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외국인들이 먼저 엄지 척한 한국 제품
조글로미디어(ZOGLO) 2019년12월20일 09시25분    조회:2000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역직구가 대세입니다. 외국에서 잘 팔리는 우리나라 제품을 거꾸로 사오는 건데요. 외국에서 먼저 인정받은 우리나라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아마존에서 5년째 1위 와인 에어레이터

'빈토리오'는 와인 에어레이터를 아마존에서만 30만개 가까이 팔며 관련 분야 판매순위 1위에 올라 있다. 에어레이터는 와인에 순간적으로 공기를 주입해(에어레이팅) 와인의 떫은 맛을 없애고 풍미를 살려주는 장치다. 항아리처럼 크고 둥근 디캔터로 에어레이팅을 하려면 30분~3시간 정도 시간이 필요한데, 빈토리오 에어레이터는 순식간에 이어레이팅을 한다. "와인병에 에어레이터를 꽂아서 따르는 순간 3단계로 공기를 주입시켜킵니다. 에어레이팅 하느라 기다릴 필요가 없죠."

 
와인 에어레이터 원리 설명(왼쪽)과 민병은 대표 /빈토리오 제공
와인 에어레이터 원리 설명(왼쪽)과 민병은 대표 /빈토리오 제공
충분히 에이레이션이 된 결과 와인을 따를 때 보글보글 공기방울이 생긴다. 간편함에 매료된 외국인이 많으면서 5년 째 아마존 와인 에어레이터 부분 1위에 올라 있다.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일본 등에서 많이 팔린다. 5년 간 판매량은 30만개, 매출액은 60억원에 육박한다. 올해 예상매출은 22억원이다. 첫해 8억원에서 4년만에 3배 가까이로 커졌다.

제품을 개발한 민병은 대표는 삼성중공업 출신이다. 회사 들어가 얼마 안돼, 내가 생각했던 일은 아니란 고민을 하다가 창업했다. 인터넷을 뒤져 제품을 개발하고, 처음부터 타깃을 아마존으로 삼았다.

"세상에서 가장 많은 상품이 경쟁하는 곳은 어디일까 생각하니 바로 아마존이 떠올랐습니다. 아마존을 보는 것만으로 시장조사가 되는 겁니다. 인기있는 제품에 달린 불만을 해결할 수 있다면? 바로 흥행이 보장됩니다. 시장 규모도 생각했습니다. 작년 우리나라 전체 전자상거래 규모가 110조원인데요. 아마존 한 회사 매출이 그 2배가 넘습니다. 좁은 국내 시장에서 물고 물리느니, 바로 아마존에 진출해 여기서 1등 하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국내 성공은 바로 따라 옵니다."

아마존에서 성공하니 국내 성공은 저절로 따라온다. "연말이 되면서 온라인몰(https://bit.ly/2q99Fv2)에서 선물용으로 많이 찾아 주십니다. 일이 좋습니다. 저 같은 사람이 모여 사회를 바꾼다고 믿습니다. 억지로 욕심 부리지 않으면서 좋아하는 일을 계속 하고 싶습니다. 저를 찾아준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된 가치를 드리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피움랩스 스마트 디퓨저(왼쪽)와 김재연 대표 /피움랩스 제공
피움랩스 스마트 디퓨저(왼쪽)와 김재연 대표 /피움랩스 제공
◇글로벌 향수 업체 독점 제휴 거절한 스마트 디퓨저

피움랩스는 ‘스마트 디퓨저’ 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본체 역할을 하는 디바이스에 향기 캡슐 3개를 끼워 작동시킨다. 프린트에 잉크 끼우는 것과 비슷하다. 아침, 오후, 저녁 각각 원하는 시간에 그에 맞는 향을 내도록 설정하면, 휴대폰 알람처럼 자동으로 향을 낸다. 평균적인 사용량을 고려해 한 달 한 번 캡슐 1세트(아침, 오후, 저녁 각 한 개)를 배송하는 것을 기본 모델로 잡았다. 구독비는 월 30달러. 디바이스 구입 비용은 130달러다.

피움랩스 김재연 대표는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나와 학부(일리노이공대), 석사(조지아공대), 박사(코넬대)를 모두 미국에서 마쳤다. 전공은 컴퓨터공학. 직장생활을 하다가 향이 좋아 스마트 디퓨저를 개발했고 특허를 낸 뒤 창업까지 했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다.

-왜 미국이죠?
"미국 시장이 독보적으로 큽니다. 워낙 향을 좋아하는 나라거든요. 테스트베드 삼기에 좋습니다. 공기 중 전파 물질에 대한 각종 규제가 국내보다 덜하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유명 글로벌 향수 업체들로부터 독점 제휴 제안이 오고 있지만 자체 브랜드로 승부하기 위해 제안을 거절하고 있다.

-앞으로 공략 포인트는요?
"글로벌 호텔 체인, 공유오피스가 주요 대상 입니다. 에어비앤비, 우버, 타다 같은 공중이용 서비스도 접촉할 예정입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이 우리 서비스를 접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글로벌 향 기업이 되겠습니다."

 
레이지소사이어티 김정환 대표(왼쪽)와 제품 이미지 /레이지소사이어티 제공
레이지소사이어티 김정환 대표(왼쪽)와 제품 이미지 /레이지소사이어티 제공
◇매년 26억개 프랑스 BIC이 인정한 '반값' 면도기 배송 아이디어

레이지 소사이어티는 면도기 등 남성용품을 정기배송하는 스타트업이다. "괜찮은 물건을, 괜찮은 가격으로, 때가 되면 자동으로 리필하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남성들이 가장 귀찮아하면서 부담스러워 하는 게 면도날이다. 굳이 내가 쓰는 면도기에 맞는 면도날을 검색까지 해가며, 돈 주고 사서 정기적으로 교체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는 것이다. "다른 면도날보다 싸게 배송까지 해주면 호응이 있을 거라 판단했습니다."

김정환 대표는 아이디어만 갖고 프랑스 ‘BIC’을 찾아갔다. "미국에서 대학을 나왔는데요. 미국에서 BIC 면도기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일회용 라이터나 볼펜 회사로 알려져 있는데, 알고 보면 세계 3대 면도기 회사입니다. 연간 26억개를 팝니다. 미국이나 유럽에선 볼펜보다 면도기로 유명하죠. 그만큼 품질이 보증됐다는 뜻입니다."

설득 끝에 국내 공급권을 가져오는 데 성공했다. 글로벌 기업이 동양 청년의 호기를 인정한 것이다. 올해 초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해 런칭 10달 만에 첫 달의 15배로 매출이 커졌다. 사이트에 들어온 소비자 중 실제 구매한 사람의 비율을 나타내는 구매전환율은 11%로, 이커머스 평균의 5배에 이른다. 아내가 남편을 위해, 여자친구가 남자친구를 위해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 경쟁사 대비 최대 절반 수준으로 낮은 가격이 최고 비결이다. 첫 달 100원만 내면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https://bit.ly/36dXlcu)가 큰 인기다.

-앞으로 비전이 뭔가요.
"미국에 달러쉐이브 클럽이 있습니다. 미국의 면도기 배송 서비스 회사인데요. 회사 가치가 급성장하면서 유니레버에 10억달러에 매각됐습니다. 편리와 가격을 모두 잡은 배송 서비스에 모두가 공감하면서 높은 평가를 받은 거죠. 미국은 달러쉐이브 클럽이 나온 뒤로 면도날 가격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우리도 그런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면도날 뿐 아니라 다양한 남성 제품에서 가격과 편리 모두 좋은 가치를 드리는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유니드컴즈 임직원들 /유니드컴즈 제공
유니드컴즈 임직원들 /유니드컴즈 제공
◇아시아에서 10개 뿐인 페이스북의 파트너 기업

유니드컴즈는 기업들의 타깃광고를 도와주는 스타트업이다. 기업이 광고를 할 때는 실제 물건을 살만한 사람이 광고를 보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그래야 클릭당 실질 광고비용을 낮추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유니드컴즈가 그 서비스를 한다.

시스템이 호응을 얻으면서 미국 페이스북이 파트너 기업으로 선정했다. 아시아에는 10곳 뿐이다. 기업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을 연동시켜, 기업이 원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페이스북 광고를 내보내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전형신 대표는 디자인 영상을 전공했고, 공동 창업자는 철학과를 나왔다. 가장 친했던 두 ‘베프’는 대학 졸업과 함께 창업에 도전했다. "자연스러웠어요.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동업을 얘기했고, 그냥 시작했어요." 공동 창업자가 졸업한 연세대 창업센터에서 시작했다. 다양한 시도 끝에 타깃 광고 서비스를 안착시켰다.

-사업하는 분들게 전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요.
"사업 접을 때마다 무척 고통스러웠습니다. 무작정 도전하는 것도 좋지만, 반드시 아이템을 검증받고 도전해야 합니다. 내가 제공하려는 게 필수재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진짜 원하는 것인지 검증받는 거죠. 얼마든지 대체될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과감히 포기하고 다른 걸 찾아야 합니다."

 

소셜네크워크에 올라온 콤부차 즐기는 사람 /부루구루 제공
◇레이디 가가, 미란다 커가 즐기는 음료 만드는 카이스트 졸업생

식음료 스타트업 부루구루. brewing(양조)을 잘하는 guru(도사)란 뜻이다. 주력품목은 콤부차. 콤부로 만든 차가 아니다. 콤부차(kombucha) 그 자체로 하나의 단어다. 녹차나 홍차를 우려낸 뒤 유기농 사탕수수와 몸에 좋은 유익균(유산균 같은 프로바이오틱스)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다.

장 건강에 좋아 소화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 증강과 각종 해독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미국에서 인기를 끌었다. 미란다 커, 아만다 사이프리드, 레이디 가가 등 헐리우드 연예인들이 몸매 관리를 위해 마시면서 전세계로 유행이 확산되고 있다. "맛은 탄산과 청량감이 특징인데요. 칼로리가 콜라의 절반 정도라 햄버거나 치킨 먹을 때 콜라 대신 즐기면 좋습니다."

아직까지 대중적이진 않다. 제조기업도 몇 되지 않는다. 부루구루(http://bit.ly/2QJgyhB)가 그중 하나다. 콤부차는 맥주 만드는 것과 제조공정이 비슷하다. 수제 맥주 만들던 콤부차 기술자가 많다. 박상재 대표도 마찬가지다. 카이스트 MBA 다닐 때 우연히 맥주 공장 견학간 걸 계기로 맥주 만들기에 푹 빠졌다가, 기숙사에서 몰래 맥주 만들다 쫓겨날 뻔한 적도 있다. 결국 학교 졸업하면서 바로 서울 성수동에 술집을 겸한 수제맥주 회사를 차렸습니다. 인기 예능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되면서 크게 히트를 쳤고, 뒤이어 만든 게 콤부차 음료다.

-앞으로 회사 비전을 알려 주세요.
"모든 사람이 콤부차를 알고, 1년에 한두캔 정도는 즐기는 음료가 되면 좋겠습니다. 브루잉(양조)은 콤
부차 뿐 아니라 커피, 차, 맥주 등 거의 모든 음료에 적용됩니다. 이 모든 음료를 만드는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그때 그때 트렌드를 반영해서 발빠르게 제품을 낼 계획입니다. 숙취해소, 비타민첨가, 스포츠드링크 같은 기능성 음료도 좋습니다. 트렌디하면서 다양성을 추구하는 회사란 평가를 듣고 싶습니다. 스타트업 보다는 21세기형 제조업으로 불리고 싶습니다."


조선일보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262
  • 2024년 '청룡의 해' 가장 핫한 설선물은? 연길 영빈교와 삼꽃거리 교차로에 위치해 있는 봉산농장직거래마트 지금부터 설선물 준비로 드바쁘다. 해마다 주문량이 늘어 올해에는 넉넉히 준비했다는 봉산이네 부부~ 이쁜 보자기에 정성을 담은   연변황소고기선물세트   해마다 이맘때면 봉산이네 가게에서...
  • 2024-01-03
  • 조선족전통미식의 100억원 시대 열어간다 중국조선족민속식품산업단지 정초식 및 MOU 체결   5년내 연변전통미식의 100억원시대 열어가려는 야심찬 꿈을 가진 연변천우미래생태발전유한회사 (리사장 전규상) 에서는 9월 22일 연길하이데크산업단지(延吉高新技开发区) (인민로5100호)에서 중국조선족민속식품산업단지 ...
  • 2023-09-22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전 세계 양극화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우선 각국 사망자와 감염자의 상당수가 유색인종, 저소득층, 고령자, 외국인 노동자 등 취약 계층이다. 이들은 실직, 주거난 등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타격도 다른 계층에 비해 심하게 받...
  • 2020-05-08
  • GS25·CU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이마트보다 영업이익 많아 GS25[촬영 이충원]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1인 가구와 온라인 쇼핑 증가 등 사회 변화에 따라 대형마트 부진이 계속되고 편의점의 성장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지난해 편의점회사들이 대형 마트보다 돈을 더 잘 번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 2020-02-16
  • [앵커] 한국 영화의 새 역사를 쓴 영화 '기생충'은 한류 확산뿐 아니라 앞으로 엄청난 경제적 파급 효과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흥행수익만 1,900억 원에 달하는데, BTS와 함께 한류 쌍끌이 효과가 됩니다. 특히 문화 수출과 소비 등 생산유발효과도 훨씬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아영 기자가...
  • 2020-02-10
  • 中정부, 춘제 9일까지 연장따라 / 국내기업 현지공장들 가동중단 / 車업계 전선공급 안돼 생산 중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이 빠른 속도로 확산하면서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기업들은 우한 폐렴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부품 수급 상황을 점검하는 데 총력을 ...
  • 2020-02-03
  • 손에 칩 심어 자동결제하는 나라 교회헌금, 구걸까지 모바일로 노년층·빈곤층 경제활동에 제약 “ATM 찾아 64㎞…수백만명 고통” 시민단체 “사기·해킹 위협도 불안” 미국 주요 도시는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쇼핑객을 위해 모바일로 구세군 자선냄비 기부에 참여할 수...
  • 2020-01-02
  • [아시아경제 베이징=박선미 특파원]중국 최대 여성 속옷 브랜드이자 중국 속옷업계 최초 홍콩증시 상장 기업인 코스모레이디(Cosmo Lady, 都市麗人)가 중국 경제성장 둔화 직격탄을 맞았다. 2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코스모레이디가 홍콩증권거래소 공시시스템을 통해 올해 9억8000만위안 이상의 최대규모...
  • 2019-12-24
  • “올해 대부분 기업인 어렵다 느껴 중국경제 거대한 구조조정 직면” 미·중 무역전쟁 따른 상황 표현 마윈 알리바바 창업자는 21일 상하이에서 열린 저장상인 연말 행사에 참석해 ’어제 하루 동안에만 돈 꿔달란 전화를 다섯 통이나 받았다“고 말해 곤경에 처한 중국 민영 기업의 상황을 대변...
  • 2019-12-24
  • 경영복귀 미뤄지자 공개 불만 한진 “기업가치 제고가 유훈”■ 경제와이드 모닝벨 [앵커]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동생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경영에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조 회장이 선친의 유훈과 달리 가족 간 협의 없이 그룹을 경영하고 있다며 공개적으로 비난했습니다. 한진가 남매간 경영권 분...
  • 2019-12-24
  • 역직구가 대세입니다. 외국에서 잘 팔리는 우리나라 제품을 거꾸로 사오는 건데요. 외국에서 먼저 인정받은 우리나라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아마존에서 5년째 1위 와인 에어레이터 '빈토리오'는 와인 에어레이터를 아마존에서만 30만개 가까이 팔며 관련 분야 판매순위 1위에 올라 있다. 에어레이터는 ...
  • 2019-12-20
  • [3년간 지켰던 중국시장 1위, J뷰티에 밀려 2위로] - 올 1월~ 10월 통계보니 라네즈·후 선택하던 중국인들, 나스·SK-Ⅱ로 돌아선 분위기 日, 사드 갈등 틈새 파고들어 - 2년만에 100억달러 시장 된 중국 日 시세이도 중국 매출 1년만에 30%넘게 폭풍 성장   요즘 중국에선 일본 화장품 브랜드 'SK-...
  • 2019-12-13
  • 2001년 1호점 이후 고속 성장 문창기 회장의 "같이 살자" 원칙 이디야커피는 20일 3000호점인 대전 서구 배재대점을 열었다. 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가 20일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로 3000호점을 냈다. 2001년 중앙대 1호점을 연 이후 18년 만이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사진)은 이날 대전 서구 배재대점에서 3000호점...
  • 2019-11-21
  • 올해도 새 기록이 쏟아졌다. 11월 11일 0시,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솽스이(雙十一·쌍11)’가 시작된 지 1시간 3분 59초 만에 판매액이 1000억 위안(약 16조5000억 원)을 넘어섰다. 지난해엔 거래액 1000억 위안 돌파에 1시간 47분 26초, 2017년엔 9시간 4초가 걸렸다. 중국...
  • 2019-11-11
  • -‘대중백화점’으로 국내 1위 지켰으나 -유통 트렌드 급변으로 변화 필요성  -조직 운영 효율화…매장도 프리미엄으로롯데백화점 본점 [롯데쇼핑 제공]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롯데백화점은 2000년대까지만 해도 ‘대중백화점’으로 통했다. 현대·신세계가 고급백화점을 내세우며...
  • 2019-11-11
  • 1·2인 가구 증가·쇼핑 편의 반영…"도정 날짜 가까울수록 밥맛 좋아"  대형마트 쌀 판매[연합뉴스 자료]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광주지역 소비자들의 절반가량은 10㎏ 단위로 포장된 쌀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지역 롯데마트 4개 점의 올해 들어 10월 말까지 쌀 포장별 매출 구...
  • 2019-11-11
  • 롯데·신세계면세점 29일 안면인식 결제 서비스 개시 롤러스케이트 타는 화장품 매장 등 체험 마케팅 강화    알리페이의 안면인식 결제서비스를 도입한 롯데면세점./롯데면세점 면세업계가 큰 손인 중국 관광객(유커)의 쇼핑 편의를 위해 안면인식 결제 서비스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29일 유통업계...
  • 2019-10-29
  • 삼성 브랜드가치 600억달러 돌파…세계 6위·아시아 선두 작년보다 2% 증가하며 순위 유지…현대차 36위·기아차 78위 애플·구글은 7년 연속 1·2위…우버·링크트인 순위권 진입 '2019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인터브랜드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 2019-10-17
  • 최근 전자제품 구매 큰폭 늘어 무선 이어폰은 무려 7배 급증 건강기능식품·의류 강세 여전 2030이 직구 10건중 7건 소비 男직구족 늘며 女와 격차 좁혀 ◆ 해외직구 30억달러 시대 ◆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둔 지난해 11월 인천 중구 운서동 인천본부세관 특송물류센터에서 관계자들이 대형 TV ...
  • 2019-10-12
  • 25일 오전 11시 인천 중구 선린동의 차이나타운. 붉은색과 금색으로 화려하게 장식된 입구와 달리 길거리와 가게 내부는 인적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점심 시간이 가까운 때였지만 대부분 업소에는 손님보다 종업원이 더 많았다. 골목 곳곳에는 ‘임대 문의’, ‘상가 매매’가 쓰여진 종이가 펄럭거렸...
  • 2019-09-30
‹처음  이전 1 2 3 4 5 6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