이보에서 저에게 할아버지를 알게 된 후 헬스클럽에 다니기 시작했다고 적어보냈습니다. 이럴때면 저는 참 큰 위안을 느낍니다."

(건강중국 2030년 계획요강)

국가체육총국은 "스포츠발전 '13.5'기획"에서 2020년에 전국 스포츠산업 총규모를 3조원이상에 달하게 할 것이라는 목표를 내세웠다.

'건강 중국', 이제 중국인들의 헬스의 발걸음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

번역/편집:주정선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262
  • [르포]용산전자상가..."반갑다 유커!" “국내 고객은 요즘 인터넷이나 홈쇼핑으로 밥솥을 사기 때문에 매장에는 많이 안와요. 그나마 중국 관광객이 단체로 와서 인당 밥솥 2~3개씩 사가면서 활기가 돌아요.”  지난 14일 오후 찾은 용산 전자상가 전자랜드 가전제품 코너. 가장 눈에 띄는 진열대엔 쿠쿠, ...
  • 2016-03-16
  • 1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의 한 커피전문점. 2015.4.1/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소비자원, 고객 참여조사…커피전문점 女 참여율 男 3배, 편의점과 대조 남녀문화 차이·업종특성·1인가구·고령화 세태 반영…'회전문 창업' 한계 방증 (서울=뉴스1) 양종곤 기자 = 편의점과 커...
  • 2016-02-14
‹처음  이전 9 10 11 12 13 14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