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룡강 진흥발전 위해 전력...흑룡강대표 중외언론 기자회견
조글로미디어(ZOGLO) 2018년3월15일 08시41분    조회:2173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장경위, 륙호 등 중외 기자들 질문에 답변  

 

 

▲사진= 언론 개방일 흑룡강성 대표단을 합동취재하고 있는 기자들.

  (흑룡강신문=하얼빈) 지난 8일 오전, 13기 전국인대 1차회의에 참가한 흑룡강대표단은 언론개방일 행사를 가졌다. 해내외의 100여개의 언론이 찾아와 취재했다. 대표단 단장, 성위서기, 성인대 상무위원회 주임 장경위가 회의를 사회하고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했다. 대표단 부단장, 성위 부서기, 성장 륙호 등이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했다.

  중앙텔레비전방송 기자: 중국에는 "하루의 계획은 아침에 있고 일년의 계획은 봄에 있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출근 첫날인 정월 초이레날에 흑룡강성에서는 작풍을 정돈하고 경영환경을 개선하는 대회를 소집했습니다. 새해가 시작되자마자 작풍문제와 환경개선 문제를 제기한 것은 작풍문제, 환경문제가 이미 룡강의 발전을 제약하는 병목이 되였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 같은데 이런 문제는 어떤 방면에서 표현되였고 어떻게 해결할 것입니까? 작풍문제와 환경개선문제는 단번에 해결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성위서기로서 당신은 무엇을 근거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는지요?

 

 

 

 

▲사진= 13기 전국인대 1차회의 언론 개방일에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흑룡강성 장경위 성위서기.

  장경위 대표: 2016년, 습근평 총서기는 선후로 두차례 흑룡강에 관한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였습니다. 3월 7일 12기 전국인대 4차회의 흑룡강대표단 심의에 참가했을 때에 우리에게 법치건설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진력하라고 요구했습니다. 5월 25일에 흑룡강으로 와서 고찰 사업을 할 때에도 간부작풍 개선을 진흥발전의 중요한 보장으로 삼으라고 특별히 강조했습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은 정곡을 찌른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성과 전국은 동시에 새로운 시대에 들어섰고 전면적인 초요사회 건설과 전면적인 진흥을 다그치는 관건적인 력사 단계에 처해 있습니다. 경제전환발전, 전면적인 개혁 심화, 현대농업 발전, 민생 보장과 개선 등 일련의 중대한 임무를 근본적으로 완성하려면 각급 지도간부와 사업일군들이 구체적인 일을 해야 합니다. 때문에 작풍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경영환경, 발전환경, 법치환경 방면의 문제가 해결될 수 없으며 각항 사업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반드시 작풍건설을 당면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착안점으로 삼고 문제의 지엽적인 것과 근본을 정확하게 찾아야 합니다. 례를 들면 일부분 사람들은 무엇을 하든 다 사람을 찾아 부탁을 하거나 뒤문거래를 하기 좋아하며 '해결', '무마'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삽니다. 례를 들어 일을 '거칠게' 한다는 것은 바로 업무작풍이 바르지 않아 일을 세밀하고 정확하게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또 자신의 직책을 리용하여 뢰물을 바치도록 요구하는 것, 법과 규률을 어기는 등 최대 한계를 돌파하는 상황도 존재합니다.

    지난해 5월, 새로운 성위는 습근평 총서기의 작풍건설을 강화할 데 관한 중요한 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 수행하는것을 둘러싸고 작풍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중요한 위치에 놓고 틀어쥐였습니다. 일을 하는 과정에 우리는 작풍문제가 마치 '벽창호'와 같아 매우 완고하고 반복적이며 표현형식도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작풍문제는 주로 아래에서 표현되지만 근본은 우에 있습니다. 작풍을 개진하려면 우선 우리 성급 지도자 동지들이 자기가 어떻게 했는지, 성직속기관은 어떻게 했는지 봐야 하고 문제를 한꺼번에 기층에 밀어버려서는 안 되며 반드시 우에서 아래를 지도해야 합니다. 때문에 지난해 우리는 우선 성직속기관에서 작풍정돈을 했는데 물론 일부분 시와 현도 주동적으로 뒤를 따랐습니다. 현재 초보적으로 세가지 방면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첫째는 전당에 작풍을 틀어쥐는 농후한 분위기가 형성된 것입니다. 139개의 성직속기관단위를 전부 작풍정돈 범위에 포함시켰으며 '5개 좋은 작풍' 수립, '3개 좋은 본보기' 평선활동을 전개하고 '3개 나쁜 본보기' 등 문제와 관련해 성직속기관 작풍정돈 및 환경개선발전 만인경종교육대회를 소집하고 성규률검사위원회 서기, 성위 조직부장, 성검찰원 검찰장이 이미 처리한 부정적인 전범을 공개적으로 폭로해 거대한 충격을 주고 강력한 반향을 일으켰으며 인민일보, 중앙텔레비전방송 등 중앙 주류매체를 포함한 사회 각계의 지속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둘째는 대량의 돌출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문제의 지도 방향을 견지하고 칼날을 안으로 향했으며 사상이 경직되고 표준이 높지 못하고 효률이 낮고 담당하지 않고 수행하지 않으며 책임을 지지 않고 어려운 일을 하지 않는 등 돌출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력점을 두어 다년간 해결되지 못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과 군중들이 진정으로 변화를 보았고 실제적인 획득감을 가졌습니다.

    셋째는 발전환경이 진일보로 개선되였습니다. 지엽적인 방면에서 우리는 큰힘을 들여 발전환경을 파괴하는 사람과 일을 엄하게 단속하여 발전환경을 개선하려는 성위 성정부의 결심을 기업과 군중들이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근본을 해결하는 방면에서 우리는 제도를 개선하는데 력점을 두어 다시 절차를 만들었으며 군중과 기업을 위해 봉사하는 효률과 질이 보편적으로 어느정도 높아졌습니다. 작풍정돈 결과 평의에서 우리는 제3자 평가 감독 제도를 내와 성직속기관에 대한 기층의 총적인 평가 만족도를 대폭 높였습니다.

    올해 음력설 후 출근 첫날에 우리는 전성 작풍정돈 경영환경개선 대회를 소집했는데 이는 '소뿔도 단김에 뽑으라'고 기관의 작풍정돈을 성직속기관으로부터 전성으로 심화시키고 확대하기 위한 것이였습니다. 주로 3가지 방면으로 고려했습니다. 첫째는 작풍정돈 강도를 높였습니다. 당과 국가는 동북로공업기지진흥을 다그치기 위해 우리에게 많은 정책을 주었으며 중앙경제업무회의는 동북 등 로공업기지를 진흥시키고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국유기업개혁 강도를 높이고 민영경제를 발전시키라고 명확하게 제기했으며 우리에게 주요 공략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우리가 진흥을 다그치지 않는다면 전국의 발전을 훼방하기 때문에 반드시 작풍건설은 영원히 진행형이라는 끈기로 작풍을 끝까지 틀어쥐여야 합니다. 누군가 나쁜 작풍은 '썩은 두부'처럼 냄새는 고약하지만 맛은 좋아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포기하지 못하는데 그중에 리익이 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때문에 새로운 성위는 금후 해마다 음력설 후 출근 첫날에 작풍정돈과 경영환경개선 대회를 소집할 것이며 해이하지 않고 멈추지 않고 오래도록 견지할 것입니다. 둘째는 돌출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작풍건설은 단번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기에 해마다 중점적으로 몇가지 문제를 해결하여 '강철이빨'로 '강골'을 부수고 '극약'을 처방하여 '고질'을 치료하며 '칼'을 휘둘러 '악성종양'을 제거해야지 미지근해서는 안 됩니다. 군중들이 가장 크게 반감을 가지고 시장 주체를 가장 많이 괴롭히고 발전을 제약하는 가장 돌출한 문제에 대해 특별단속을 합니다. 특히 빈곤구제 분야에서 친척과 벗을 우대하는 것, 형식주의, 관료주의, 허위로 날조하는 것, 등 문제는 엄하게 조사 처리합니다. 셋째는 작풍정돈과 환경개선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합니다. 경영환경이라는 '척도'로 작풍정돈 효과를 가늠합니다.

    올해 우리는 습근평 총서기의 '네가지 기풍'을 진일보로 시정하고 작풍건설을 강화할 것에 관한 중요한 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수행하고 '5가지 좋은 작풍' 건설을 중점적으로 둘러싸고 4개 방면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첫째는 사상을 해방하고 관념을 전변하는데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올 것입니다. 사상해방이라는 '메인 스위치'를 꼭 누르고 전성 광범위한 간부와 군중들이 끊임없이 시장의식, 법치의식, 서비스의식을 높이도록 교육, 지도할 것입니다. 둘째는 개혁을 심화시키고 제도를 혁신하는 방면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올 것입니다. 당의 19차 대표대회 보고는 개혁을 심화시키고 동북 등 로공업기지를 진흥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환경개선과 작풍전변도 개혁을 심화시키는 것을 통해 실현해야 하며 이 '금열쇠'를 잘 사용해야 합니다. 셋째는 내공을 잘 련마하고 재간을 늘이는 방면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와야 합니다. 령도간부는 정치수준이 높아야 할 뿐만 아니라 재간도 좋아야 합니다. 올해 우리성 조직부문은 일터에서 별 잘못은 없었지만 능력이 안 되는 간부들의 근무처를 조정할 것에 관한 의견을 제기했습니다. 업무에 태만해서 안 되며 성과를 내지 않고 책임을 지지 않아서도 안 됩니다. 군중들이 기다리지 못하고 발전이 기다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간부의 학습을 강화하고 대조사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해야 합니다. 넷째는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시정을 규범화하는 방면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와야 합니다. 법치건설을 더욱 높은 위치에 올려놓고 '속임수', '무마', '해결' 등 그릇된 기풍을 단호하게 막아야 합니다.

    작풍건설은 영원히 진행중이며 우리는 끈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네가지 기풍'을 반대하고 형식주의, 관료주의의 새로운 표현과 견결히 투쟁해야 합니다. 우리는 약점이나 잘못이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언론의 감독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이 반영한 문제를 우리는 반드시 높이 중시하고 참답게 대할 것입니다. 우리는 작풍건설을 강화하는 것을 통해 작풍이 매우 좋은 간부대오를 건설하고 전면적인 초요사회 건설, 전면적인 진흥 발전, 현대화 신룡강 건설이라는 력사적 사명을 더욱 잘 감당할 것입니다.

  신화사 기자: 당의 18차 대표대회이래 우리나라는 력사적 변혁이 발생했으며 력사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륙호성장께 질문하겠습니다. 당신이 생각하기에 흑룡강은 어떤 적극적인 변화가 일어났으며 최대의 변화가 어디에서 체현되였습니까? 흑룡강의 미래 발전의 저력과 신심은 어디에 있습니까? 리유는 무엇입니까?

 

 

▲사진= 13기 전국인대 1차회의 언론 개방일에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흑룡강성 륙호 성장.

  륙호 대표: 당의 18차대표대회이래 당과 국가의 사업은 력사적 변혁이 발생했으며 력사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근본적으로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굳세고 유력한 령도에 달렸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과학적인 지도에 달렸으며 습근평총서기의 키잡이에 달렸습니다. 경제사업에 대해 말하면 새발전리념이 근본적이고 공급측구조개혁이 근본적이며 발전동력전환이 근본적이고 고품질 발전이 근본적입니다.

    습근평총서기께서는 우리 성에 대해 두차례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습니다. 즉 '4가지 견지', '3편 대문장', '전면진흥의 좋은 환경을 힘껏 조성할 것', '진흥발전의 기점을 혁신에 둘 것', 등 전략적 목표 요구가 있으며 '5가지를 발전시키는 '전술경로가 있으며 또 많은 중요한 사상방법이 있습니다. 5년간 우리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과 총서기께서 우리 성에 대해 발표한 두차례 중요연설 및 동북진흥에 관한 중요한 연설정신을 확고하게 관철했습니다. 성위의 정확한 령도아래 흑룡강 경제사회발전을 힘껏 추진하여 전성 경제총액이 에너지공업증가치가 순 1462억원 감소한 정황하에서도 2012년의 1조3778억8천만원으로 부터 지난해의 1조6199억9천만으로 증가했습니다. 증속이 안정하게 반등하고 있으며 1차산업, 3차산업의 평균증속은 전국평균수준보다 높고 구조도 부단히 최적화 되고 있어 에너지공업이 경제총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에서 8%로 하락했습니다. 수리, 철로 등 기초시설건설도 중대한 진전을 가져왔으며 민생도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우리는 지역경제발전이 3개 차원에 관련된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데 첫째는 발전의 령역과 기술경로 둘째는 체제와 메커니즘 셋째는 사상관념, 간부작풍, 발전환경등입니다. 흑룡강발전이 직면한 문제는 표면적으로 보면 경제구조문제이지만 배후는 체제메커니즘문제이며 실질적으로 시장경제의식이 강하지 못하고 시장화정도가 높지 못한 등 심층차원의 문제가 존재합니다. 이에 대비해 우리는 습근평총서기의 중요한 요구를 확고하게 관철하여 한편으로 내생동력을 부단히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동력, 새로운 성장령역을 육성하였으며 다른 한편으로 관념전변, 개혁심화를 통해 시장경제의식과 시장화정도를 전체적으로 제고시켜 적극적인 변화를 거두었습니다. 새로운 동력 육성 방면에서 시장화개혁, 혁신구동, 인재전략에 의거해 공급측면에서 더욱 많은 시장주체를 형성하고 경쟁력을 높여 새로운 동력을 형성했습니다. 새로운 성장령역 육성 방면에서 기존하는 국내총요구 성장공간의 기초상에서 흑룡강의 선명한 공급우세령역을 지속적으로 부추겨 수년간 루적한 농업, 림업, 생태자원우세를 방출시켰습니다. 농업이 '잘 심는 것'으로 부터 '잘 파는 것'으로 전환하도록 추진하였으며 나아가서 '더욱 잘 심는 것'을 이끌도록 추진하였습니다. 동시에 산업사슬을 연장시키고 가치사슬을 격상시켰으며 목축업, 량곡과 식품가공업을 힘껏 발전시켰습니다. 옥수수가격이 시장에 복귀한 근 2년을 틀어쥐고 년 옥수수가공능력 200억근을 형성하였습니다. 농산물마케팅으로 택배업무량을 이끌어 최근 3년 평균 49% 성장시켰습니다.

    하계 생태화와 동계의 독특한 빙설자원우세를 발휘하여 관광양로건강스포츠문화 등 산업의 융합발전을 이룩하였습니다. 지난해 성외은행카드의 우리 성 사용교역액이 3729억7천만원에 달했으며 2013년의 4.2배에 달했습니다.

    전략적신흥산업, 금융업, 광산자원정밀심가공, 상업무역물류업의 쾌속 발전을 추진해 5년간 가동, 재가동한 억원이상 산업프로젝트는 5562개에 달했습니다. 시장경제의식격상방면에서 지속적으로 과학기술일군, 농민, 대학생, 도시전이취업로동자들의 창업을 힘껏 추진해 지난해 전성 실존시장주체는 210만9천개로 2012년의 2.4배에 달했습니다. 농민창업인수는 150만명에 달하고 창업순수익은 320억원에 달해 최근 3년 평균증속은 각기 40.9%,42.4%에 달했습니다. 창업규률, 시장기회를 설명하고 정책지지를 제공하는 것을 통해 대학생 조합식 창업을 추진하였습니다. 대학교에 창업 플랫폼 527개를 구축하였습니다. 창업대학생은 2014년의 1543명에서 1만6111명으로 늘어났습니다. 2017년 전문대이상 대학졸업생들이 우리 성에 남아서 취업한 취업률은 67.1%에 달해 2016년보다 3.4포인트 제고 되였습니다. 석탄도시, 림업지역의 10만여명 잉여 로동자를 새로운 우세산업으로 전이시켰습니다.

    시장화정도를 제고시키는 방면에서 개혁을 심화하여 성급심사비준사항을 73% 감소시켰습니다. 비행정허가심사비준을 전부 취소하고 정부에 마땅히 있지 말아야 될 권력을 사회에 환원했으며 자본시장발전을 빌어 기업주권융자, 채권융자를 발전시켰는데 각기 전에 비해 2.5배, 3배에 달했습니다. 바산증권화방식을 운용해 근 100억원을 융자했으며 광산자원, 집중열공급자원, 풍력발전, 태양광발전, 기초시설 등 공공자원에 대해 공개입찰을 통한 시장화배치를 했습니다. 공공자원배치가 생산부문에 가지 못하고 비생산부문에 가는 문제를 힘껏 해결하여 정부부문 비사무용자산 555만 평방미터를 정리해 합리한 배치와 산업발전에 사용했습니다. 사업편제 5.6만개를 회수하고 편제내에 순 10만명을 감축했습니다.

    우리는 흑룡강의 미래발전에 신심으로 충만되여 있습니다. 이런 신심은 첫째로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에서 지속적으로 전면 종엄치당을 추진하고 새로운 한기의 성위에서 중앙의 포치를 확고하게 관철하며 광대한 흑룡강의 간부군중들이 쾌속발전에 대한 강렬한 념원과 공통된 인식에서 오는 것입니다. 둘째로 습근평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경제사상과 총서기께서 우리성에 대해 발표한 중요연설의 인도하에 흑룡강발전의 정확한 경로를 부단히 탐색하는 데서 오는 것입니다. 셋째로 최근년간 사상관념의 부단한 변화와 시장경제의식의 부단한 격상, 내생동력이 부단히 불러일으키는 적극적인 변화 및 자체의 문제와 차이에 대한 명확한 인식에서 오는 것입니다. 넷째로 광범한 간부군중들이 내생동력을 불러일으킨후 실제적으로 열심히 노력하는데서 오는 것입니다.

  러시아통신-타스사 기자: 중러량국 정상은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중러 지방협력교류년을 개최하기로 공동으로 결정했습니다. 얼마전 이 행사는 할빈에서 정식으로 가동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가 린접한 국경지역에 위치한 흑룡강성은 지난 1년간 전반적인 대러협력분야에서 어떤 조치를 취했고 무슨 성과를 거두었습니까? 중러 지방협력교류년기간 전반적인 협력 분야에서는 또 어떤 새로운 계획이 있습니까? 러시아외에도 흑룡강성은 기타 국가나 지역 례를 들어 홍콩과는 다른 협력이 있습니까?

  리해도 대표: 당신과 러시아매체가 그동안 흑룡강성과 러시아의 협력을 관심하고 지지한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흑룡강성은 러시아와 린접한 국경지역의 대성(省)이고 유라시아를 련결하는 중요한 통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러협력은 시종 흑룡강성 대외개방의 우선 방향입니다. 지난 1년간, 습근평주석과 푸틴대통령의 전략적인 인솔역할과 손수 추동하에 중러는 전면적인 전략적협력동반자관계를 높은 수준으로 운행해왔고 흑룡강성은 이에 힘입어 다각도의 대러협력을 적극 추진하면서 중요한 성과를 이룩했습니다. 그리고 수출입무역은 성장세를 회복했습니다. 2017년 흑룡강성 대러무역은 110억 달러를 실현해 동기대비 20% 증가했고 전국 대러 수출입총액의 7분의 1를 점하면서 러시아 극동지역과 상호 가장 중요한 무역파트너로 부상했습니다.

    두 지역의 상호 련결에서 중요한 진전을 가져왔습니다. 동강다국적철도대교와 흑하다국적도로대교의 건설을 다그쳤습니다. 중러원유관선의 복선이 준공됐고 원유운송력이 3000만 톤에 달했으며 중러 동부천연가스관선이 전반적인 건설에 들어섰습니다. 할빈-러시아-아시아 렬차와 할빈-러시아-유럽 렬차 등 다국적 운송렬차를 5편 개통했습니다. 인문교류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이룩했습니다. 중러문화대집결, 중러문화예술교류주간을 개최했습니다. 러시아대학과 공동으로 대학련맹, 연구센터, 음악학원과 미술학원을 세웠습니다.

    향후 흑룡강성은 국가 '일대일로', '중국-몽골-러시아 경제벨트'를 건설하는데 적극 참여하고 '한개 창구 4개 개발구'조성에 주력할 것이며 대러협력을 러시아 중부와 유럽중심지역까지 확장시키고 전반적인 협력으로 전환시키며 더 높은 수준으로 제고하렵니다.

    '3개 다리와 한개 섬' 건설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동강철도대교를 준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흑하도로대교의 건설을 다그치고 동녕 국경하천다리와 흑할자섬 륙로통상구를 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중러 동부천연가스관선의 건설을 다그칠 것입니다.

    전기기계제품, 농산물, 목재, 에너지와 첨단기술, 금융, 인프라시설 등 분야무역의 투자협력을 심화시키고 중러박람회를 손잡고 잘 개최하며 다국적 경제협력구를 공동 건설하는 일을 연구 토론하렵니다.

    중러지역협력교류년 흑룡강성 시리즈행사, 중러문화대집결, 중러체육교류경기를 개최하고 쌍방 다국적관광을 추동하며 중러 친선과평화및발전위원회 지방협력리사회 역할과 러시아린접지역 주장(州长)급 정기모임메커니즘 역할을 잘 발휘할 것입니다.이외에도 흑룡강성은 이미 글로벌 200여개 국, 지역과 경제무역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중 홍콩은 흑룡강성 최대 외자래원지역이고 흑룡강성 외자리용총액의 50%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향후 흑룡강성은 홍콩과 농업 및 친환경식품, 문화관광, 자본운영과 '일대일로'건설 등 분야에서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기타 국가, 지역과의 전반적인 협력을 심화시킬 예정입니다.

  인민일보 기자: 습근평총서기는 2016년 전국인대흑룡강대표단 심의에 참가해서 "법치건설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전면 진흥의 새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력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흑룡강성에서는 이 중요한 연설 정신을 관철, 실행하고 법치환경을 건설하는 방면에서 어떤 조치를 취했고 또 어떤 성과를 이룩했습니까?

  감영곤 대표: 법으로 다스린다는 것은 일종의 기본 사유방식이고 업무방식입니다. 우리는 법으로 다스린다는 것이 량호한 기업운영환경을 조성하는 전제 토대이자 핵심적인 관건이고 유력한 보장이며 량호한 기업운영환경을 최적화하는 것이 전성 전반 경제발전에 관계되는 일이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2년래 우리는 습근평총서기의 중요한 연설 정신을 시종 명심하고 견결히 실시했으며 문제의 발전방향에 따라 성위서기가 주임을 맡은 법치흑룡강업무위원회를 설립하고 령도를 강화했으며 책임을 지고 통합적으로 추진하는 등 법치환경 건설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발전과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정부 기구를 간소화하고 권한을 하부기관에 이양하는 방면에서 우리는 "법적으로 권한을 부여하지 않았으면 실행하면 안되고 법적인 직책은 꼭 실행해야 한다"는 원칙을 견지했습니다. 2017년에만 해도 성급 직속기관에서는 행정권한과 업무사항을 351개 하부기관에 이양하거나 취소했고 공사절차를 809개 간소화했으며 사무요건을 672개 줄였습니다. 법에 따라 시장주체의 합법적 권익을 수호하는 방면에서 우리는 합밥적인 일을 보호하고 불법적인 일을 단속하는 정법기관의 직능역할을 충분히 발휘해 기업가의 인신권, 재산권, 인격권을 실제로 보호했으며 그들이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했습니다.

    공정하게 경쟁하고 발전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방면에서 우리는 시장의식, 법치의식, 서비스의식을 주력해 보강하고 겸양하고 면밀하게 신중하며 선의적이고 문명적이며 규범화한 사건처리리념을 세워 법에 따라 매 안건을 처리하고 공평하고 정의적인 최후의 방어선을 견결히 수호해왔습니다. 집법,사법분야에 존재하는 두드러진 문제를 정돈하는 방면에서 우리는 칼날을 내부로 돌리고 일상적인 관리를 강화했으며 철칙과 금지령을 견결히 준수하고 기률이 해이해지고 독단적으로 결정하거나 속임수를 쓰는 등 난치병을 집중적으로 단속했습니다.

    노력을 통해 흑룡강성은 법치건설과 발전환경을 최적화하는 방면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기업이 법치환경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졌고 혁신과 창업에서는 활력이 넘쳐났습니다. 2년래 흑룡강성에서 새로 등록한 과학기술형 기업은 5204개에 달하고 새로 증가한 주 영업소득이 500만원이상에 달하는 과학기술형 기업은 961개에 달해 각각 66.8%와 50.9% 늘어났습니다. 이외에도 흑룡강성 2017년 새로 등록한 회사는 41만 4000호에 달해 동기대비 7.1% 늘어났고 지역 생산총가치(GDP) 성장률은 6.4%에 달해 4년래 가장 좋은 '경제성적'을 내놓았습니다.

    법치건설에서 성과를 거둔 한편 문제가 존재함을 보아냈습니다. 향후 우리는 법률 지식을 널리 보급하고 법치 선전을 가강하며 시장경제질서와 기업환경을 파괴하는 위법행위와 불법자들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 집법과 사법의 질적인 효과를 주력해 제고할 것입니다. 또한 집법이 어려운 문제를 계속 집중해 해결하고 기업과의 루트를 원활하게 하며 무작위, 난작위(乱作为), 사리사욕때문에 법을 어기는 문제를 조사처리할 것입니다.

  경제일보 기자: 최근 2년간 할빈의 빙설관광경제가 매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의 '가장 핫한 경내관광목적지'선정에서 앞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어떻게 할빈의 이런 빙설관광자원을 새로운 동력으로 변화시킬 것인지? 치렬한 관광시장경쟁에 대비해 할빈과 흑룡강에서 어떤 시장예기목표가 있는지? 어떤 대책을 강구하고 있는지 대답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손철 대표: 빙설산업의 최근년간의 발전은 전체 도시의 인기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올해 음력설 황금련휴에 할빈의 관광인수는 112만6천명에 달해 동기대비 23.5% 성장했습니다. 동시에 관광발전은 경제무역활동을 이끌어 우리는 매년 동계에 30여회의 국제적, 지역적, 전국적인 경제무역활동을 조직했는데 실체기업 만여개가 참가하여 매우 좋은 교류, 상호소통을 이루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할빈시민들이 이 도시에 대해 희망과 신심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대량의 인구류동, 물류, 자금류동과 정보류동으로 하여 이 도시에 활력으로 충만되였기 때문입니다.

    향후 우리는 첫째로 빙설경제의 총체적포치와 전략적기획을 잘 틀어쥘 것이며 둘째로 빙설경제발전중의 일부 장애와 부족점을 보완해 불리한 조건과 요소를 극복할 것입니다. 셋째로 력사문화의 루적으로 형성된 할빈의 건축문화를 빙설류행산업에 융합시켜 할빈의 기획, 건설과 관리수준을 격상시킬 것입니다. 넷째로 빙설산업발전, 빙설경제발전의 보장능력을 일층 격상시켜 '빙설천지도 금산은산'이란 것을 생동한 실천으로 변화시킴으로써 사람들이 진정으로 빙설이 가져다준 쾌락, 재부, 활력과 행복을 체험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장경위 대표: 제가 이 문제를 보충하겠습니다. 관광은 흑룡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흑룡강관광사업을 잘하려면 첫째로 관광에 대한 관념과 인식을 전변해야 됩니다. 관광은 유람객들에게 서비스를 하는 것이고 소비자들에게 서비스 하는 것입니다. 좋은 자원이 있어야 관광업을 잘 할수 있다는 것은 틀린 것입니다. 이 관념을 반드시 전변해야 됩니다. 둘째로 관광의 법칙을 장악해야 됩니다. 여름철, 가을철 관광객은 자주선택성이 매우 강합니다. 우리는 이 방면이 비교적 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철 관광객은 선택상에서 일부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법칙성적인 것을 잘 장악하지 못하면 서비스수준에 영향줄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정부의 직책문제 서비스와 감독 등이 포괄됩니다. 또한 관광경영기업의 자률성이 부족한 문제도 있습니다. 흑룡강에는 400여개 려행사가 있는데 이런 기업들은 대담하게 자률성 승낙을 내려 사회에 공포하며 엄격하게 준수해야 됩니다.

    또한 법치건설, 제도건설을 강화해 관광업종의 규범성을 제고시켜야 합니다. 관광객의 리익을 침해하는 행위는 엄단해야 됩니다. 넷째로 관광시장에 환절이 많은 문제를 해결해야 됩니다. 관광은 여러 방면에 관련되여 반드시 하나의 전체로 만들어야 됩니다. 사업을 총괄하고 자원을 정합하여 정부, 기업, 시장이 유기적으로 상호 작용해 관광산업의 건강하고 질서있는 발전을 확보해야 합니다.

  신경보 기자: 우리는 향촌진흥전략을 더욱 관심하고 있습니다. 제가 한가지 묻고 싶습니다. 농업대성으로서의 흑룡강은 향촌진흥전략을 실시함에 있어서 어떻게 할 타산인지? 농민들이 어떤 큰 '선물'을 받을수 있는지요?

  왕금회 대표: 중점적으로 한가지 인도, 5가지 견지를 돌출히 하는 것입니다. 즉 과학적인 기획으로 인도하여 향촌진흥을 총괄적으로 추진하는 것입니다. '5위1체'의 총체적 포치에 따라 국가에서 곧 출범시킬 향촌진흥전략기획과 결부해 흑룡강의 향촌진흥전략기획을 제정하고 중점임무를 세분화, 구체화 하며 시간표, 임무서, 로드맵을 명확히 함으로써 향촌진흥전략의 유력하고 질서적이며 효과적인 추진을 확보할 것입니다.

    5개 견지란 첫째로 품질흥농을 견지하여 현대농업고품질 발전을 다그치는 것입니다. 우량종, 우량기계, 우량영농법, 우량전의 깊이 있는 융합을 추진해 수리화, 농기계화, 과학기술화, 표준화수준을 높일 것입니다. 농업공급측구조개혁을 깊이 있게 추진해 량곡대성으로 부터 록색곡창, 록색채원, 록색주방으로의 전환을 추진할 것입니다. 전성 록색유기식품인증면적을 8000만무로 발전시키며 채소, 신선한 옥수수 등 특색작물면적을 2000만 무에 도달시킬 것입니다. 둘째로 록색강농을 견지하여 흑룡강 생태환경을 더욱 아름답게 건설할 것입니다. 셋째로 융합부농을 견지하여 현대농업산업체계를 다그쳐 건설할 것입니다. 넷째로 창업촉농을 견지하여 농업농촌발전 새 동력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다섯째로 총괄혜농을 견지하여 살기좋고 조화로우며 아름다운 마을을 전면 건설함으로써 도시와 농촌관계를 새롭게 만들어 도시와 농촌의 융합발전의 길로 나아갈 것입니다.

  /흑룡강일보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555
  •   24일, 동방항공 비행기추락사고 기자회견 최신통보가 있었다. 현재 사고 주요충돌점이 확인되였고 21건의 유품과 183건의 비행기 잔해를 발견했으며 핵심현장과 10km 떨어진 곳에서 비행기잔해로 의심되는 물건을 발견했다… 【키워드1】비행기 상황 모델: 보잉 737-800 사용년수: 6.8년 승객: 123명 승무팀:...
  • 2022-03-26
  •   채위평대표: 전국서 동일한 건강코드 통일적 사용 건의 당면 각 지역 건강코드가 통일되지 않고 상호인증이 어려우며 심지어 동일한 성내 성과 시 2급에 부동한 건강코드가 있어 교통중추를 지나는 사람들에게 많은 불편함을 주고 있다. 전국 통일적 관리 건강코드를 건설함으로써 전국 ‘원코드통행’을...
  • 2022-03-07
  •   중국이 27일 11시06분(현지시간) 하이난(海南)성 원창(文昌) 우주발사장에서 창정(長征) 8호 로켓을 사용해 한번에 가장 많은 위성을 발사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날 발사된 창정 8호 로켓에는 타이징(泰景)3호 01 위성 등을 비롯한 인공위성 22기가 탑재됐다. [촬영/신화사 기자 장리윈(張麗芸)]  
  • 2022-02-28
  • 2월 25일, 우크라이나 주재 중국대사관은 〈우크라이나에서 철수하려는 중국공민들의 등기 관련 긴급 통지〉를 발부하였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당면 우크라이나 국내 정세가 급격히 악화되여 우크라이나에 있는 우리 나라 공민과 기업들의 안전 위험이 보다 높아졌다. 기를 나누어 전세기로 귀국시킬 해당 문제를...
  • 2022-02-25
  •   2월 10일 오전, 새 시대 군대훈장, 휘장, 기념장 양식이 정식 공포되였다! 근일, 중공중앙, 국무원, 중앙군위는 를 인쇄발부하여 새 시대 군대훈장, 휘장, 기념장을 동시에 가동했다. 새로운 훈장, 휘장, 기념장은 승전에 초점을 맞추고 강군에 힘을 모아 설계가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무게감을 가지고 있다. 이는 전...
  • 2022-02-11
  •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회의 참석 12월 8일~10일, 중앙경제사업회의가 북경에서 열렸다.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이 회의에 참석하고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 래년에 20차 당대회를 개최하게 되는데 이는 당과 국가의 정치생활 가운데서 하나의 대사이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건...
  • 2021-12-14
  • -당중앙 제19기 6차전원회의 정신 해석 11월 12일 오전,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가 북경에서 소집한 기자회견에서 중공중앙 선전부의 일상업무를 책임진 부부장 왕효휘, 중공중앙정책연구실 주임 강금권, 중공중앙재정경제위원회 판공실 일상업무를 책임진 부주임 한문수, 중앙당사와문헌연구원 원장 곡청산이 중국공산당 제...
  • 2021-11-16
  • 중앙정치국 회의 사회 중앙위원회 총서기 습근평 중요연설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6차 전원회의 공보   (2021년 11월 11일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6차 전원회의에서 통과)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6차 전원회의가 2021년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북경에서...
  • 2021-11-12
‹처음  이전 1 2 3 4 5 6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