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기생충 흥행수익만 1,960억...BTS와 '한류 쌍끌이' 효과
조글로미디어(ZOGLO) 2020년2월10일 22시59분    조회:1834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앵커]
한국 영화의 새 역사를 쓴 영화 '기생충'은 한류 확산뿐 아니라 앞으로 엄청난 경제적 파급 효과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흥행수익만 1,900억 원에 달하는데, BTS와 함께 한류 쌍끌이 효과가 됩니다.

특히 문화 수출과 소비 등 생산유발효과도 훨씬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아영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봉준호 감독의 말처럼 영화 '기생충'은 1인치의 장벽을 뛰어넘고, 지난해 한국영화로는 가장 많은 205개 나라에 수출됐습니다.

전 세계에서 거둔 흥행 수익만 1억 6천만 달러, 우리 돈으로 1,96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런 흥행 덕에 지난해 우리나라가 지식재산권으로 벌어들인 돈은 역대 두 번째로 많았습니다. ##=======================================

방탄소년단에 이어 영화 '기생충'이 한류 문화 수출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른 겁니다.

한류 문화 수출이 100달러 증가할 때마다 화장품이나 식품 등 소비재 수출은 250달러 느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실제로 K팝 선봉장인 방탄소년단은 해마다 5조 원이 넘는 경제적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윤지 / 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선임연구원 : 한류 문화가 수출됨에 따라 우리 문화에 대한 친숙도가 높아지고, 화장품이라든가 가공식품, 휴대전화 같은 취향이 중요한 소비재들에 대해 친숙하게 받아들이면서….]

이렇게 문화 수출이 선방하면서 지난 2018년에는 처음으로 가전 수출액을 뛰어넘었고, 그 파급 효과도 40조 원이 넘습니다.

'기생충'이 이룬 쾌거가 K팝에 이어 'K무비'라는 한류 문화 수출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YTN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262
  • [르포]용산전자상가..."반갑다 유커!" “국내 고객은 요즘 인터넷이나 홈쇼핑으로 밥솥을 사기 때문에 매장에는 많이 안와요. 그나마 중국 관광객이 단체로 와서 인당 밥솥 2~3개씩 사가면서 활기가 돌아요.”  지난 14일 오후 찾은 용산 전자상가 전자랜드 가전제품 코너. 가장 눈에 띄는 진열대엔 쿠쿠, ...
  • 2016-03-16
  • 1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의 한 커피전문점. 2015.4.1/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소비자원, 고객 참여조사…커피전문점 女 참여율 男 3배, 편의점과 대조 남녀문화 차이·업종특성·1인가구·고령화 세태 반영…'회전문 창업' 한계 방증 (서울=뉴스1) 양종곤 기자 = 편의점과 커...
  • 2016-02-14
‹처음  이전 9 10 11 12 13 14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