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청룡
http://www.zoglo.net/blog/f_zhuqinglong 블로그홈 | 로그인
<< 5월 2024 >>
   1234
567891011
12131415161718
19202122232425
262728293031

방문자

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 -> 려행/소풍 -> 중국려행

나의카테고리 : 탐방기

동남아려행기[9]
2013년 07월 01일 17시 39분  조회:4134  추천:0  작성자: 주청룡

편집/기자: [ 김태국 ] 원고래원: [ ] 발표시간: [ 2013-07-01 13:37:05 ] 클릭: [ ]

아름다운 해변도시 파타야.

이튿날(10월 30일) 우리는 파타야 바다가에 가서 놀게 되였다. 파타야는 정말 아름다운 해변도시였다. 타이의 전통 건물에 현대식 건물이 어우러진 고층건물, 우리 지방에서 볼수 없는 열대식물과 가지각색의 아름다운 꽃들, 수정같이 맑은 바다물에 40킬로메터되는 백사장 해수욕장은 정말 유람객들을 매혹시켰다.

그리고 바다의 상공에는 채색의 락하산들이 하늘에서 떠돌아 다녔는데 채색고무풍선들이 하늘에서 둥둥 떠다니는것 같았다. 자세히 보니 약 1킬로메터 정도 들어가서 바다 가운데 선체가 넓고 바닥이 평평한 바지선(驳船)이 여러대가 널려 있었는데 바지선에서 락하산이 뜨고 내리고 하였다.

우리는 해변가에서 쾌속정을 타고 바지선이 있는데로 갔다. 바지선에 올라 보니 유람객들이 락하산을 몸에 착용한 다음 긴 바줄을 쾌속정에 이어놓고 쾌속정이 고속도로 질주하면 공기의 부력으로 사람이 탄 락하산이 하늘공중에서 솟아올라 날아다니였다. 하늘공중을 몇 바퀴 돈 다음 쾌속정이 속도를 조절하여 바지선 가까이에 와 서면 락하산이 면바로 바지선 우에 와서 내리도록 되였다.

그것도 타는 사람들이 어찌나 많은지 반시간 넘어 기다려야 탈수 있었는데 락하라는 말 자체는 높은 곳에서 아래로 떨어진다는 뜻인데 이것은 반대로 배우에서 하늘로 날아오르게 되여 연놀이와 같이 신기하였으며 아래를 내려다 보면 당금 바다에 떨어질것만 같았지만 비행기에서 타 보지 못한 락하산을 배우에서 타고 하늘로 오르니 별 재미였다.

해상락하산 타기

우리는 여기에서 해상락하산타기놀이를 다하고 또 쾌속정을 타고 15분가량 걸려 코란으로 갔다. 파타야에서 가까운 바다에는 여러 섬들로 된 군도가 있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은 코란이다. 타이어로 섬을 《코》라고 하며, 타이의 섬에는 이름 앞에 《코》가 붙는데 《코란》은 《란섬》이라는 뜻이다. 《코란》은 《산호 섬》이라고도 하며 파타야 서쪽 7.5 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작은 섬이다. 이곳은 해변가 모래가 희고 보드라워 해수욕, 일광욕, 모래욕을 하기에 좋을 뿐만아니라 스쿠버 다이빙(호흡기를 달고 부력조절조끼를 입고 잠수하여 바다속을 누비는 수중 스포츠)을 할수 있어 이곳을 택한다고 한다.

우리는 산호섬에 가서 미리 준비한 수용복만 입고 또 쾌속정을 타고 바다가운데 있는 바지선이 있는데로 갔다. 우리는 바지선에 올라 호흡기를 달고 수중안내원의 안내하에 7,8메터 깊이의 바다밑으로 들어갔다.

우리는 바다밑에서 수중안내원을 따라 바다밑려행을 하였는데 물밑에는 산호도 있었고 여러가지 모양과 색갈을 가진 물고기들이 놀고 있었으며 수중안내원이 빵쪼각, 과자부스러기를 뿌리면 그것을 먹겠다고 막 모여 들었다. 아마 그 놈들도 사람단련을 거쳐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은것 같았다.

바다밑려행을 하는 과정에 수중안내원이 우리들을 물밑에서 사진을 찍어주었는데 나중에 보니 여러 장의 사진가운데서 먹이를 주어 가지각색의 물고기들이 모여들 때와 산호앞에서 찍은것이 가장 멋있었다.

바다밑려행.

바다밑 려행을 하면서 바다물 압력으로 몸이 좀 죄여드는 감을 느꼈고 부력으로 하여 몸이 우로 뜨는 감을 느꼈다. 반시간 가량 바다밑 려행을 하고 수면으로 올라오니 바다물 압력과 물의 부력에서 벗어나 몸이 아주 자연스럽고 후련한 감을 느꼈다.

바다밑려행을 마치고 다시 쾌속정을 타고 산호도에 와서 해수욕의 즐거움을 느끼였다.

해수욕장.

산호도 해수욕장에도 호텔, 식당, 각가지 관광쇼핑가게들이 줄줄이 들어서 있있다. 우리는 거기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오후에는 7진불산(七珍佛山)으로 갔다.

7진불산은 산의 높이가 170메터로서 태왕의 등극 50주년을 기념하여 석가모니상을 조각한 신상(神像)이다. 전하는데 의하면 이것은 한 고승(高僧)이 지금의 9세왕을 위하여 룡맥(龙脉: 풍수설에서 산의 기세와 기복)을 찾아서 산을 깎아서 종단면을 평평하게 하고 이딸리아에서 수입해 들여온 레이저기술로 석가모니불상도안을 새긴 다음 18톤의 24K 황금을 부어 넣어 만들었는데 이 황금은 9세왕을 애대하는 타이의 백성들이 자원적으로 헌납한것이라고 한다. 신상(神像)심장부위에는 석가모니의 사리(舍利, 석가모니나 성자(聖者)의 유골)가 안장되여 있다고 한다.

7진불산(七珍佛山).

원래 려행일정에는 9세 황묘를 참관하는것이 있었는데 시간상 관계로 그것이 취소되였다. 타이의 9세 황묘는 파타야에 있으며 지금의 국왕을 위하여 건축하였는데 미래의 행궁(行宮)이란다. 타이민중들은 9세 황묘를 《국왕묘(国王庙)》라고 부른다. 9세 황묘안에는 력대의 고승들의 사리(舍利)가 모셔져 있으며 그들의 밀랍상관(蜡像舘)이 있다고 한다. 9세 황묘, 밀랍상관, 7진불산은 타이에서 3대 기관(奇观)이라고 한다. 이러한 3대 기관에서 두가지나 보지 못한것이 참 아쉬웠다.

7진불산에서 돌아오는 길에 우리는 또 한 가무극장에서 가무를 보았는데 그것은 동파락원에서 본것과 같이 다 같은 타이민속표현이기에 여기에서 략한다.

[후일 계속]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101
번호 제목 날자 추천 조회
101 책 출간식과 함께 거행한 뜻깊은 70돐 축수연 2020-11-03 18 3834
100 연변인민방송 <행복한 세상 정다운 목소리> 2020-06-15 0 3664
99 서유럽려행기[32. 마지막회] 2020-04-04 0 3263
98 서유럽려행기[31] 2020-03-31 0 3418
97 서유럽려행기[30] 2020-03-27 0 3391
96 서유럽려행기[29] 2020-03-23 0 3324
95 서유럽려행기[28] 2020-03-18 0 3375
94 서유럽려행기[27] 2020-03-15 0 3464
93 서유럽려행기[26] 2020-03-11 0 3596
92 서유러려행기[25] 2020-03-08 0 3605
91 서유럽려행기[24] 2020-03-04 0 3716
90 서유럽여행기[23] 2020-03-01 0 3848
89 서유럽려행기[22] 2020-02-24 0 3889
88 서유럽려행기[21] 2020-02-19 0 3990
87 서유럽 려행기 [20] 2020-02-16 0 4227
86 서유럽려행기[19] 2020-02-12 0 4230
85 서유럽 려행기 (18) 2020-02-08 0 4185
84 서유럽 려행기 [17] 2020-02-03 0 4697
83 서유럽 려행기 [16] 2020-01-29 0 4382
82 서유럽 려행기 [15] 2020-01-24 0 4323
‹처음  이전 1 2 3 4 5 6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