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개봉 1일 박스오피스 500억원, 중국 영화 '아부시약신'
조글로미디어(ZOGLO) 2018년7월19일 12시05분    조회:1261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현실을 파고드는 내용이 생각할거리를 주고, 연출과 연기 모두 흠잡을 데 없는 중국의 명작

  
7월 6일, 중국 영화 아부시약신(我不是药神)은 개봉 하루 만에 박스오피스 3억 위안(약 500억 원) 돌파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정확히 개봉 후 20시간 29분이 걸렸다. 중국 영화 역대 흥행 1위 전랑2(战狼2)의 개봉 1일 기록(1억 200만 위안)과 비교해봐도 매우 경이로운 수치다. 현지 매체들은 아부시약신이 흥행요소와 작품성을 모두 갖춘 작품이라며 호평을 쏟아냈다. 

실화 바탕으로 만든 리얼리즘 영화
흥행요소와 작품성 갖춘 명작 평가

 


아부시약신 포스터 [사진 바이두바이커]

  
원무예(文牧野) 감독의 첫영화 아부시약신은 사회 현실을 파고드는 리얼리즘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평론가들의 기대를 모았었다.   
  
실제 베일을 벗은 아부시약신은 며칠 만에 중국 영화계에 이정표적 기록을 세웠다. 초단기간 1억 위안 돌파, 개봉 하루 만에 3억 위안 돌파라는 흥행기록에 더해, 작품에 대한 호평까지 줄을 잇고 있다. 중국 리뷰 사이트 더우반(豆瓣) 평점 9점을 기록했고, 웨이보와 위챗 등 SNS에는 이 작품에 ‘반했다’는 리뷰가 이어졌다. 
7월 7일 현재 아부시약신 평점이 9.0점을 기록 중이다. [사진 더우반 홈페이지 캡쳐]

7월 7일 현재 아부시약신 평점이 9.0점을 기록 중이다. [사진 더우반 홈페이지 캡쳐]

  
아부시약신은 실제 있었던 사건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다. 인도를 오가며 가짜 백혈병 치료제를 사고파는 상인 청융(程勇)의 이야기를 그린다. 돈에 눈이 멀었던 장사꾼이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의인'으로 변해가는 성장스토리. 
  
현지 매체 21스지징지바오다오(21世纪经济报道)는 “아부시약신은 과하지 않은 적정수준의 정도를 지킨 작품”이라며, “영웅스토리의 함정에 빠지기 쉬웠고, 흥행을 위해 인도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과도하게 집어넣거나 코미디 설정을 억지스럽게 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아부시약신은 이 모든 극단적인 상황을 피해갔다”고 평했다. 
[사진 바이두바이커]

[사진 바이두바이커]

  
덕분에 작품의 서사가 원만하게 흘러가고, 캐릭터 설정도 설득력이 있다는 분석이다. 영화 속 주인공 청융은 잔혹한 현실 앞 실의에 빠진 중년 남성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비싼 가격 때문에 약을 사먹을 수 없는 백혈병 환자들은 인도에서 생산하는 '짝퉁이지만 효과는 있는' 백혈병 치료제에 눈독을 들인다. 바로 이 가짜약의 독점 대리 판매권이라는 솔깃한 유혹에 이끌려 청융은 인도로 향한다. 그러나 약을 필요로하는 많은 환자들을 접한 뒤, 청융이 약을 파는 목적은 근본적으로 달라진다. 
[사진 바이두바이커]

[사진 바이두바이커]

  
영화의 흥행에 청융의 모델이 된 실제 사건 주인공 루융(陆勇)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5년 텅쉰신원(腾讯新闻)의 뉴스 영상에 따르면, 루융은 2002년 백혈병 진단을 받았지만, 치료약이 너무 비쌌다. 2004년 치료방법을 찾다가 정품 치료제 보다 수십배 저렴한 인도 ‘짝퉁약’의 존재를 알게 됐다. 환자 친구들을 도와 짝퉁약을 구입하던 그는 가짜약 판매 혐의로 경찰에 연행된다. 
  
호평 세례에도 불구하고 옥의 티는 있다. 중국 21스지징지바오다오는 “아부시약신은 영화로 뉴스를 충실하게 전달하는 느낌”이라며, “스크린에서 표현 가능한 화면이 나오지 않은 것이 아쉽다”고 평했다. 
[사진 cinema.com.cn]

[사진 cinema.com.cn]

  
영화 아부시약신이 보여준 높은 흥행수입과 평점 기록은 여름 성수기를 맞이한 중국 극장가에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지난 2년 간 다소 침체됐던 중국 영화 시장이 올해를 기점으로 다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는 것도 기대감을 부추기고 있다.   
  
7월 3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올해 상반기 중국의 박스오피스 흥행기록이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중국 국가전영국(国家电影局) 자료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중국 박스오피스는 320억 3100만 위안을 기록했다. 이는 2017년 동기 대비 약 18% 증가한 수치다. 이 가운데 중국산 영화가 60%(190억 위안)를 차지한 것도 고무적이다. 상반기 박스오피스 1~10위 명단에서도 중국 영화가 총 6자리를 차지했다. 

[출처: 중앙일보] 개봉 1일 박스오피스 500억원, 중국 영화 '아부시약신'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64
  •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으로 독보적 입지를 굳힌 셀린 시아마 감독의 '톰보이'가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톰보이'는 제6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테디상 수상을 비롯해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받으며 자국 개봉 당시 전 세계적인 화제를 일으켰다. 국내에서도 서울...
  • 2020-04-13
  • 차일피일 미뤄지던 우디 앨런 작품이 개봉한다. 우디 앨런이 메가폰을 잡고, 티모시 샬라메와 엘르 패닝, 셀레나 고메즈 등 배우들이 열연한 영화 '레이니 데이 인 뉴욕(A Rainy day in New York))'이 4월 말 개봉을 확정했다. '레이니 데이 인 뉴욕'은 뉴욕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뉴요커 개츠비(티모시 샬...
  • 2020-04-08
  • 하이에나·슬의, 전문직 이야기 속 살짝 곁들인 멜로 요소 인기 요인 반의 반·어서와 시청률 2% 고전     SBS ‘하이에나’를 비롯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30·40대 전문직 주인공들을 전면에 내세운 드라마들이 시청률 몰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중심 이야기에...
  • 2020-04-07
  • ■ SBS ‘하이에나’ 인기 이끈 김혜수의 힘 딱 맞는 ‘정금자’ 캐릭터 열띤 반응 2회 남겨두고 시청률 11%대 지지 블루레이·시즌2 제작 요청 이어져 김혜수라서 ‘또’ 달랐다.   배우 김혜수가 4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인 SBS 금토드라마 ‘하이에나’(극본 김루리...
  • 2020-04-07
  • 다양한 개성을 지닌 감독들의 SF장르 시리즈 ‘SF8’ 프로젝트에 역시 다채로운 연기자들이 출연한다. 문소리·이동휘·이연희·하니·최시원·이유영(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이 그 주역이다. 사진제공|수필름 ■ 8명의 감독들 ‘SF8 프로젝트’가 주목받는 이유 &...
  • 2020-04-07
  • 인제 자작나무숲과 평창 동막골세트장 등에서 촬영된 넷플릭스 최초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인 `킹덤'시리즈가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킹덤'의 뒤를 이을 한국 콘텐츠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으로 공개 될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콘텐츠를 소개한다. 용서받지 못할 범죄에 빠진 아이들 ◇인간수...
  • 2020-04-03
  • ‘나는 트로트 가수다’ 5라운드 1차 경연 결과 박혜신이 1위에 등극했다. 4월 1일 방영된 MBC에브리원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는 ‘리틀 이선희’라 불리는 트로트계 숨은 보석 마이진이 합류했다. 기존 가수들이 새로 합류한 마이진에게 예상 순위에 대해 묻자 마이진은 “1위를 하...
  • 2020-04-02
  • 배우 장국영의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포스터. 매년 만우절마다 그리워지는 이름이 있다. 거짓말처럼 사라져버린 후 거짓말처럼 긴 여운을 남긴 이름 석자, 배우 고 장국영이다. 1일 장국영이 별이 된지 17주기다. 2003년 홍콩 한 호텔에서 몸을 던졌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만 해도 모두가 만우절 지독하게 ...
  • 2020-04-01
  •     (흑룡강신문=하얼빈) 최근 국가라지오텔레비죤총국은 상해라지오텔레비죤방송국을 비롯해 북경, 강소성, 호북성 등 지역의 방송국 관계자들과 화상회의를 갖고 드라마 ‘함께(在一起)’에 대한 제작 및 방영을 두고 론의했다.   드라마 ‘함께’는 상하편으로 구성된 10개의 이야기, 총 ...
  • 2020-03-31
  • 파일럿 방영을 거쳐 2018년 3월 정규 편성된 MBC 예능 프로그램 (이하 )는 천편일률적인 관찰 예능의 홍수 속에서 매니저의 시각에서 바라본 연예인의 일상이라는 참신한 구성에 힘입어 높은 인기를 얻었다. MC 이영자에게 연예대상의 영예를 안겨줬고 이듬해 백상예술대상 작품상까지 수상하는 등, 는 방영 1년도 안 되는...
  • 2020-03-30
‹처음  이전 1 2 3 4 5 6 7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