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종로 좌판에서 시작해 900억원 매출 신화
조글로미디어(ZOGLO) 2017년4월9일 08시49분    조회:2328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해외 브랜드 유통 전문기업 코리아테크 이동열] 

일본 얼굴 마사지기 들여와 대박···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 제품 발굴해 함께 세계로 나갈 것”

 

서울 성수동 코리아테크 본사에서 만난 이동열 대표는 종로에서 장사를 시작해 900억원 매출을 일궈낸 유통업계 신화다.



평소 미용기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TV 홈쇼핑에서 은색의 페이스 롤러(얼굴 마사지·리프팅 기기)로 얼굴을 문지르고 있는 모델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영애 마사지기’로 더욱 잘 알려진 이 상품은 전세계 시장에서 무려 500만 개가 팔려나간 ‘리파 캐럿(Refa Carat)’이다. 백금으로 제작된 이 얼굴 마사지기는 일본의 미용·헬스케어 전문기업 MTG사가 개발했다.
 
2014년 TV 홈쇼핑을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됐을 당시 단 70분 만에 4900개가 판매되며 15억원의 매출을 올렸을 정도로 미용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지금도 백화점과 면세점에서 날개 돋친 듯이 팔리고 있으며, 수입 물량이 딸려 오는 8월까지 홈쇼핑 방송은 엄두도 내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처럼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국내에 페이스 롤러 열풍을 몰고 온 주인공은 바로 이동열(46) 코리아테크 대표다. 제품을 고르는 탁월한 선구안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는 이 대표는 국내에 들여오는 제품마다 대박을 내는 히트상품 제조기다. 2003년 코리아테크를 설립한 뒤 전세계 곳곳을 누비며 국내에선 볼 수 없는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내러티브 판매 방식으로 출시 제품마다 히트
코리아테크의 대표적인 히트 상품 리파 캐럿. 백금으로 코팅된 2개의 롤러가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 탄력 개선과 부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코리아테크의 대표적인 히트 상품 리파 캐럿. 백금으로 코팅된 2개의 롤러가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 탄력 개선과 부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현재 코리아테크에서는 10개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제품 리파 캐럿을 비롯해 배에 붙이고만 있어도 복근을 만들어주는 ‘식스패드(Sixpad)’, 중국 전통 미용 방법인 괄사를 본 따 만든 ‘까사 업(Casa Up), 얼굴 운동 기구 ‘파오(Pao)’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매출은 900억원, 올해는 130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2020년까지 2500억원이 목표다.
 
지난 3월 27일 서울 성수동 코리아테크 본사에서 만난 이 대표는 “코리아테크는 세일즈 기술에서 남들보다 앞서가는 회사”라며 “회사명을 지을 때도 우리만의 판매 노하우와 기술을 담고 싶었다”고 말했다. “제품을 팔기 위해선 무엇보다 내러티브(설명)가 필요한데요. 오프라인에서는 소비자들과 직접 대면해 시연을 해보이는 것이고, 홈쇼핑에서는 모델을 앉혀놓고 즉각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리아테크는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고 구매욕을 극대화시키는 판매 기술 분야에선 정말 타고난 회사라고 자부할 수 있어요.”
 
이 대표는 유통망 선택에서도 독특한 전략을 펼친다. 그는 홈쇼핑보다 백화점이나 할인마트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 먼저 제품을 내놓는다. 대부분의 미용제품들이 단기간에 매출을 올리기 쉬운 홈쇼핑에 먼저 론칭하는 것과는 정반대의 행보다. 이에 대해 그는 “홈쇼핑은 폭 넓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기는 편하지만 매출 기복이 심하고, 매출이 급감했을 때 재고 부담도 크다”면서 “제품의 안정된 브랜딩을 위해선 오프라인이 기반이 된 상태에서 리스크가 큰 홈쇼핑으로 진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대표는 해외에서 아무리 큰 인기를 끈 제품이라 하더라도 국내에서 다시 한번 검증을 거친 뒤 그 근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어필하고 있다. 소비자들과의 신뢰가 쌓여야만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다. 그 일환으로 현재 연세대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안면 운동 기구 파오의 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파오는 세계 최초로 얼굴 운동을 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입에 물고 30초만 흔들어주면 표정을 관리하는 5개 근육에 영향을 줍니다. 이를 통해 얼굴이 팽팽하게 펴지고 팔자 주름이 완화되죠. 사실 우리도 처음에는 의문을 가졌어요. 정말로 그렇게 되는지 확신이 서지 않았거든요. 3년 전 연세대 재활의학팀에게 얼굴 근육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를 지원해주고 실제로 체크해 봤더니 정말로 근육이 만들어지더군요. 그걸 논문으로 만들어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 저널에 등재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선 입지전적인 인물
이 대표는 유통업계에선 이미 명성이 자자한 입지전적 인물이다.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 고교 시절부터 가장 노릇을 해야만 했던 이 대표는 막노동판을 전전하며 돈을 모았다. 20대 중반이던 1998년부터 서울 종로3가 시장통에서 장사를 시작한 그는 남다른 전략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전국의 3일장·5일장을 쫓아다니며 그만의 전매특허인 내러티브 판매 방식과 눈으로 직접 확인이 가능한 시연을 선보였다.
 
“한 1년 동안은 좌판을 벌여놓고 물건을 파는 장사꾼들 옆에서 어깨너머로 장사 기술을 배웠어요. 당시 세운상가 좌판에서 가장 유행했던 상품이 양면 유리창 청소기였는데요. 두 개의 걸레에 자석을 붙여서 유리창 한쪽만 닦아도 양쪽이 닦일 수 있게 한 아이디어 상품이었죠. 근데 다들 입으로만 물건을 팔고 있더라고요. 직접 유리창을 갖다놓고 시범을 보이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 실행에 옮겼는데 그게 대박이 난 겁니다.”
 
독특한 판매 전략 덕분에 이 대표는 이웃 상인들이 한 개를 팔 동안 100개를 팔아치웠다. 그러자 본사의 대우도 눈에 띄게 달라졌다. 결국 국내 독점 판매권을 따냈고 2002년에는 홈쇼핑에도 진출해 떼돈을 벌었다. 불과 4년 만에 연매출이 3800만원에서 20억원대로 껑충 뛰어올랐다. 그는 “돈을 좀 벌고 나니 브랜드도 있고 품질도 좋은 제품을 팔고 싶어졌다”며 “그때부터 일본·미국·영국 등 전세계 백화점을 돌며 제품을 찾아다녔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홈쇼핑에서만 1000만 개 이상이 팔려나간 영국의 유명 세제, 국내에 탄산수 바람을 일으킨 독일의 탄산수 제조기 등이 그가 발굴해낸 제품들이다.
 
최근 이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들을 육성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 그는 “제품력은 있는데 유통망을 뚫기 어려운 중소업체들과 협력하는 것이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 “될성부른 떡잎에 계속 물을 주고 가꿔서 든든한 재목으로 성장시키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말했다. 실제로 코리아테크는 최근 한 중소기업과 손잡고 요실금 치료기기를 개발해 시장에 내놓았다.
 
“우리가 직접 찾아낸 국내 제품들의 브랜딩을 강화하고 이들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얼마 전 중국 베이징에 코리아테크 법인을 설립했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코리아테크가 앞으로 100년이 지나도 자랑스러운 모습으로 남을 수 있는 기업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중앙일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182
  • 1. ‘한국술집 안씨막걸리’를 열기까지 리승환(이하 리):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안상현(이하 안): 경리단길에서 한국술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 두 곳, ‘한국술집 안씨막걸리’와 ‘한국술집 21세기 서울’을 운영하고 있어요. 리: 어쩌다가 이런 일을? 안: 학생 때 운동에 관심이 컸어요...
  • 2017-05-17
  • 넷마블, 코스피 상장 시총 13兆… 49세 방준혁 의장, 10大 부자에 초등생 때 신문배달, 사업 실패 두번… 도전 정신이 만든 대박   올해 기업공개(IPO) 시장의 최대어로 꼽혔던 게임업체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가 12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上場)했다. 넷마블은 이날 공모 가격보다 3.2% 오른...
  • 2017-05-13
  • 채인택의 혁신을 일군 아시아의 기업인(3) 손 마사요시 소프트뱅크 회장  한국계 일본인 기업가인 손 마사요시(60) 일본 소프트뱅크 회장은 일본을 대표하는 IT기업인으로 고속인터넷, 전자상거래, 통신, 파이낸스, 기술 기업인 소프트뱅크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다. 이제는 일본을 넘어선 글로벌 IT 기업인으...
  • 2017-05-10
  • 나이 33세, 연매출 184억‥'백'없이 성공한 한국 젊은 부자 61명 네이버 JOB&에 실린 한국의 젊은 부자 61인 금수저 NO, 학벌도 백도 없이 성공 평균 나이 33세, 평균 매출 181억의 비결 서울 금천구 가산동의 한 빌딩. 60평(198㎡)쯤 되는 공간에 빨강, 주황 등 화려한 색깔의 원단을 담은 선반이 천장에 닿을 정...
  • 2017-05-08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명품기업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포브스 선정 아시아 200대 유망기업에 선정됐을 정도로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중견 제약회사다. 지난 3월24일 강덕영 회장의 명품경영이 빛을 발하고 있는 서울 논현동 한국유나이티드 제약 본사를 찾았다. ▎책읽기를 즐기는 강덕영 대표는 영업맨...
  • 2017-05-06
  •   일본 규슈(九州)의 나가사키(長崎)현 미나미시마바라(南島原)에 위치한 진가와(陣川) 공장의 모습.360년 11대에 걸쳐 수제 소면을 생산하는 곳이다.[사진 현대백화점] 일본 규슈(九州)의 나가사키(長崎) 현 미나미시마바라(南島原) 시엔 두 가지 명물이 있다. 앞바다에서 관광객을 반기는 야생 돌고래, 그리고 400년...
  • 2017-04-28
  • “남은 인생을 설탕물이나 팔고 살 건가요? 아니면 세상을 바꿀 기회를 가지렵니까?” 애플을 창업한 스티브 잡스가 1983년 존 스컬리 펩시 사장을 최고경영자(CEO)로 스카우트하면서 던진 말이었다. 스컬리가 누군가. 눈을 가리고 콜라를 마시던 사람이 안대를 벗으며 “어! 펩시잖아”라고 외치는 블...
  • 2017-04-28
  • 재외동포 신문의 효시로 꼽히는 공립신보. 창간 이듬해인 1906년 4월 14일 도산 안창호 공립협회 총회장의 활동과 연설 내용을 보도한 지면이다.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이희용 기자 = 1577년 조선시대 조보(朝報)로 추정되는 문서가 최근 발견돼 화제를 모았다. 현존 최고(最古)의 신문인 독일의 라...
  • 2017-04-25
  • 사람들은 부와 명예를 추구한다. 하지만 축적한 부와 명성으로 자신이 얼마나 가치 있게 살고 있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진솔하게 말할 수 있는 이는 많지 않다. 4000억대 자산가 김승호(53) 회장의 삶은 ‘부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에 대한 하나의 답이 될 수 있다. 김승호 짐킴홀딩스 회장 "평범한 일을...
  • 2017-04-23
  • [해외 브랜드 유통 전문기업 코리아테크 이동열]  일본 얼굴 마사지기 들여와 대박···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 제품 발굴해 함께 세계로 나갈 것”   서울 성수동 코리아테크 본사에서 만난 이동열 대표는 종로에서 장사를 시작해 900억원 매출을 일궈낸 유통업계 신화다. 평...
  • 2017-04-09
  • ▲ 윤태경 진1926 대표 ▲ 진1926 양갈비 "고기집 틈새시장, 양갈비로 뚫다" 윤태경 진1926 대표 인터뷰   지난 2015년 고기 외식 창업시장에 강력하게 떠오른 아이템은 양고기다. 양꼬치의 대중화에 이어 등장했다. 그 비결은 양념을 바르지 않고 숙성된 생고기를 참숯으로 굽는 방식으로 요리하면서 한국인의 입맛 ...
  • 2017-04-05
  •   자체 브랜드화로 피혁업계에서 성공신화를 만들다    장인정신으로 주문 제작의 아아템에 나선 임광철 사장     자사 브랜드 오픈식 날 귀빈들이 제품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흑룡강신문=칭다오) 김명숙 기자=피혁업계에서 20년동안 꾸준히 한 우...
  • 2017-02-26
  • ‘초신선 돼지고기’ 파는 김재연 정육각 대표 미국 실리콘밸리와 중국 스타트업 시장을 중심으로 최근 기존 산업과 IT기술을 접목해 틈새시장을 개척하는 창업에 대한 투자가 왕성하다. 레드오션에서 발상의 전환으로 새로운 가치시장을 만드는 퍼플오션(Purple Ocean) 전략의 대표적 스타 기업은 미국의 온라인...
  • 2017-02-25
  • 의식주 가운데 식을 가장 중요시하는 중국인들…한식은 인기높은 음식 문화 아주경제 김태근 기자 =지난해 ‘혀끝의 중국’이라는 음식 프로가 중국에서 최고의 시청률로 인기를 누렸다. 다양한 음식문화의 천국인 중국에서 전통요리를 소개하는 프로가 인기를 누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인...
  • 2017-02-18
  • 3000원짜리 마스크팩, 중국 여성 지갑 열다  [도전 2017, CEO가 말하다] 권오섭 엘앤피코스메틱 대표 마스크팩만 팔아 매출 4000억원 그중 70% 중국 등 중화권서 마스크팩 제조업체 엘앤피코스메틱 권오섭 대표가 지난 11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사무실에서 마스크팩을 들고 있다. 권 대표는 “중국에 이어 유럽,...
  • 2017-02-02
  • - 심양성보백화 김성순회장   "목표 하나만 보면 그걸 쫓아 분투하고 노력하고, 자신의 생각을 강력하게 밀어붙이면 된다고 생각했죠. 또 그렇게 하면 되는 시대였구요" 심양성보백화 김성순 회장은 이렇게 자신의 창업담을 소개한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제동이 걸리더라구요. 시대변화, 정책변화, 시...
  • 2017-01-05
  • 재능있는 사람은 팔방미인으로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면서 주변 사람들을 부럽게 한다. 죽 전문 프랜차이즈인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47)도 그 중 한 명이다. 임영서 대표는 국내 400개, 해외 37개의 점포를 가진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장으로, 배우이자 강연가, 작가, 심지어 농부로 팔색조 생활을 성공적으로...
  • 2016-12-28
  • 알리페이 수석디자이너 김상훈씨   디자인 전공 않고 디자이너의 길로… 中서 일하다 헤드헌터 통해 채용돼  검은색 고정관념 깬 디자인 호평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에서 활약 중인 유일한 한국인 디자이너 김상훈 씨. 김상훈 씨 제공    하루 3억 명 이상의 고객이 몰리는...
  • 2016-12-20
  • 세계 각국 월드옥타 회원과  해외진출 기업 맞춤형 연결  수출 경험 없던 동방화학  상담 통해 110만달러 독일 수출  지방 중소기업 발굴도 적극 나서 플라스틱 착색제 마스터배치를 제조하는 동방화학이 첫 수출에 성공한 것은 2014년이었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회장 박기출·사...
  • 2016-12-14
  • 우린 스무 살 젊은 브랜드…44살 나이키 잡을 자신 있다 언더아머(Under Armour) 최고경영자인 케빈 플랭크가 자사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포즈를 취했다. 로고는 ‘언더아머’의 각 단어 첫 글자인 ‘U’와 ‘A’가 겹쳐져 있는 모양이다. 그는 미식축구 선수 경험을 살려 스포...
  • 2016-12-11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