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질병예방통제쎈터는 <중국독감백신예방접종기술지침(2022-2023)>을 발표했다. 목전 전세계 신종코로나페염 전염병이 심각하게 류행하는 태세가 여전히 지속되면서 올해 여름철 우리 나라 남부 성에 여름철 독감 류행고봉이 나타났고 올 겨울과 다음해 봄 신종코로나페염과 독감 등 호흡기 전염병이 겹쳐 류행할 위험이 나타날 수 있다. 독감은 백신으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으로서 독감이 신종코로나페염 전염병예방통제에 대한 방해를 최대한 낮추고 우리 나라 독감 예방통제와 백신응용 사업을 보다 잘 지도하기 위해 중국질병예방통제쎈터는 관련 전문가를 조직하여 <중국독감백신예방접종기술지침(2022-2023)>을 편제하고 인쇄발부했다. 이 지침의 내용에는 주요하게 독감병원학, 류행병학, 계절성 등 특징과 부동한 군체가 독감에 걸려 야기되는 건강과 경제부담, 독감백신종류 및 면역원성, 효력, 효과, 원가수익, 안전성 및 2022년도-2023년도 접종건의가 포함되였다.
올해 신종코로나페염 전염병형세와 결부하여 우선적으로 이하 중점군체와 고위험군체가 제때에 백신을 접종할 것을 추천한다.
의무일군, 림상구조치료일군, 공공위생일군, 위생검역일군 등; 대형활동 참가자와 보장일군; 양로기구, 장기돌봄기구, 복지원 등 인원이 밀집된 장소의 취약인원 및 종업원; 중점장소 일군, 례를 들면 위탁보육기구, 중소학교 교사와 학생, 수감기구의 수감인원 및 일군 등; 기타 독감 고위험군체, 60세 및 이상 재택로인, 6개월-5세 아동, 만성병환자, 6개월 이하 영유아가 있는 가정성원과 돌봄일군 및 임산부.세계보건기구 립장문건 및 신종코로나페염백신과 독감백신 동시접종 건의 및 현재 국제적으로 발표된 것과 우리 나라에서 이미 전개된 제한된 동시적 접종연구에 관한 초보적 결과와 결부하고 신중한 고려를 거쳐 18세 및 이상 군체는 1차적으로 면역서비스를 받을 때 두 팔에 비활성화 독감백신과 신종코로나백신을 각각 한대씩 접종하고 18세 이하의 군체는 독감백신과 신종코로나백신을 접종할 떄 14일 이상의 간격을 둘 것을 건의한다.
접종회수에 관해서는 비활성화 독감백신에 대해 6개월-8세 아동이 처음 독감백신을 접종할 경우 2회 접종하되 4주 내지 4주 이상의 간격을 두어야 한다. 2021년도-2022년도 혹은 이전 1회 및 그 이상 독감백신을 접종한 아동은 1회 접종을 건의한다. 9세 및 이상 아동과 성인은 1회만 접종하면 된다. 활성화 독감백신에 대해 과거 독감백신 접종여부를 막론하고 1회만 접종하면 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