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차세대 한류 화장품 브랜드, 중국에서 제2 한류 예고
조글로미디어(ZOGLO) 2019년6월25일 22시30분    조회:1900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상해 푸동 화장품 박람회, 한국 기업 300여개사 참여 해 ‘큰 호응’


최근 중국발 사드 정국으로 대한민국 화장품 기업들의 중국 내 화장품 사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한류 화장품 브랜드들의 중국 공략이 가속화되고 있어 주목된다.

중국 정부의 로컬 브랜드 육성 및 수입 화장품 규제 강화로 한류 화장품 열풍이 주춤하고 있는 모습이지만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들이 야심작들을 내세우며 중국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

실제로 지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상하이 푸동신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린 ‘24회 중국 상하이 화장품·미용박람회(CBE)’에서 차세대 한류 브랜드들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중국상하이미용전시회(상하이CBE)는 중국은 물론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도 Top3 전시회로 평가되고 있다. 

2018년도에도 총 260,000sqm 면적의 규모로 약 3,017개(32개국) 참가사가 신제품 론칭 및 바이어 상담을 진행했으며 한국을 비롯해 대만, 일본, 홍콩, 미국, 태국, 호주, 러시아, 프랑스 등 15개 국가에서 410,000여 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큰 성과를 거둔바 있다.

20여 년간 상하이 CBE는 세계적인 뷰티시장의 교류 및 교역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였으며, 2018년도 랭킹에 따르면 CBE는 이미 이탈리아에서 진행하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전시회를 넘어선 전 세계 가장 큰 뷰티 전시회로 자리 잡았다.

#야심작 들고 박람회장 찾은 국내 화장품사

올해 박람회 역시 세계적인 기업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으며 한국 기업도 대거 참여해 2015년 하반기부터 불기 시작한 중국발 사드 정국 해소 분위기를 예고했다.

실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해외전시주관업체 코이코가 주관하는 한국관에는 한국 기업 210개사가 참여했으며 중국 현지 법인 참여사와 직접 참여한 기업들을 포함하면 300여개사가 넘는 수치였다.

특히 올해 참여 기업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국내 화장품 기업들은 물론 새롭게 세계 시장에 명함을 내민 중소기업들이 대거 포진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Misfil(미스필)과 RE 브랜드로 중국을 비롯하여 태국 등의 아시아 시장에서는 수년전부터 새로운 메디컬 코스메틱 시장을 선도 하고 있는 메디컬랩은 이번 박람회에서 신제품 두가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메디컬랩은 우선 기존의 베이비페이스 라인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해 선보였다. MTS 등을 이용하여 피부에 글루타치온과 판테놀 성분을 주입시켜 피부보습과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제품이 새롭게 업그레이되어 미백효과가 강화되고 보습감 또한 업그레이드된 것.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의 다이아몬드 미스필은 메디컬랩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출시 전부터 중국과 유럽 등지에서 선주문이 발생할 만큼 주목을 받은 제품이다.

해외의 윤곽주사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으로 여러 번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1회 사용만으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메디컬랩은 기존의 필러 제품군인 미스필 브랜드와 화장품 제품군인 RE 브랜드로 나누어 꾸준하게 연구개발 중이며 국내외 인플루언서들과 해외 뷰티채널의 업무협력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생산하는데 노력할 방침이다.

지난 2012년 6월 설립된 펩타이드 기능성 화장품 소재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화장품용 펩타이드 신소재를 연구해 항노화, 항여드름, 발모촉진 제품 등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쥬디메르로 주목받고 있는 셀아이콘랩은 이번 박람회에서 여드름, 주름, 미백 기능 화장품을 주로 홍보하여 현지바이어와 40건의 수출 상담을 이뤄냈다.

이보다 앞서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2019년 일본 드럭스토어 전시회에서도 새로 리뉴얼된 셀부스팅 글루타티온 앰플을 기반으로 중국 현지에서 화장품을 유통하는 ‘Look Right’社와 연 500,000USD의 대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셀아이콘랩은 2018년 무역의 날 1백만불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매년 300%넘는 수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중국위생허가(CFDA) 인증을 취득한 27종의 완제품 및 특허등록 된 펩타이드 원료를 바탕으로 중국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가고 있다.

테이크아웃 커피컵 패키지 디자인으로 여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동남아시아 시장은 물론 최근 일본까지 진출해 화제가 되고 있는 디에프에스컴퍼니의 스킨케어 브랜드 하루하루 원더(haruharu WONDER)도 이번 박람회에서 신제품 ‘블랙라이스’ 라인을 선보였다.

‘블랙라이스’ 라인은 이름 그대로 국내산 ‘흑미’를 주성분으로 사용되었으며 7가지 파라벤, 11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속까지 효율적으로 유효성분이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 ‘하루하루 원더’만의 U.D.T(Ultra Deep Technology) 기술로 건강한 피부 케어를 돕는데다 감각적 패키지까지 갖췄다.

캐릭터 화장품으로 유명한 파시(FASCY)도 동남아시장을 겨냥한 신규 브랜드 ‘캐츠몽(CATSMONG)’ 론칭에 이어 신개념 기술과 아이디어가 결합된 션샤인 라인을 박람회장에서 새롭게 내놓았다. 

파시의 신제품 선샤인 라인은 외부환경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제공해 햇살처럼 밝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라인으로 기획됐다. 

첫 제품으로 이번에 새롭게 선 보인 제품은 ‘선샤인 모이스쳐라이징 핸드 마스크’와 ‘선샤인 모이스쳐라이징 풋마스크’다. 

두 제품 모두 특허 받은 특수 원단을 사용한 마스크로 손끝과 발끝을 톡톡 뜯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갑갑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손끝과 발끝의 마스크를 뜯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손과 발 관리뿐 아니라 손발톱 손질을 동시에 할 수 있고 그 외 움직임이 많은 활동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 

또한 입구 부분에 압인을 추가해 이중 원단을 일체형으로 만들어 착용 시에 번거로움이 없고 특허 성분이 포함된 고농축 크림 에센스 내용물이 3중 보습막을 형성해 효과적인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SNP를 필두로 셀레뷰, 히든랩, 엠솔릭, 데이위드 등 자사 대표 브랜드 제품들을 단독 부스를 통해 선보인 에스디생명공학은 SNP의 메인 제품 성분인 바다제비집 라인 디스플레이로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누적 판매량 2억 장 이상, 1초에 4.5장씩 팔리는 SNP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와 중국 최대 온라인 몰인 타오바오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등 차세대 스타 아이템으로 떠오른 ‘바다제비집 워터 슬리핑 팩’이 중국 소비자 및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

SNP 해외사업부 조진만 상무는 “현재 제품 판매가 겨울대비 5배 이상 늘고 있고 국내는 물론 해외의 구매 문의가 늘고 있다”며 ‘바다제비집 워터 슬리핑 팩’의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기도 했다.

#상해 화장품 박람회 찾은 2019 미스서울후보들 

올해 중국상하이미용전시회(상하이CBE)에는 2019 미스코리아 서울선발대회에서 선발된 6명의 본선 대회 후보들과 역대 미스코리아 본선 대회 진출자 사회공헌 모임인 미코리더스 회원들이 대거 참석해 관심을 모았다.


이들 6명의 2019 미스서울과 미코리더스 회원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전문제조사 한국콜마를 시작으로 은성글로벌, 파시, 셀아이콘랩, 뷰티팩토리, 시크릿키, 메디컬랩, 하루하루원더 등 다양한 한류 브랜드 부스를 찾아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포토타임을 가졌다.

이어 박람회 마지막 날인 5월 22일에는 중국 뉴라이프 신생활그룹 상해사옥 컨벤션홀에서 2019 미스코리아 중국선발대회가 마치 유명 영화제를 방불케 하는 역대 최대 규모 대회로 진행돼 주목을 받았다.

중국 북경과 상해 등 1선 도시뿐 아니라 2, 3선 도시에서까지 많은 참가자들이 예선을 거친 올해 중국 선발대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중국에 거주하는 조선족 여성도 참여가 가능해져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참가번호 8번 이승혜(북경인민대 중문과 휴학)가 진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선에는 참가번호 10번 최가은(베이징무용대학교 졸업)이, 미에는 참가번호 2번 김네리(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휴학)가 영광의 주역이 됐다.

이들 3인은 2019 미스코리아 서울선발대회에서 서울 지역 대표로 뽑힌 진 김성경, 선 당선자 석수민과 손진경, 미 당선자 이다현과 신혜지, 신윤아와 함께 합숙을 거쳐 오는 7월 11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되는 ‘2019 미스코리아선발대회’ 본선 무대에 오른다.

상해=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262
  • 2017년 하계 다보스포럼이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속의 포용적 성장 실현'을 주제로 지난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중국 대련에서 열렸다. 제4차산업혁명이란 무엇이고 어떤 분야들이 포괄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4차 산업혁명이라는 용어는 2016년 1월 열린 다보스포럼에서 `제4차 산업혁명의 이해`라는 주제로 각...
  • 2017-07-10
  • 니혼게이자이 신문의 ‘세계시장 점유율’ 조사 대상 57개 품목 중 한국이 7개 품목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2위에는 10개 품목, 3위는 3개 품목으로 집계됐다.     26일 니혼게이자이 보도에 따르면, 2016 년 세계 시장 점유율 조사 대상 57 개 품목 중 미국은 가장 많은 19개 품목에...
  • 2017-06-26
  • 한국서 팔리는 제모용품 절반, 중국인이 사간다는데…  2015년 중국 대표 SNS 웨이보에서 ‘겨털’을 자랑스레 보이는 한 중국 여권 운동가의 모습(왼쪽). 그럼에도 제모 트렌드는 거스를 수가 없다. 최근 중국인 사이에선 제모 관련 제품이 불티나게 팔린다. 레이저 제모기 ‘트리아’의 ...
  • 2017-06-25
  • [2015 경제총조사]예술·스포츠·여가 38% 평균 14시간 영업 (세종=뉴스1) 이훈철 기자 = 24시간 영업이 늘고 서비스업 등의 영업시간이 길어지면서 전체 사업체 10곳 중 3곳 가량은 영업을 하루도 쉬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통계청이 발표한 '경제총조사 확정결과'에 따르면 2015년 기준 전체...
  • 2017-06-23
  •  자를수록 가치는 쑥쑥 수박 1통 1만8000원, 4등분하면 2만원 마트, 편의점서 조각 과일ㆍ채소 인기 진열대엔 신기한 모양의 단면 늘어나 자색 양배추의 단면. 1인 가구 시대 절단 또는 소량 포장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신기한 색상과 모양을 지닌 과일 채소의 단면들이 마트와 편의점, 동네슈퍼에서 쉽게 눈에 ...
  • 2017-06-22
  • 중국인 8억 회원 보유한 中 알리바바 'TMALL'과 제휴…신세계百 전문관 입점 신세계백화점이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과 손잡고 현지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8일 티몰에 신세계백화점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중국 고객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뷰티&m...
  • 2017-06-15
  •     요즘 중국에서는 QR코드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이 한창 인기를 끌고 있다. 신문, 잡지, 포스터, 영수증, 음료수병에까지 QR코드가 부착되지 않은 상품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QR의 의미는 'Quick Response'의 약자로 '빠른 응답'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인데 정사각형의 불규칙적인 무늬로 ...
  • 2017-06-12
  • 평균 1억원 돈 들인 가게, 한 해 2만4000여개 폐업 '폐점 러시'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發 자영업 위기 하루 114개 창업, 66개 폐업 진입 장벽 낮을수록 경쟁 심해 작년 2조4700억원 날려 반경 100m 안에 커피점 20개 커피점 10만개, 치킨집의 두 배 돈 되면 유사브랜드 수십개 난립   /조선DB "4년간 커피집 ...
  • 2017-06-06
  • 7m 높이의 천장 아래 농구 코트를 설치한 나이키 뉴욕 맨해튼 매장. [사진 나이키] 백화점 매장이 줄지어 문 닫고 의류 브랜드는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폐점하는가 하면 유통업체 파산이 속출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CNBC 등 언론은 최근 미국 내 ‘유통 대란(...
  • 2017-06-05
  • 31일 오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신세계그룹 & 파트너사 채용박람회'에 참석한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이 박수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신세계건설 등 계열사 14곳과 파트너사 88개사가 참여했다. © News1     “얼마 전 고열과 오한 등 몸살 증세가...
  • 2017-05-31
  • 비빔밥과 불고기, 김치 등 ‘우리 맛’만을 강조한 한식이 수출전선에서 체면을 구기고 있는 반면 인스턴트라고 하대했던 라면과 과자 등이 대중적인 맛을 앞세워 몸집을 키우고 있다.  최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09년 33억 달러였던 국내 농식품의 해외 수출액은 2015년 61억 달러로 84.8% 증가했다. 해외 ...
  • 2017-05-28
  • 문화·예술·쇼핑 1번지 옛말, 내국인도 외면... 서울시, 명품 거리 탈바꿈 위한 프로젝트 착수   지난 5월 18일 오후 3시 서울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과 4호선 명동역을 이어주는 명동거리. 평일과 주말 가리지 않고 외국인 관광객으로 번잡했지만 이날은 한가했다. 과거에 비하면 썰렁하기까지 했다...
  • 2017-05-27
  • 2년 4개월 새 63.6% 급증 커피전문점 및 생과일주스전문점·전통찻집 등 식음료 판매업종(카페) 창업이 꾸준히 증가해 사상 첫 점포 수 9만개를 돌파했다.  23일 수익형부동산정보업체 상가정보연구소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국 카페 점포 수는 지난해 8만6811개에서 4월 현재...
  • 2017-05-23
  • 중국 500대 부호 최고 다크호스...온라인쇼핑 성장 수혜 택배사 순펑 창업자 왕웨이 3위 20%는 광둥성에 본사...40세 이하 부호 14명 중 흙수저는 9명... 10년전 500대 부호 81% 탈락 중국에서 부호 창출 일등공신이 부동산에서 인터넷으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다. 또 중국 500대 부호 회사의 5분의 1이상이 광둥성에 소...
  • 2017-05-14
  • 제32회 할빈아태미용미발화장품박람회 개막   한국 전시부스는 화려하고 독특한 화장품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한동현 기자   (흑룡강신문=하얼빈) 리흔 기자=10일 할빈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32회 할빈아태미용미발화장품박람회(이하 박람회로 략칭)가 열렸는데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인들의 발...
  • 2017-05-11
  • - 퇴근 후 '소파 쇼핑족' 급증 자정~오전 1시 모바일 결제, 2년 전보다 80% 늘어 속옷·가정용 CCTV·잠옷 많이 사 - 쇼핑몰들 '취중 쇼핑객' 노려 취하면 과감하게 지르는 이 많아 심야에 할인쿠폰 뿌리며 호객 인터넷은행 가입 5명 중 2명, 기존 은행 문 닫은 시간에 이용 직장인 황모(...
  • 2017-05-09
  • 유명 포털사이트인 환구넷(环球网)과 소호넷(搜狐)이 일전에 손잡고 재미있는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주제는 "중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와 "가장 싫어하는 브랜드" 였다. 이 설문조사는 2011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7번째이다. 과연 올해는 어떤 브랜드가 명단에 올랐는지 알아보자. 국내에서 독일 브랜드가 인기 많...
  • 2017-04-28
  • [그래픽] 포브스 선정 우리나라 부호…이건희 9년 연속 1위 [포브스 홈페이지 캡처] (서울=연합뉴스) 문정식 기자 = 지난해 재벌기업 회장들이 국회 청문회에 불려가는가 하면 중국이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보복하는 등 정치적 충격이 있었지만 한국의 부자 순위에는 급변동이 없었다. 미국의 경제 전문...
  • 2017-04-27
‹처음  이전 4 5 6 7 8 9 10 11 12 13 14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