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습근평 주석,2018 중-아 협력포럼 북경 정상회의 개회식 기조연설(전문)
조글로미디어(ZOGLO) 2018년9월4일 15시00분    조회:3226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9월 3일,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 베이징(북경) 정상회의가 인민대회당에서 성대하게 개막했다. 시진핑(習近平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은 개회식에 참석해 ‘손잡고 운명을 함께 하며 일심전력으로 발전 촉진’ 제하의 기조연설을 발표했다
 

손잡고 운명을 함께 하며 일심전력으로 발전 촉진

--2018년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 베이징 정상회의 개회식 기조연설

(2018년 9월 3일, 베이징)

시진핑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존경하는 시릴 라마포사 대통령,

존경하는 아프리카연합 의장국 의장 폴 카가메 대통령,

존경하는 각 국 정상, 정부수뇌, 대표단 단장 여러분,

존경하는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

존경하는 무사 파키 마하마트 아프리카연합위원회 집행위원장,

신사숙녀 여러분, 친구 여러분:

시원한 가을바람이 쾌적함을 가져다주는 9월의 베이징, 이 아름다운 계절에 중국-아프리카 친선 대가족의 옛 친구와 새 친구들이 또 다시 만나 성대한 2018년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 베이징 정상회의를 치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선, 중국 정부와 중국 인민을 대표하여 저 개인의 명의로 이 자리에 계신 동료 여러분과 귀빈 여러분을 열렬하게 환영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통해 형제와 같은 아프리카 인민에 대한 중국 인민의 진지한 안부와 축원도 전달하는 바입니다!

특별히 언급해야 할 것은, 요하네스버그 정상회의 후,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에 감비아, 상투메프린시페, 부르키나파소 등 3개 신회원국이 선후로 가입했습니다. 오늘, 아다마 바로우 대통령, 파트리스 트로보아다 총리, 로크 마크 크리스티앙 카보레 대통령이 각각 3국 대표단을 거느리고 베이징 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분들에게 뜨거운 환영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동료 여러분, 신사숙녀 여러분!

달포 전, 저는 중국 국가주석 신분으로 네 번째로 아프리카를 방문했고 이번 방문은 또한 저 개인의 아홉 번째 아프리카 방문이었습니다. 방문 기간, 저는 아프리카 대륙의 풍요로움과 아름다움, 활발한 생명력과 행복한 생활에 대한 아프리카 인민의 갈망을 다시 한번 목격했습니다. 방문을 통해 저는 아프리카는 무한한 발전 잠재력과 창창한 미래를 가지고 있는 대륙이고 중국-아프리카 우호협력의 전망은 아주 밝으며 중국-아프리카 전면적인 전략적 협력파트너 관계의 발전 공간은 매우 크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뿌리가 깊으면 열매가 풍성하고 등유가 충분하면 불이 밝다’는 속담처럼 역사는 그 자신의 규칙과 논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과 아프리카는 비슷한 과거사와 공동의 사명을 토대로, 지난 세월동안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에게 도움을 주며 아주 뚜렷한 특색이 있는 협력공영의 길을 개척했습니다.

이 길에서 중국은 시종일관 진실·진지 이념과 정확한 의리(義利) 관념으로 아프리카 각 나라와 한마음으로 단합하고 같은 배를 타고 손잡고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중국은 협력에서 성실, 우호와 평등을 견지할 것입니다. 13억 남짓한 중국 인민은 12억 넘는 아프리카 인민과 시종일관 호흡을 같이 하고 운명을 함께 할 것이며 시종일관 아프리카를 존중하고 사랑하고 지지하고 ‘5불’을 일관적으로 견지할 것입니다. 아프리카 국가가 자국 국정에 맞는 발전의 길을 모색하는 것을 간섭하지 않고, 아프리카의 내정을 간접하지 않고, 우리의 의지를 아프리카에 강요하지 않고, 아프리카에 대한 원조에서 아무런 정치조건도 달지 않고, 아프리카에 대한 투자에서 이기적인 정치적 이익을 도모하지 않는다 등이 ‘5불’의 내용입니다. 중국은 다른 나라들도 아프리카와 관련된 사무를 처리할 때, 이 ‘5불’ 원칙을 지키기 바랍니다. 중국은 영원히 아프리카의 좋은 친구, 좋은 파트너와 좋은 형제입니다. 그 누구도 중국과 아프리카 인민의 대단결을 파괴할 수 없습니다!

--중국은 협력에서 의리와 이익을 모두 돌보지만 의리를 우선으로 할 것입니다. 중국은 각자 장점을 발휘하고 중국의 발전을 아프리카의 발전과 밀접하게 접목시켜 협력공영과 공동발전을 실현하는 것이 중국-아프리카 협력이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고 믿습니다. 중국은 많이 주고 적게 가지거나 먼저 주고 나중에 가지거나 주기만 하고 가지지 않는 이념으로 두 팔을 벌려 아프리카가 중국 발전의 급행열차에 탑승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그 누구도 중국과 아프리카 인민의 진흥의 발걸음을 막을 수 없습니다!

--중국은 협력에서 인민을 위한 발전 및 실속 있고 고효율적인 발전을 견지할 것입니다. 중국은 중국과 아프리카 인민의 이익을 가장 중요한 위치에 놓고 중국과 아프리카 인민의 복지를 위해 협력을 추진하고 협력의 성과를 모든 중국과 아프리카 인민에게 돌려줄 것을 견지합니다. 아프리카 형제와 약속한 일은 최선을 다해 잘 해낼 것입니다. 새로운 정세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중국은 끊임없이 메커니즘을 완비하고, 이념을 쇄신하고, 영역을 확대하고, 협력의 질과 수준을 향상시켜 더욱 높은 수준으로 온건하게 매진할 것입니다. 중국-아프리카 협력에 관해서는 중국과 아프리카 인민만이 발언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누구도 상상과 억측으로 중국-아프리카 협력의 뚜렷한 성과를 부정할 수 없습니다!

--중국은 협력에서 개방·포용을 견지하고 모든 것을 받아들일 것입니다. 중국은 시종일관 아프리카가 장기적 안정과 발전·진흥을 실현하는 것이 아프리카 인민의 소원이고 국제사회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은 글로벌 협력파트너와 함께 아프리카의 평화로운 발전을 지지할 의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아프리카에 유리한 모든 일을 환영 및 지지할 것이고 글로벌 각 나라도 진력하고 착실하게 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누구도 아프리카 발전에 대한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방해하거나 간섭할 수 없습니다!

동료 여러분, 신사숙녀 여러분!

오늘의 세계는 지난 100년간 없었던 거대한 변화에 처해 있습니다. 세계의 다극화, 경제의 글로벌화, 사회의 정보화, 문화의 다양화 등이 심도있게 발전하고 있고 글로벌 거버넌스 체계와 글로벌 질서의 변혁이 빠르게 추진되고 있으며 신흥시장국가와 개발도상국이 신속하게 일어서고 있고 글로벌 역량 대비가 갈수록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글로벌 각 나라 인민의 운명은 지금처럼 이렇게 밀접하게 연결된 적이 없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과거에 없었던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패권주의와 강권정치가 여전히 존재하고, 보호주의와 일방주의가 대두하고 있고, 전란과 테러, 기근과 전염병 등이 여기저기에서 일어나고 있고, 전통적인 안전과 비전통적인 안전문제가 복잡하게 엇갈려 있습니다.

우리는 평화와 발전은 오늘날 시대의 주제이기도 하고 과제이기도 하며 국제사회는 단결, 지혜와 용기로 역사의 책임을 짊어지고 시대의 과제에 답을 찾으며 시대적인 책임감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대의 과제에 직면해, 중국은 인류에게 더욱 많은 기여를 하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간주할 것입니다. 중국은 글로벌 각 나라와 손잡고 인류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고 글로벌 파트너 관계를 발전시키고 친선협력을 확대함으로써 상호존중, 공평정의, 협력공영의 국가 간 교류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여 글로벌에 더욱 많은 평화와 안정을 가져다주고 인류의 생활을 더욱 행복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고자 합니다.

--시대의 과제에 직면해, 중국은 글로벌 협력파트너와 ‘일대일로(一帶一路: 실크로드 경제벨트 및 21세기 해상 실크로드)’를 함께 건설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 새로운 글로벌 협력 플랫폼을 통해 공동발전에 신동력을 부여하고 ‘일대일로’를 평화의 길, 번영의 길, 개방의 길, 녹색의 길, 혁신의 길, 문명의 길로 건설할 것입니다.

--시대의 과제에 직면해, 중국은 공동상의·공동건설·공유의 글로벌 거버넌스 관점으로 글로벌 거버넌스에 적극 참여할 것입니다. 글로벌 평화의 건설자, 글로벌 발전의 기여자, 글로벌 질서의 수호자로서 중국은 시종일관 글로벌 사무에서의 개발도상국의 대표성과 발언권을 지지해 왔고 남쪽 부분이 글로벌 거버넌스 체계에서 약한 현실을 보완하는 것을 지지했으며 남남협력으로 역량을 뭉치는 것을 지지했고 글로벌 거버넌스 체계가 더욱 균형적으로 대다수 국가, 특히 개발도상국의 의지와 이익을 대변하는 것을 추진했습니다.

--시대의 과제에 직면해, 중국은 확고부동하게 대외개방을 견지할 것입니다. 글로벌 경제성장의 불안정성과 불확실성에 직면해 중국은 개방융통, 협력공영의 길로 확고하게 나아갈 것이고 개방적인 글로벌경제와 다자무역체제를 단호하게 수호할 것이며 보호주의와 일방주의를 반대할 것입니다. 자기를 폐쇄된 외딴 섬에 가두면 앞 길이 있을 수 없습니다!

동료 여러분, 신사숙녀 여러분!

‘바다는 강물을 거절하지 않기 때문에 크다’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은 가장 큰 개발도상국, 아프리카는 개발도상국이 가장 집중된 대륙, 중국과 아프리카는 이미 동고동락하는 운명공동체가 됐습니다. 우리는 아프리카 인민과 생각을 같이 하고 힘을 한 곳으로 쏟으며 더욱 밀접한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를 함께 구축해 인류 운명공동체의 구축에 본보기를 보여줄 것입니다.

첫째, 손잡고 함께 책임을 지는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겠습니다. 우리는 각 급의 정치대화와 정책소통을 확대하고 서로의 핵심이익과 중대한 관심사항에서의 상호이해와 지지를 강화해야 하며 중대한 국제와 지역 문제에서의 조율과 협력을 밀접히 하고 중국, 아프리카와 광대한 개발도상국의 공동이익을 수호해야 합니다.

둘째, 손잡고 협력공영의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겠습니다. 우리는 중국-아프리카 발전전략 접목의 기회를 잘 잡고 ‘일대일로’ 공동건설이 가져온 중대한 기회를 잘 활용해야 하며 ‘일대일로’ 건설을 아프리카연합의 ‘2063년 어젠다’, 유엔의 2030년 지속발전가능 어젠다 및 아프리카 각 국의 발전전략과 서로 접목시켜 새로운 협력공간을 개척하고 새로운 협력 잠재력을 발굴하며 우세가 있는 전통 분야를 잘 경영하고 신경제 영역의 포인트를 빨리 육성해야 합니다.

셋째, 손잡고 행복을 공유하는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겠습니다. 우리는 민생복지 증진을 중국-아프리카 관계를 발전시키는 출발점과 목표점으로 삼아야 합니다. 중국-아프리카 협력은 양측 국민에게 눈으로 볼 수 있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성과와 실질적인 혜택을 안겨주어야 합니다. 오랫동안 중국과 아프리카는 서로 도우면서 협력하여 어려움을 헤쳐 나왔습니다. 중국은 아프리카가 빈곤감축을 통한 발전, 취업을 통한 소득 증대,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고 신나게 일하도록 하기 위해 더 새롭고 큰 노력을 할 것입니다.

넷째, 손잡고 문화가 함께 부흥하는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두 각자의 찬란한 문명에 긍지를 느끼고 있으며, 세계 문명의 다양화를 위해 더 큰 기여를 하길 원합니다. 우리는 중국-아프리카 문명 교류를 서로 귀감으로 삼아 융합∙공존을 촉진해야 하고, 상호 문명의 부흥과 문화진보, 문예번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중국-아프리카 협력을 위해 더 탄탄한 정신적 자양분을 제공해야 합니다. 우리는 문화∙예술과 교육∙스포츠, 싱크탱크∙미디어, 여성∙청년 등 각계의 인원 왕래를 확대하여 중국-아프리카 국민의 정서적 유대감을 높여야 합니다.

다섯째, 손잡고 안보를 함께 건설하는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겠습니다. 고난을 겪고 나서야 평화의 소중함을 안다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은 공동∙종합∙협력∙지속 가능한 신(新)안보관을 주장하고, 아프리카 국가와 아프리카연합(AU) 등 지역기구가 아프리카의 방식으로 아프리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확고하게 지지하며, 아프리카가 ‘총성 없는 아프리카’ 구상을 이행하는 것을 지지합니다. 중국은 아프리카의 평화 안정을 촉진하기 위해 건설적인 역할을 발휘하길 원하며, 아프리카 국가들이 자주와 안정 수호, 평화 수호 능력 높이는 것을 지지합니다.

여섯째, 손잡고 조화롭게 공생하는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겠습니다. 지구는 인류의 유일한 보금자리입니다. 중국은 아프리카와 함께 녹색∙저탄소∙순환∙지속가능한 발전 방식을 주창하고, 청산녹수와 만물의 생명체를 함께 보호하길 원합니다. 중국은 아프리카와 기후변화 대응, 청정에너지 응용, 사막화 및 수토 유실 방지, 야생동식물 보호 등 생태환경보전 분야의 교류협력을 강화해 중국과 아프리카를 두 인간과 자연이 화목하게 공존하는 아름다운 보금자리로 만들길 원합니다.

동료 여러분, 신사 숙녀 여러분!

2015년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 요하네스버그 정상회의 이후 중국은 요하네스버그 정상회의에서 확정한 중국-아프리카 ‘10대 협력계획’을 전면 이행했습니다. 철도, 도로, 공항, 항구 등 인프라 시설 및 경제통상 협력구가 완공되었거나 건설 중에 있고, 중국-아프리카 평화안보, 과학∙교육∙문화∙보건, 빈곤감축∙혜민, 민간왕래 등의 협력이 심도 있게 추진되었습니다. 중국이 제공하기로 약속한 600억 달러 규모의 자금지원은 이미 실행되었거나 안배하고 있습니다. ‘10대 협력계획’은 중국-아프리카 국민에게 풍성한 성과를 가져다 주어 중국-아프리카 공동의 창조력, 응집력, 행동력을 보여주었고, 중국-아프리카 전면적 전략 협력 동반자 관계를 새로운 수준으로 추진했습니다.

중국은 신시대 더욱 긴밀한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 구축을 지침으로 삼아 중국-아프리카 ‘10대 협력계획’을 추진하는 토대에서 아프리카 국가와 긴밀히 협력하여 향후 3년과 앞으로 일정한 기간 ‘8대 행동’을 중점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첫째, 산업촉진 행동을 시행하겠습니다. 중국은 중국에 중국-아프리카 경제무역박람회를 설립하는 것을 비롯해 ▲중국 기업의 대아프리카 투자 확대 및 아프리카에 경제무역협력구 신축 및 업그레이드 격려 ▲아프리카가 2030년까지 식량안보를 기본적으로 실현하는 것을 지지하고 아프리카와 함께 중국-아프리카 농업 현대화 협력계획 및 행동계획을 제정 및 시행, 50개 농업원조 프로그램 시행, 아프리카 재해 피해국에 10억 위안 규모의 긴급인도주의 식량원조 제공, 아프리카에 500명의 고급 농업 전문가 파견, 청년 농업 과학연구 리더인재와 치부(致富) 분야의 농민 대표자 양성 ▲아프리카에 중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연맹 설립 지지 ▲아프리카 국가와 자국통화결제협력을 계속해서 강화해 중국-아프리카 발전기금, 중국-아프리카 생산능력협력기금, 아프리카 중소기업 발전 특별차관의 역할을 발휘하는 것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둘째, 인프라 연계 행동을 시행하겠습니다. 중국은 AU와 ‘중국-아프리카 인프라 협력계획’을 편성해 가동하는 것을 비롯해 ▲중국기업이 투자∙건설∙경영을 일체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아프리카 인프라 건설에 참여해 에너지∙교통∙정보통신∙해외 수자원 등의 협력을 중점적으로 강화하고 아프리카와 함께 연계성 중점 협력을 시행하는 것을 지원 ▲아프리카 단일 항공운수시장을 건설해 더 많은 중국-아프리카 직항로를 개통하는 것을 지원 ▲아프리카 국가 및 그 금융기관이 중국에 와서 채권을 발행하는 데 편리 제공 ▲다자규칙과 절차를 준수하는 것을 전제로 아프리카 국가가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IB)과 신개발은행, 실크로드기금 등 자원을 더 잘 이용하도록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셋째, 무역원활화 행동을 시행하겠습니다. 중국은 아프리카 상품, 특히 아프리카 자원류 제품 수입을 확대하고 아프리카 국가가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하는 것을 지지하며 아프리카 최빈국의 참가 비용을 면제해 주는 것을 비롯해 ▲시장 감독관리 및 세관 분야의 교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아프리카에 50개 무역원활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중국-아프리카 브랜드 면대면 활동 정기 개최 ▲아프리카 대륙 자유무역구 건설을 지지해 아프리카의 의향이 있는 국가와 지역과 지속적으로 자유무역협상 전개 ▲중국-아프리카 전자상거래 협력을 추진해 전자상거래 협력 메커니즘을 구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넷째, 녹색발전 행동을 시행하겠습니다. 중국은 아프리카를 위해 50개 녹색발전과 생태환경원조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기후변화대응, 해양협력, 사막화 방지, 야생동물과 식물보호 등 분야의 교류협력을 중점적으로 강화하는 것을 비롯해 ▲중국-아프리카 환경협력센터 건설을 추진해 환경정책 교류대화와 환경문제 공동연구 강화 ▲중국-아프리카 녹색사자(使者)계획을 펼쳐 환경보호관리, 오염방지, 녹색경제 등 분야에서 아프리카를 위해 전문인재 양성 ▲중국-아프리카 뱀부센터(Bamboo Center)를 건설해 아프리카가 대나무∙등나무 산업을 개발하는 것을 돕고 ▲환경보호 홍보교육협력을 펼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섯째, 능력건설 행동을 시행하겠습니다. 중국은 아프리카와 발전경험 교류를 강화하고 경제사회발전계획 방면의 협력을 펼치는 것을 지지하는 것을 비롯해 ▲아프리카에 10개의 루반 작업장(Luban Workshops)을 설립해 아프리카 청년에게 직업기능교육 제공 ▲청년혁신창업협력 추진에 취지를 둔 중국-아프리카 혁신협력센터 설립 지원 ▲리더(선두 기러기) 계획을 시행해 아프리카를 위해 1000명의 엘리트 인재 교육 ▲아프리카를 위해 5만 명에게 중국정부장학금 제공, 5만 명에게 연수교육 기회 제공, 2000명의 아프리카 청년을 중국에 초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섯째, 건강보건 행동을 시행하겠습니다. 중국은 50개 의료보건 아프리카 지원 프로그램을 최적화, 업그레이드해 아프리카 질병통제센터 본부, 중국-아프리카 우호병원 등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중점 지원 건설하는 것을 비롯해 ▲공공보건교류와 정보협력을 펼쳐 중국-아프리카 전염병, 주혈흡충, 에이즈, 학질 등 질병 발병 및 재발 통제협력 프로그램 시행 ▲아프리카를 위해 더 많은 전문과목 의사를 양성해 지속적으로 아프리카 원조 의료진을 파견 및 최적화 ▲ 다양한 의료 순회진료 활동 전개 ▲취약계층의 여성어린이 마음 잇기 프로젝트를 시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일곱째, 인문교류 행동을 시행하겠습니다. 중국은 중국∙아프리카 연구원을 설립해 아프리카와 문명 상호 학습을 심화하는 것을 비롯해 ▲중국-아프리카 공동연구교류계획 강화버전 구축 ▲50개 버전의 관광 프로그램을 시행해 아프리카 국가들이 실크로드 국제극장, 박물관, 예술제 등 연맹에 가입하는 것을 지원 ▲중국-아프리카 언론매체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속적으로 중국-아프리카 상호 문화센터 설립 추진 ▲조건에 부합하는 아프리카 교육기관의 공자학원 유치 지원 ▲더 많은 아프리카 국가가 중국인 여행단 해외여행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덟째, 평화안보 행동을 시행하겠습니다. 중국은 중국-아프리카 평화안보협력기금을 설립해 중국-아프리카가 평화안보, 평화유지 및 안정유지 협력을 펼치는 것을 지지하고 지속적으로 AU에 무상 군사원조를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 ▲사헬, 아덴만, 기니만 등 지역 국가의 지역의 안보 수호와 반테러 노력 지지 ▲중국-아프리카 평화안보포럼을 설립해 중국-아프리카가 평화안보 분야에서 교류를 강화하는 플랫폼 제공 ▲ ‘일대일로’ 공동 건설, 사회치안, 유엔 평화유지활동, 해적 척결, 반테러 등 분야에서 50개 안보원조 프로젝트를 시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8대 행동’의 순조로운 시행을 추진하기 위해 중국은 정부원조, 금융기관과 기업 투융자 등의 방식으로 아프리카에 600억 달러 규모의 지원을 제공하길 원합니다. 이 자금은 ▲150억 달러 규모의 무상원조, 무이자 차관과 우대 차관 제공 ▲200억 달러 규모의 신용한도(Credit Line) 제공 ▲1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아프리카 개발금융 특별자금과 아프리카로부터 수입하는 50억 달러 규모의 무역에 융자 특별자금 설립 지원 ▲중국 기업이 향후 3년 아프리카에 100억 달러 이상 투자를 추진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아울러 중국과 외교관계가 있는 아프리카 최빈국, 고채무빈곤국, 내륙 개발도상국, 군소도서개발국와 2018년 말까지 기말상환 정부간 무이자 차관 채무를 면제해 주겠습니다.

동료 여러분, 신사 숙년 여러분!

청년은 중국-아프리카 관계의 희망입니다. 제가 제기한 중국-아프리카 ‘8대 행동’ 구상 중 많은 조치는 청년, 청년 양성, 청년 지원에 주안점을 둔 것들로 그들을 위해 더 많은 취업기회, 더 많은 발전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작년 10월, 남남협력개발학원(ISSCAD)의 유학생들과 편지를 주고 받았는데 그들 중 절대다수는 아프리카 학생이었습니다. 편지에서 저는 그들에게 배운 것을 실제로 활용하고 원대한 뜻을 품고 덕을 쌓아 훌륭한 인물이 되어 중국-아프리카 협력과 남남협력을 추진에 새로운 장을 써 달라고 격려했습니다.

‘아침 해가 방금 동쪽에서 떠오르면 그 앞길이 밝다’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중국-아프리카 우호의 배턴(baton)이 청년 세대의 손에서 계속 전달될 수 있다면 중국-아프리카 운명공동체는 더욱 생기있고 활력을 띨 수 있을 것이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중국 꿈과 아프리카 국민의 단결진흥의 아프리카 꿈도 머지않아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원문 출처:신화사  관련사진보기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555
  •     습근평(習近平) 주석은 지난 14일 저녁 북경에서 유럽연합 륜번의장인 메르켈 독일 총리와 샤를 미셸 유럽연합 상임의장,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 유럽연합집행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화상 회담을 가졌다.       습근평 주석은 회담 자리에서 코로나19라는 대유행은 백년래 없었던 큰 변화를 가속화...
  • 2020-09-16
  • 9일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습근평은 김정은 조선 로동당 위원장, 국무위원장에게 조선 국경절 72주년 축전을 전달했다.   습근평 주석은 축전에서 조선 민주주의 인민공화국 수립 72주년을 맞아 중국 공산당, 중국 정부, 중국 인민을 대표해 김정은 위원장과 조선 로동당, 조선 정부, 조선 인민들에게 진심 어린...
  • 2020-09-10
  •       9월 8일 오전 10시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전국 코로나19 퇴치 표창식이 개최됐다. 습근평 국가주석이 국가훈장 및 국가명예 칭호 수상자에게 훈포장을 수여하고 연설을 발표한다.   표창식에서는 코로나19 확산 퇴치에 기여한 전국의 '선진 개인'과 '선진 단체’, 전국 우수 공산당...
  • 2020-09-08
  • [인민망 한국어판 8월 25일] 최근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캘리포니아주 닉슨도서관 연설에서 중·미 관계를 전면 부정하고 악의적으로 중국 공산당 집권과 중국 정치제도를 공격해 중국 공산당과 중국 인민의 관계를 이간질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국내외 정책을 터무니없이 지적하며 ‘중국 위협론&r...
  • 2020-08-28
  •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과 람 나트 코빈드 인도 대통령이 4월 1일 양국 수교 70주년을 열렬히 축하하는 축하 전화를 주고받았다. 습근평 주석은 지난 70년 간 두 나라는 결코 평범치 않은 발전의 길을 걸어왔다고 언급하면서  쌍방의 공동 노력으로 양국은 평화와 번영을 향한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였고 더...
  • 2020-04-02
  • 습근평(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6일 저녁 베이징에서 G20 지도자 코로나19대응 특별정상회의에 참석하고 "함께 협력해 전염병에 대응하자"란 제목의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주석은 갑자기 들이닥친 코로나19에 직면해 중국 정부와 중국인민은 곤난을 무릅쓰고 시종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첫자리에 놓았으며...
  • 2020-03-27
  • 중국 한 변호사가 코로나19를 세계적으로 확산시킨 책임이 있다며 미국 정부 등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무한 지역의 변호사 량욱광은 21일 자신이 운영하는 법률사무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전날 무한시 중급인민법원에 △미국 련방정부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미국 국방부 △미국...
  • 2020-03-25
  •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이 19일 약속대로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했다.   습근평 주석은 코로나19 사태가 범상치않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은 중국 인민의 생명 안전과 건강은 물론 전 세계 공중보건안전을 위해 반드시 어려움을 극복하고 용감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자료사...
  • 2020-03-20
  • 3월 13일, 중한 코로나19 전염병 련합예방통제협력기제가 정식 성립되고 첫 화상회의를 가졌다.   기제는 중한 량국 원수가 달성한 공감대를 락착하고 쌍방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련합예방통제를 총괄적으로 펼치며 하루빨리 전염병을 함께 이겨나가 량국인민의 건강복지를 증진시키고 교류와 협력을 수호하고 촉...
  • 2020-03-14
  • 현재 코로나19 감염 사태가 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서아시아, 유럽, 북미 등지가 심각해지고 있다. 전 세계 방역 추세가 급속하게 변하자 동아시아 지역 상황과 향후 추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중·일·한(중국-일본-한국)은 동아시아 국가로 이번 전 세계 감염병 방역에서 지정학적 위치가 중...
  • 2020-03-11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