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연변조선족례의연구회 현용수 조글로블로그
http://www.zoglo.net/blog/sy10088 블로그홈 | 로그인

※ 댓글

<< 4월 2024 >>
 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    

방문자

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블로그 -> 지식/동향

나의카테고리 : 성공법칙

성공학 기본법칙 --성원정리
2012년 07월 15일 11시 16분  조회:2136  추천:0  작성자: 백화상조
(성공학 독서노트: 2)
성공학 기본법칙
Napoleon-Hill

 
이 책은 세계의 천백만 사람들을 고무하여  억만부자로 되게 하였다. 당신도 이 책에서 제출한 15가지 성공 기본법칙을 참답게 응용한다면 가장 짧은 시간내에 가장 만족스로운 성공을 이룩할수 있을 것임은 의심할바 없다.
 
성공의 지름길: 새로운 관념의 진동을 감수하라
새로운 관념을 두려워 하지마라. 그것들은 가능하게 당신을 실패에서 성공에로 이끄는 관건인소로 될수 있다. 낡은 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관념에서 오는 진동을 충분히 감수하라.
어찌하여 어떤 사람들은 당신보다 능력이 못하고 학력도 없고 경력도 없으며 기회도 많지 않았는데 성과는 오히려 당신을 초과하게 되는가? 기실은 당신도 당신이 상상하고 있는것보다 훨씬 더 쉽게, 훨씬 더 훌륭하게, 훨씬 더 크게 성공할수 있다. 왜냐하면 당신도 성공할 권리가 있기 때문이다.
아래의 15가지 성공 기본 법칙을 기억하라:
1, 명확한 목표;  2, 자신심;  3, 저축하는 습관;  4, 진취심과 령도재능;  5, 상상력;  6, 충만된 열정;  7, 자제력;  8, 공헌정신;  9, 사람을 흡인하는 개성;  10, 정확한 사상;  11, 전심전의;  12, 합작정신;  13, 실패를 전승;  14, 남을 너그럽게;  15, 황금법칙을 응용.
 
지혜소조의 힘
령도자의 가장 어려운 공작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화기롭고 조화로운 정신으로 자기들의 노력과 지혜를 남김없이 공헌하게 하는 것이다.
 
지혜소조의 법칙
영향력이 있고 경력이 있으며 특장이 있는 몇사람 혹은 열몇사람으로 하나의 고문소조를 구성한다. 정기적인 의견 교류의 형식으로 소조성원들의 여러가지 사상을 종합하고 하나의 조화로운 협작정신으로 명확한 로선과 방침을 제정한다. 이것이 곧 대재벌들이 크게 돈을 벌수 있는 비밀무기이다. 소조가운데서 여러가지 사상이 완전히 일치될수는 없지만 반드시 소조의 매 성원마다 자기의 강위를 고수하고 자기가 해야할 일에서 최선을 다할수 있게 하여야 한다. 
 
인생의 주요 의의는 곧바로 성공하는 것이다.
인생의 성공이란 많은 사람들한테 리익을 주면서 자기의 제일 주요한 목표에 도달하는 것이다.
반드시 사람을 흡인하는 개성을 배양하고 사람들과 충분히 합작하면서도 마찰 혹은 질투를 일으키지 않는 미묘한 예술을 장악한다면 당신은 아주 쉽게 당신의 목표에 도달할 것이다.
생활중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의 하나가 바로 남과의 조화로운 교류의 예술을 배우고 응용하는 것이다.
 
사상의 화합반응 법칙
사상이란 우주의 에네르기로 조성되였다. 두가지 사상이 접근하여 서로 접촉이 진행될때 이 두가지 사상의 단위가 혼합되면서 반응을 일으키여 진동이 생기는데 그 진동의 주파수와 강약에 따라 두사람의 유쾌, 혹은 불유쾌를 느끼게 된다. 두가지 위대한 사상이 충분히 융합되여 최대의 공명을 일으킬수 있다면 이로하여 생기는 새로운 정신 에네르기는 열핵폭팔의 에네르기에 해당할것이다.
 
사상과 경제력
사상화합의 법칙을 경제와 상업세계의 각항 공작에서 효과적으로 응용할수 있다. 하나의 완전 조화의 정신으로 두가지, 혹은 두가지 이상의 사상을 융합하여 사상화합의 법칙으로 충분한 정신 에네르기를 얻는다면 그사람은 능히 초 인간적인 성적을 이룩할수 있다.
정신 에네르기는 사람들이 그 어떤 성적을 이룩하는 원동력이다. 그 어떤 지혜소조에서든지 모두 무한한 정신 에네르기를 산생할수 있는데 그것은 그 조성분자가 모두 지혜가 있고, 자기 개인의 리익과 개성을 모두 공헌하려 하며, 하나의 완전화합의 정신으로 그들의 사상을 완전 융합시키는것은 전제로 한다
 
사고하는것이 부지런하기보다 더욱 큰 돈을 벌수있다.
창업에서 성공한 큰 재벌들의 최대의 재산은 그 자신의 두뇌와 그의 가장 친근한 조수들의 두뇌이다. 그들은 곧바로 자기들의 두뇌와 조수들의 두뇌를 하나로 충분히 융합하여 거대한 재부를 모았던 것이다.
 
조화는 하나의 자연법칙이다.
조화가 없으면 그 어떤 조직된 에네르기가 있을수 없으며 그 어떤 형식의 생명도 있을수 없다.
지혜소조의 기본원칙이 곧바로 여러가지 지혜를 조화롭게 융합시키는 것이다.
 
지식이 있다하여 곧 능력이 있는것은 아니다.
지식은 오직 제대로 응용되는 때에만이 능력으로 되는 것이다.
여러가지 지식을 자기가 집적 많이 장악하여 응용하는 것보다 여러사람들이 장악한 전업지식을 조직하는 기량을 장악하여 효과적으로 응용하는것이 더 바람직 하다.
 
지식을 응용하여 환경을 개조
상상력이 있고 자신심이 있는 사람이 만일 능히 여러가지 지식을 조직운영하여 환경을 개조할수 있다면 그 어떤 곳에서든지 재부가 쏟아져 나오는 금광을 찾을수 있다.
 
성공에서 파괴력이 가장 심한 여러가지 공포
첫째; 빈궁, 둘째; 늙는것, 세째; 병나는것, 네째; 사랑을 잃는것, 다섯째; 비판받는것, 여섯째; 죽는것.
성공의 종자를 머리에 묻고 이 여섯가지 공포를 깨끗이 쓸어버릴 결심을 다지라. 이렇게 되면 당신은 성공의 길에 정식 들어선 셈이 된다. 즉 절반 성공을 실현하였다는 뜻이 되겠다.
견강하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그 무엇도 두려워 하지 않는데 심지어 하느님도 두려워 하지 않는다. 그들은 하느님을 존경하면서도 하느님을 두려워 해야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 지구적인 능력은 공포속에서 형성되는것이 아니다. 공포우에 건립된 능력은 필연코 오래가지 못한다.
 
성공법칙1: 명확한 목표
그 어떤것을 얻을려고 희망하는 것과 그 어떤것을 얻을수 있다고 확신하는 이 두가지에는 질적인 차이가 있다. 전부의 정력을 어떤 특수공작에 집중하여 쏟는 사람은 능히 최대의 성공을 거둘수 있다.
 
성공이란 곧바로 능력의 발전이다. 이런 능력이 있다면 능히 남의 권익을 침범하지 않으면서도 자기가 수요하는 그 무엇을 얻을수 있다. 능력이란 조직된 힘, 혹은 노력이다.
 
자기의 타고난 재질에 미안한 짓 하지마라. 세계의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비률은 5/95이다. 실패한 95%의 사람들은 모두 자기의 재질을 충분히 발휘할수 없는 그닥 즐겁지 않은 공작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이고 성공한 5%의 사람들은 모두 자기 재질을 충분히 발휘할수 있는 즐거운 공작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만일 그 누가 자기가 하기 싫은 공작에 종사하고 있다면 그의 실패는 의심할바 없다. 그러나 그 누가 자기가 몹시 하고 싶어하는 공작에 종사하고 있으면서도 실패하였다고 한다면 그것은 진짜 의심스러운 일이다.
 
명확한 주요 목표
자기가 선정한 명확한 주요 목표를 자기의 생명에 융합시켜야 한다. 반드시 특별히 심중한 태도로 자기 생명중의 명확한 주요 목표를 선택하여야 함은 당연한 일이다. 선택한 다음에는 반드시 큼직하게 써 놓고 당신이 날마다 적어서 한번씩은 볼수있는 곳에 붙여 놓으라. 그 목적은 명확한 주요 목표를 자아암시의 방법으로 당신의 잠재의식에 새겨넣어 당신 생명의 없어서는 안되는 한개 부분으로 되게 하기 위해서이다.
 
생활의 질고에서 벗어나라.
위대한 령도자는 모두 하나의 명확한 주요 목표를 자기 령도 재능의 기초로 한다. 따르는 사람들도 자기들의 령도자가 명확한 목표가 있고 뛰여난 용기로 이 목표를 향하여 추진하는 것을 본다면 달갑게 그의 령도를 접수할 것이다.
 
주의력을 한곳에 집중하라.
명확한 주요 목표를 확립한후 신속하게 결단을 내리는 습관을 양성하라. 그리고 모든 생활과 공작이 모두 이 하나의 명확한 주요 목표를 위하여 진행 되게끔 습관을 양성하라. 이러한 습관들은 당신을 방조하여 모든 정력을 한곳에 집중하여 그 공작이 끝끝내는 완성되게끔 할것이다.
 
뒤로 미룬다면 목표는 더욱 멀어진다.
명확한 목표는 당신이 선택한 것으로서 그 누구도 당신을 대체할수 없으며 그 목표 자신이 저절로 실현될수도 없다. 뒤로 미룰 아무런 필요도 리유도 없다.
주의; 목표를 너무 높이 정하지 마라.
 
우호 동맹을 결성하라.
제1보; 명확한 주요 목표를 확정
제2보; 구체계획 작성
제3보; 우호 동맹을 결성(지혜소조의 법칙 응용)
 
성공법칙2: 자신심
사람이 게으르게 되면 무서워 움추리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진취심과 자신심을 상실하게 된다. 한사람이 만약 진취심과 자심심이 없다면 그는 일생동안 불온정하게 살수 밖에 없다.
 
게으르게 되면 무서워 움추리게 된다.
큰 재산을 계승한 사람들의 가장 큰 결점이 바로 그들이 게으르게 되여 진취심과 자신심이 없어진 그것이다. 생계를 위하여 분투하는 것은 결코 나쁜일이 아니다. 아주 유익한 일이다. 생계를 위하여 분투하는 과정에서 진취심과 자신심이라는 이 기본적인 우점이 발굴, 발양될수 있는 것이다. 만약 분투가 없었더라면 이 기본 우점은 계속 깊이 잠자고 있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사회에서 긍정할만큼의 성적을 거둘수 있은것은 그들이 초기에 생활의 핍박으로 생존을 위하여 분투하였기 때문이다.
 
곤난에 도전을 멈추지 마라.
사람의 사상은 마치도 축전지와도 같다. 우리의 사상을 반드시 자신심으로 충전하여 적극적인 공능을 발휘하게 해야 한다.
 
부부간에 서로의 격려가 아주 필요하다.
한 남자로서 만일 안해가 자기를 지지하고 자기가 더욱 크게, 더욱 좋게 발전하기를 기대하고 믿고 격려해 준다면 그 효과는 상상할수 없을 만큼 위대하게 된다. 녀인은 능히 남자를 고무하여 그가 초인간적인 능력을 발휘하게끔 할수 있다. 이것은 녀인들의 권리이면서도 또 책임이기도 하다. 당신의 남편을 격려하여 그가 가치있는 공작에 종사하여 끝끝내는 세계를 놀래우는 성적을 따내게 할수 있는 사람은 오직 당신밖에 없다.
 
사상이 능히 힘을 산생한다.
만일 당신이 이미 실패했다고 인정한다면
            당신은 진짜 실패한 것이다.
만일 당신이 아직 실패하지 않았다고 인정한다면
            당신은 확실히 아직 실패하지 않은 것이다.
만일 당신의 성공이 불가능 하다고 인정 한다면
            당신은 영원히 성공할수 없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자기가 실패할 것이라고 인정 한다면
            당신은 이미 실패한 것이다.
반드시 먼저 자기를 성공자로 확정해 놓아야만
            당신은 비로서 승리자로 될수 있는 것이다.
 
깊이 잠든 잠재력을 불러 깨우라.
거울앞에 서서 자신을 비춰 보면서 진정한 자기를 다시 찾아 오라. 당신을 구할수 있는 사람은 바로 거울속의 저 사람, 바로 당신 자신밖에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
자신심을 잃으면 자기를 잃은 것이니 당신은 걸어다니는 송장.
 
신심은 가장 위대한 기적을 낳는다
신심의 원천은 바로 당신의 의지에 있다. 당신의 의지 가운데는 하나의 신심 공장이 있는데 당신의 의지가 수요된다고 한다면 무궁무진한 신심의 력량을 만들어 낼수 있다.
그런데 당신은 당신의 의지대로 운영할수 있는 이 신심 공장을 보아내지 못하고 운영하지 못하고 있으면서 항상 신심의 부족으로 고생하고 있다. 이것은 얼마나 비참한 일인가?
 
성공법칙3: 저축하는 습관
금전으로 한사람을 평가하는 풍기는 그 어느 한 계층에만 국한되여 있는것이 아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모두 이런 경향이 있다. 당신이 승인하건 말건 사실이 이렇지 않은가?
돈을 저축하는 것은 성공의 기본조건의 하나이다. 돈을 저축하는 것은 순수히 하나의 습관 문제이다. 즉 돈을 저축하는 습관을 양성한다면 그 어느때에 가서는 많은돈, 자기도 믿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돈이 저축되여 있을 것이다.
사람들은 능히 습관의 법칙을 운영하여 새로운 자기의 개성을 창조할수 있다. 그 어떤 행위가 여러번 중복된다면 점차 습관으로 되는 것이다. 하나의 습관이 형성되였다면 그 습관은 자동적으로 그 사람을 추동하여 무의식적으로 그 습관적 행위를 진행하게끔 한다.
성공하려면 반드시 돈을 저축해야 하고 돈을 저축하려면 반드시 돈을 저축하는 습관을 양성해야 하며 돈을 저축하는 습관을 양성하려면 돈 액수에 상관없이 장기적으로 돈을 저축하는 행위를 견지하면 된다. 기실 문제는 이렇듯 간단하다.
 
어떻게 빈궁에 대한 공포를 극복하겠는가?
당신이 지금 많은 빚을 지고 있으며 또 빈궁에 대한 공포를 극복하려면 반드시 두가지 문제를 과단하게 처리하라:
첫째, 돈을 꾸는 습관을 즉시 중지하라;
둘째, 즉시 시작하여 빚을 조금씩 물어주라.
빚에 대한 우려가 없어진 다음에는 당신은 능히 자기의 의식습관을 개변하여 점차 저축하는 습관을 양성할수 있다. 이런 습관이 공고하여 졌다면  성공에 수요되는 기본 자금을 모으기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것이다.
 
저축은 성공의 휼륭한 조수이다.
성공의 기회는 그 언제, 그 어디에서나 존재한다. 하지만 이런 기회는 오직 손에 자금이 좀 있는 사람, 혹은 이미 저축하는 습관을 양성하였고 자금을 운영할줄 아는 사람들에게만 차례진다. 왜냐하면 저축하는 습관이 양성된 사람은 거기에 따라 다른 많은 우수한 품덕이 양성되여 있기 때문이다.
 
경제상에서 독립하여야만 비로서 진정한 자유가 있을수 있다.
당신의 손에 돈이 없고 또 아직 저축하는 습관도 양성하지 않고 있다면 당신은 영원히 돈벌 기회를 얻지 못한다.
이 결론을 너무나 잔혹한 무기도형 같지만 어쨓든 철두철미 사실이다.
이 함정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은 오로지 저축하는 습관을 양성하는 이것뿐이다. 얼마의 희생을 내서든지, 얼마의 시간이 걸리든지 반드시 저축하는 습관을 양성하고 견지하여야 한다.
 
성공법칙4: 진취심과 령도 재능
훌륭한 개성과 상상력이 있고 많은 사람들을 흡인하여 자기의 계획을 접수하게 하고 또 그 계획을 충실히 집행하게끔 할수 있는 사람이 진정으로 능력있는 령도자이다.
령도재능이 성공의 기본조건이라 한다면 진취심은 령도재능이 건립될수 있는 필요조건이다.
진취심은 아주 보귀한 미덕의 하나인데 구체적으로 말하면 당신이 주동적으로 적극적으로 당신이 응당 해야할 일들을 찾아서 처리하는 것이다.
 
정면적인 령도재능을 참답게 운영하라.
령도재능에는 두가지가 있는데 한가지는 반면적인 것으로서 파괴성 령도재능이고 다른 한가지는 정면적인 것으로서 건설성 령도재능이다.
오직 정면적인 건설성 령도재능만이 사람들을 인도하여 자신, 자유, 자아발전, 계몽공정에로 나아가게 할수 있으며 오직 이런 령도재능만이 자기를 성공에로 나아가게  할수 있고 또 지구적으로 발전하게 할수 있다.
 
령도재능은 사람을 진정 걸출하게 만든다.
사회의 발전으로 놓고 볼때 이 세계는 령도자와 피령도자로 나눌수 있다. 각항 각업에 모두 자기의 령수가 있다. 그런데 이런 령수계층에는 결코 순수한 령수란 있을수 없고 필연적으로 령도자의 개인적 성공인소와 긴밀히 련관되여 있다. 령도자의 개인적 성공인소가 없다면 그 어떤 령도재능이란것도 그 가치를 잃게 된다.
 
걸출한 개성의 령도
령도재능은 여러가지 특점으로 조합되여 있다. 그중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심, 우월한 도덕관념, 자아회생정신, 감정, 공평, 진취심, 과단성, 존엄, 용기, … 등이다.
자신심의 래원은 1, 정확한 지식; 2, 그 지식을 전수하는 능력; 3, 자연발생적인 우월감; … 등이다.
도덕 우월감 인소; 1, 내가 남보다 더 우수하다; 2, 내가 남보다 더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다; 3, 내가 가장 큰 공헌을 해야 한다.
 
부하들의 본보기로 되라.
군관은 자기의 행위로 자기의 부하들을 더 훌륭하게 만들수 있고 또 더 졸렬하게 만들수도 있다.
당신이 자기 부하들에게 어떻게 생활하라고 요구한다면 당신이 먼저 그렇게 생활하라. 그러면 당신의 부하들고 당신을 본따서 그렇게 생활할것이다.
당신의 부하는 당신의 기초이다. 기초가 공고하지 못하다면 당신의 령도재능이란것도 빈말이 되고 만다.
반드시 자기 부하들의 생활의 구석구석을 돌봐주어야 하며, 그들의 질고를 해결해 주고, 그들의 안락과 행복에 대하여 세심히 관심해 주어야 한다.
반드시 부하들에게 하나의 숭고한 정신을 수립하여 주어야 하는데 이런 정신의 가치는 일단 위험한 관건시기에 헤아릴수 없을 정도로 위대하여 진다.
 
인간성을 깊이 료해하면 남을 더욱 잘 령도할수 있다.
당신은 똑같은 태도로 모든 사람들을 대할수 없다. 반드시 자기 부하들을 세심히 연구하여 깊이 료해하여야 한다. 그리고는 정황에 따라 알맞는 태도를 선택하여야 한다. 부하들이 당신을 존경하는 만큼 당신도 부하들을 존경하고 사랑하는 태도를 취하여야 하며, 부하들의 대장부의 기개와 자존심을 증강시켜 주어야 한다.
 
과단성은 령도자의 특색이다.
령도재능의 중요한 필요조건의 하나는 신속하고도 견결하게 결심을 내릴수 있는 용기이다.
령도자는 명확한 주요 목표가 있어야 할뿐만 아니라, 또 명확하고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하며, 동시에 자신심도 없어서는 안될 조건으로 되여 있다.
 
성공법칙5: 상상력
불행과 잠시적 실패는 어찌보면 좋은 일일수도 있다. 왜냐하면 일이 이 정도에 이르고 보면 더는 물러설수 없는 정황하에서 사람을 핍박하여 상상력과 결심을 리용하여 다시 앞으로 충격하여 승리하게 할수있기 때문이다.
 
상상이란 마치도 인류 의지의 공장과도 같다. 이 공장에서는 원래의 생각과 기지의 사실을 다시 새롭게 조합하여 새로운 용도를 산생시킨다.
상상력이란 건설성 지력의 행위이며 지식자료, 혹은 사상을 새롭게 집합하여 새로운 창조성적인 합리한 계통으로 만든다. 건설성, 혹은 창조성적인 재능에는 시가, 예술, 철학, 과학, 및 론리상의 상상력이 포함되는데 의지의 표현이며 심리현상, 영상, 물체, 혹은 사상의 심리적 상징이다. 더우기는 감각개념과 수학식 추론, 대상, 등의 조성이다. 역시 기억의 형상, 사상, 혹은 경험, 회억, 사실의 재생과 조합이며 흔히 많거나 적게 비리성 혹은 비정상적인 수정을 거친다.
상상력이란 령혼의 창조력이라고 할수 있는데 당신의 “명확한 목표”, “자신심”, “진취심”과 “령도재능”은 모두 먼저 당신의 상상에서 창조해낸 다음에야 그것들의 실현이 가능하게 된다. 뛰여난 상상력을 소유하지 못한 사람은 영원히 성공에 필요한 여러가지 품덕들을 소유할수 없게 된다.
명심하라! 모든것은 당신의 상상으로부터 시작된다. 당신의 상상력을 전방위적으로 펼쳐보라.
 
상상력을 리용하여 부자가 된다
먼저 상상력을 리용하여 “명확한 목표”를 창조한다. 그다음 충분한 교육을 받았으며 특정된 공작의 수요에 만족을 줄수 있으며 자기의 이 목표를 실현시킬수 있는 능력과 관찰력이 있는 인재들을 발견하고 쟁취하여 자기 주위에 묶어 세워야 한다. 계획실시의 구체적 과정에 대하여서는 잘 모를수도 있다. 오직 자기가 어떤 결과를 반드시 얻어야 한다는 것을 명확히 알고 단단히 틀어쥐면 된다.
 
먼저 훌륭한 상상이 있어야만 훌륭한 현실이 있을수 있다.
원래의 현실에만 얽매이지 말고 자기의 상상을 충분히 개방하고 상상력을 충분히 운용하여 황홀한 앞날을 구상할줄 알아야 한다. 이렇게 되여야만 앞으로 어느때엔가의 그 황홀한 현실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자기 능력을 충분히 믿어야만 노력에 성과가 있게 된다.
자기가 위대한 인간기적을 창조할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굳게 믿어야 한다. 사실상 당신에게는 확실히 그런 능력이 잠재하여 있다. 문제는 당신이 그 능력을 발견하는가, 충분히 발굴해 내는가, 충분히 운용하는가에 있다.
 
해낼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면 필연적으로 해낼수 있다.
그 어떤일을 해낼수 있다고 믿는가 안 믿는가는 그일에 대한 료해에 근거할것이 아니라 그일의 가치와 당신의 명확한 목표의 수요로부터 출발하여야 한다. 오직 굳게 믿어야만 그일을 해낼수 있는 특수방법(알고보면 간단한 방법)이 발견될수 있다.
 
정확한 각도에서 공작한다면 어려운 일이란 있을수 없다.
당신이 그 어떤일을 하는 과정에 어려움이 느껴진다면 그것은 당신이 그 일을 성사시키는 정확한 각도에 서지 못했음을 의미한다.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가장 정확한 각도를 찾으라. 그러면 당신이 해내려는 그 어떤일도, 남들이 보기에는 근본 불가능한 일도 쉽게 완성될수 있다.
 
상상력은 판매능력의 하나이다
매 하나의 문제마다 백만개 이상의 해결방법이 있을수 있지만 제일 좋은 방법은 오직 하나이다. 이 제일 좋은 방법을 찾아내기만 한다면 당신의 문제는 아주 쉽게 해결될것이다.
당신의 상품이 얼마의 우점을 가지고 있던지간에 당신이 그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때 착오적 방식을 취한다면 그 상품이 팔리지 않을수 있다. 당신의 상상력은 당신을 도와 하나의 정확한 방식을 찾아낼수 있다. 당신은 상품을 소개할때 특수한 방식을 상상해 내여 상품의 가장 큰 우점과 가장 사람을 흡인하는 우점을 고객에게 명확히 알게해야 한다.
 
상상력의 중요성을 깊이 료해할수록 수확도 더욱 많아진다.
뛰여난 령도적 효과는 결코 우연한 기회에 조성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자세한 획책과정이 조성한 결과이다. 그들에게는 특수능력이 있어 자기가 추구하는 그 어떤 효과도 아주 쉽게 얻어온다. 그럼 그 특수능력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그것은 그들이 상상력의 중요성을 아주 깊이 료해하고 있는 그것이다.
 
머리를 많이 쓴다면 사업이 더욱 술리로와 진다.
남의 방조가 수요되여 어떤 사람한테 정식 방조를 청구해야 할때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내가 오히려 그 사람을 방조하는 것으로 사실을 꾸며보라. 사람들의 허영심 약점을 리용하여 그 사람도 확실하게 자기가 방조를 받는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게 해야 한다.
많은 일들에서 왕왕 그 위치를 바꾸어 놓고 상상한다면 오히려 더욱 훌륭한 방법이 나올수 있다.
 
성공법칙6: 충만된 열정
가능하게 당신은 당신의 목표를 실현하기까지 아직 매우 긴 거리가 있을수 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은 당신의 마음속에 활활 타오르는 열정의 불을 지펴놓고 그 불이 식지않고 지구적으로 타오르게 한다면 단언하건대 당신은 이제 그리 오라지 않은 래일에 가서 당신의 성공을 저애하는 그 어떤 장애물도 물리치게 될것이다.
열정이란 하나의 심리상태로서 한사람을 고무격려하여 자기의 공작에 대하여 뛰여난 행동을 취하게 할수있다. 뿐만아니라 열정이란 감염성이 있어서 다른 사람에게 중대한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그와 접촉하는 모든 사람들이 적극적인 영향을 받을수 있다.
열정을 당신의 공작과 유기적으로 결합시킨다면 당신의 공작은 그렇게 힘들고 단조롭지 않게 될것이며 당신의 온몸에 무궁무진한 정력으로 차넘치게 할수있다.
 
열정이란 중대한 력량이다.
행복이란 기실 하나의 심리상태로서 오직 미래에 대하여 희망을 품고 있는 사람만이 소유할수 있다. 행복이란 영원히 미래에 존재한다. 아직 실현하지 못한 성과를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만이 앞으로 행복이 차려질수 있다.
 
리익은 영원히 우선적이다.
당신이 당신의 상품을 판매하는 목적은 리익을 얻으려는 것임이 틀림없다. 그렇다면 먼저 고객의 리익을 충분히 고려해 주어야 하며 고객이 이 상품을 삼으로써 어떤 리익을 얻을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제시해 주어 고객이 아주 달갑고 유쾌하게 당신의 상품을 사게 해야 한다.
웃음 띤 얼굴에 열정을 더한다면 모든일이 순조로와 질수 있다. 자기의 상품을 소개할때 고객의 심리상의 경계심을 해소시켜 주어야 하며 고객의 호기심을 야기시켜 자기에게 흡인시켜야 한다. 여기에서 성근한 미소와 열정이 큰 역활을 한다.
 
고명한 판매자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특수고객의 특수심리를 장악하고 거기에 알맞는 특수한 방식을 취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아야 한다. 매력있는 미소와 수양있는 언어로 고객으로 하여금 자기가 지금 고급적인 봉사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도록 암시를 주어야 하며, 높은 열정으로 고객을 감염시켜 고객도 아주 열정적인 태도로 상품에 대하여 관심과 흥취를 가지게 해야 한다.
 
옷단장의 심리학
고급옷을 단정히 차려 입고 행동은 품위있게 하면서 말도 수양있게 한다. 이 과정에서 당신은 성공자의 행위표준, 성공자의 사유방식, 성공자의 기질을 본받게 된다.
 
형상 수양이 상당히 중요하다.
큰 성공을 자기한테로 흡인하려면 자기를 성공형상으로 가꾸어야 한다. 물론 이런 형상뒤에는 당연히 충분한 성공능력이 안받침 되여야 한다. 그러나 당신에게 아무리 능력이 있다하여도 형상이 랑패상이면 왕왕 성공으로부터 마땅한 중시를 받지 못하고 무시당할수 있다.
 
성공의 가장 큰 장애는 바로 당신 자신이다.
당신이 한번 당신 자신을 탈리하여 남의 위치에 서서 당신을 료해하여 보라. 이런 방식을 취하면 비교적 객관적으로 당신의 우점과 결점을 발견할수 있을 것이다. 이 방법은 또한 자기 마음속에서 비애와 두려움 등 소극적인 인소를 극복하고 기쁨과 용기 등 적극적인 인소를 부여하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다.
 
당신몸에 숨어있는 일곱가지 파괴인소
당신몸에 숨어있는 일곱가지 파괴인소들로는 편견고집, 탐욕, 복수심리, 자포자기, 의심, 질투, ? (마지막 ?표는 사람에 따라 다를수 있다.)등이다. 이 일곱가지 인소는 비록 추상적인 심리 상태이지만 그것들의 파괴성은 너무나도 확실하고 잔혹하다. 당신이 이 일곱가지 인소를 사출해 내여 철저히 숙청하기전에는 성공이 감히 당신옆에 접근하지 못한다.
 
나쁜 습관은 일찍 근절할수록 좋다.
1, 편견고집; 당신이 편견고집을 극복하기 전에는 영원히 정확한 사상을 수립할수 없다.
2, 탐욕; 탐욕은 당신의 두뇌를 기형적으로 팽창시켜 당신을 무서운 괴물, 미치광이로 전락시킬수 있다.
3, 복수; 복수와 탐욕은 언제나 단짝이 되여 너무나 어리석게 미쳐 날뛰다가 결국 당신을 철저히 회멸시킬 것이다.
4, 자포자기; 자기로 자기를 질식시킨다.
5, 의심; 신심을 압살하는 악성 병균이다.
6, 질투; 가장 사람을 괴롭히는 일종의 정신분렬 증상이다.
7, ......................................................
 
자기로 자기를 기편하지 마라.
당신은 지금 가능하게 아직 성공하지 못한 대다수 사람들의 부류에 속할것이다. 만일 당신이 지금 그 어떤 형식의 실패, 빈궁, 비애때문에 아직도 성공하지 못하고 고생하고 있다면 당신의 몸에서는 지금 필연적으로 우에서 서술한 그따위 악마들이 장난치고 있을것이다. 하루속히 그 악마들을 사출해 내여 숙청해 버려야만 당신의 노력은 해방을 얻을수 있다.
 
성공법칙7: 자제력
한사람이 능히 자기로 자기를 공제할수 있어야만이 남을 공제하는것도 가능하게 된다. 자제력을 거절하거나 홀시하는 사람은 실제상 기회를 버리는 것과 같은데 그들은 기회를 잃고서도 언제 어떻게 무엇때문에 잃은것도 모르고 있다.
성공법칙의 하나가 훙만된 열정이라는것을 우리는 이미 알고있다. 그런데 만일 자제력이 없다면 열정은 마치도 한차례 큰 소낙비에서 아무런 리용가치도 없는 번개불에 불과하다.
열정을 행동의 원동력이라고 한다면 자제력은 방향을 조절하는 역활을 한다. 자제력은 당신의 행동을 정확한 방향에로 이끄는 것이지 결코 당신의 행동을 파괴하거나 저지시키는 것이 아니다.
자아공제는 일처리를 더욱 훌륭하게 할수있다. 자아공제를 홀시한다면 남을 해칠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결국은 자기를 해치게 된다.
 
먼저 자기를 공제할수 있어야만이 남을 공제할수 있다.
자아공제를 상실하게 되면 대방에게 자기의 치명적 약점을 폭로시켜 주는것과 같으므로 대방에게 여지없이 참패를 당하게 된다. 오직 자아공제력을 시종 잃지 말아야만 자기를 온정 시킬수 있고 대방을 파악할수 있으며 나아가 대방을 공제하기 까지 이를수 있다.
 
자아공제는 가장 어려운 미덕이다.
우리는 심리적 귀머거리질 할줄 알아야 한다. 어떤때에는 자기가 듣기 싫거나 듣지 말아야 할말을 듣고는 번뇌하거나 분노하는것을 피면하기 위하여 심리적 귀를 막아버려 그런 무익한 말들을 듣지 않는것이 좋다. 생명은 매우 짧고 해야할 일들은 너무 많으니 그런 무익한 말들에 대하여 일일히 반격을 진행하느라고 정력과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다.
 
분노를 느낄때 더욱 자아공제가 수요된다.
능히 효과적으로 자아공제를 할수있는 사람이라야 자기에게 맡겨진 공작을 제대로 할수있고 아무리 큰 도전에도 끄뜩않고 자기대로 일을 추진시킬수 있다.
 
자제력이 있어야만 성공의 기회를 포착할수 있다.
당신은 원래 평상시에 자기를 억제하고 착실히 공작하는 많은 사람들과 량호한 관계를 건립할수 있었다. 그러나 당신은 자기를 억제하지 못하고 너무나 성급해 하다보니 그렇게 하지 못했다. 이로하여 당신은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많은 성공의 기회를 잃었던 것이다.
 
절대적으로 큰 기회는 왕왕 사소한 일에 숨어 있다.
위대한 생활의 기본원칙은 모두 가장 평범한 일상 생활경험 가운데 포함되여 있다. 마찬가지로 진정으로 큰 기회는 왕왕 보건대 그리 중요하지 않는 생활의 작은 일에 숨어져 있다. 이 도리를 모르는 사람들은 지금도 한창 매일 매시각마다 자동적으로 자기 앞까지 온 좋은 기회를 아무런 감각도 없이 밀어 버리고 있다.
 
그 어떤 공격과 무함에도 웃고 지나쳐 버리라.
이 세상에서 조금이나마 성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조만간에 자기 적수에 대한 태도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안된다. 반드시 충족한 자제력을 운용하여야만이 자기를 억제하여 자기의 보귀한 정력을 반격에 랑비하지 않게 할수 있다.
자기를 반대하였고 자기에게 많은 나쁜일을 저질은 사람을 너그럽게 용서해 줄줄 모른다면 더 높은 차원에서 더 높은 성적을 따내기란 불가능한 것이다.
 
실패한 당신의 적을 너그럽게 용서해 주라.
그가 당신에게 얼마나 큰 죄악을 저질렀다 하여도 그를 증오하고 복수할 마음을 갖지마라. 증오와 복수의 마음은 강력한 심리작탄으로서 그 어느때 가서는 당신의 모든 성과를 폭파해 버릴것이다.
성공법칙8: 보수를 따지지 말고 많이 공헌
오직 자기가 즐겨하는 공작에 종사한다면 절때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더욱 많고 더욱 훌륭한 복무를 제공한 사람은 조만간에 그가 응당 받아야 할 보수보다 월씬 더 많은 리익을 받게 될것이다.
한사람이 자기가 즐겨하는 어떤 공작에 종사할때 혹은 자기가 좋아하는 어떤 사람을 위하여 공작할때 이사람은 최대의 효률을 발휘할수 있으며 더욱 빠르게, 더욱 쉽게 성공을 얻을수 있다.
그 어느때든지 사랑의 정서가 주도하는 공작은 그 품질이 즉시 제고될것이고 그 수량이 크게 증가될것이며 공작으로 인한 피로가 최소한으로 감소될것이다.
 
많은 일에서 잃음 가운데 얻음이 있다.
어떤일에서는 보수를 따지지 않으므로 하여 후에 다른 형식으로 더욱 많은 리익을 얻을수 있다.
일마다 옴니암니 보수를 따지면서 천방백계로 많이 가지려 한다면 이는 기실 래일의 횡재의 길을 끊어 놓는것과 갔다. 이것은 수확을 증가하는 기본 법칙이다.
 
남을 위하여 달갑게 복무하려는 사람에게는 영원히 성공의 기회가 있다.
우리는 사회에 수시로 복무를 제공하여야 할 뿐만 아니라 아주 달갑게 복무를 제공해야 한다. 매번 이렇게 할때마다 우리는 하나의 기회를 얻어 그어떤 사람한테 우리에게 이런 능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줄수 있으며 우리가 반드시 얻어야 하는 사회의 승인을 향하여 크게 한걸음 내디디게 된다.
우리는 사회에 향하여 “나에게 얼마의 보수를 줄수 있으면 내가 얼마의 복무를 제공할수 있다”는 식으로 선언할것이 아니라 “내가 이러한 복무를 제공할수 있으니 만족하면 알아서 보수를 달라”는 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생명의 의의가 곧바로 장애를 극복하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장애를 극복해야 하고 어떤 곤난을 해결해야 한다고 하여 절때 겁을 먹고 뒤로 물러서지 마라. 반대로 용감히 현실과 만나고 그 해결방안을 찾아야 한다. 생명본신이 곧바로 곤난과 장애를 극복하고 해결하는 련속적인 행동이다.
 
생활은 한차례의 경색이다.
개성적인 력량을 가지고 있으며 필승의 결심과 의지력을 가진 사람만이 우승을 차지할수 있다. 력량은 현실에 대한 반항에서 생긴다. 이것은 영원한 법칙이다.
 
지식과 미덕이야말로 진정 나의 재산이다.
도적은 결국 자기를 훔치게 되고 사기군은 결국 자기한테 사기치게 된다.
공작의 진정한 대가는 지식과 미덕이고 보수는 대가를 표시하는 수자적 부호에 불과하다.
내가 얻은 지식과 미덕은 그 누가 위조할수도 없고 또 어떤 도적이 훔쳐갈수도 없다. (한사람의 지식과 미덕의 성과와 영향력은 왕왕 위조당하고 사기당할수 있다.)
 
성공법칙9: 사람을 흡인하는 개성
가장 아름답고 가장 새로운 옷으로 자기를 단장한다 하여도 마음속에 탐욕, 질투, 원한과 사심으로 가득 찾다면 그는 영원히 사람을 흡인할수 없다.
사람을 흡인하는 형상은 가꿀수 있고 사람을 흡인하는 행위는 배양해 낼수 있다. 그러나 이런것들은 가장 중요한것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사람을 흡인하는 마음가짐이다. 이런 마음가짐만 있다면 형상과 행위는 조금 손색이 있더라도 사람들은 여전히 당신을 좋아할것이다. 그 마음가짐이란: 사람들의 생활철학에 대하여 깊은 관심과 흥취를 표시하는 것이다.
 
신기한 판매방식
대방을 나의 상품을 소유한 특수상품으로 부각시켜 놓고 대방으로 하여금 자기로 자기를 사게한다.
대방의 생활철학에 대하여 깊은 관심과 흥취를 표시하면서 대방과의 공동화제를 찾아내야 한다. 그다음 그 공동화제를 리용하여 대방의 허영심에 최대의 만족을 주어야 한다.
 
내재적 품격이야 말로 가장 사람을 흡인하는 매력이다.
그럼 어떻게 이런 내재적 품격을 배양해 내겠는가?
첫째; 사회적으로 보편적으로 호평을 받고 또 당신이 제일 선호하는 한사람을 선택하여 자아암시의 방식으로 그의 품격을 모방하여 점차 자기의 품격으로 굳어지게 한다.
둘째; 자제력원칙을 운용하여 당신의 사상을 공제하고 당신이 얻으려는 적극적 본질의 사상으로 당신의 의지를 활발하게 하고 당신 머리속의 주요사상을 당신이 모방하는 사람의 사상과 접근시킨다. 여기서는 습관의 원칙을 운용한다.
세째; 당신이 경상적으로 접촉하는 사람들 한테서 찬미할만한 미덕을 찾아내여 기억해 두었다가 그들과 다시 접촉할 때마다 그들의 미덕을 찬미하여 준다. 주의해야 할것은 이런 찬미가 절때적으로 어색하고 허위적이여서는 안되며 반드시 자연적이고 진심으로 하여야 한다. 그리하여 사람을 만날때마다 그사람의 미덕을 찾아내여 찬미하는 것을 습관으로 되게한다.
비평을 받기 싫어하고 찬미를 받기 좋아하는 것은 사람들의 공동한 본질이다.
 
유괘한 언어 풍격을 발전시키라.
당신이 말할때 감각과 정감을 당신의 말속에 가입시키여 당신의 말을 깊이 있고 무게 있으며 감정도 있는 유괘한 어조로 발전시킨다. 만일 당신의 말 풍격에 원래 어떤 결함이 있었다면 사회가 공인하는 우수한 말풍격을 선택하여 모방하면서 점차 자기의 말풍격으로 굳어지게 한다.
 
사람을 흡인하는 개성을 발휘하는 주요인소
1, 남에 대하여 관심하고 흥취를 느끼는 습관을 양성하여 그들의 몸에서 미덕을 찾아내여 찬미한다.
2, 말을 함에 있어서 분량이 있고 설복력이 있으며 유쾌한 풍격의 어조로 발전시킨다.
3, 자기의 독특한 풍격을 창조하여 당신의 외재 조건과 당신이 종사하는 공작에 적합하게 한다.
4, 적극적인 품격을 발휘시키여 습관으로 되게 한다.
5, 악수의 예술을 잘 터득하여 대방에 당신의 따뜻한 감각과 열정을 표달하여야 한다.
6, 남을 흡인하기 전에 먼저 남한테 충분히 흡인되여야 한다.
7, 자제력을 운용하여 자기의 불량한 습관에 대하여 시시각각 제한하여야 한다.
 
적극적인 품격이 가장 매력있다.
적극적인 품격이 있는 사람은 자연히 매우 큰 흡인력이 있는데 이런 흡인력은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경로를 통하여 자동적으로 표현된다.
적극적 품격의 가장 큰 좋은점은 이 품격이 당신한테 금전과 물질상에서 풍부한 수확을 가져다 줄수 있다는 점 보다는 이 품격이 당신을 더욱 전면적으로, 더욱 고급적인 차원으로, 더욱 성공한 사람으로 부각할수 있다는 점이다.
 
락관, 우호, 선량이 진정한 흡인력이다.
성공했다는 것은 기실 사람과의 관계를 성공적으로 처리 했다는 뜻이 되겠다. 성공한 사람이 성공할수 있는것은 그를 성공하게 할수 있는 사람들이 충분히 그에게 흡인되였기 때문이다.
폭력과 기편을 리용하여 잠시적으로 승리할수도 있으며 많은 재부를 얻을수도 있다. 그러나 당신은 조만간에 당신 생활의 어느한 방면에서 당신의 내심에는 좌절과 공허로 충만되였음을 느끼게 될것이다.
 
성공법칙10: 정확한 사상
반드시 사실과 자료를 갈라놓고 중요한것과 중요하지 않은것, 관계있는것과 관계없는것, 이렇게 두가지로 갈라서 분석하여야 한다. 전자는 한번 힘있게 두드려 성공되는 것이고 후자는 아직도 시험적으로 여러번 두드려 보아야 성공될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한사람의 품행이 얼마나 좋던지간에 그가 이세상에 얼마나 위대한 공헌을 했던지간에 그와 공동한 리익이 없는 사람들의 공격과 비방을 면치 못한다.
 
적들의 우점과 결점을 객관적으로 분석하라.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적들의 결점을 찾아내기를 즐긴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게 된 주요한 원인이 바로 그들이 적들의 우점을 충분히 고려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사람과 사람지간의 차이는 기실 결심의 차이이다.
사람과 사람지간, 쇄약자와 건강한 자지간, 위대한 자와 평범한 자지간, … 이들지간의 가장 기본적인 차이는 기실 보이지 않는 결심이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에네르기인데 일단 고정된 다음 뒤따라 생기는 차이가 바로 실패와 성공의 차이이다.
결심은 가장 위대한 미덕인데 이 미덕에 의하여 이 세계에서 완성할수 있는 그 어떤 기적도 창조해 낼수 있다.
만일 이 미덕이 없다면 그 어떤 대단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환경이 아무리 좋고 기회가 아무리 많다 하더라도 두발가진 생물이 성공적인 사람으로 되지 못한다.
 
실패라는 이 관념을 두절히 버리라.
실패라는 단어를 함부로 람용하지 마라. 당신이 지금 잠시적으로 실패라는 십자가를 무겁게 등에 지고 있지만 성공이란 이념을 버리지 않는다면 성공의 종자는 이제 곧 당신의 의념에서 싹트고 우썩우썩 자라날 것이다.
위대한 하느님이 위대한 사람을 선발할 때에는 실패라는 몇개의 십자가로 그들을 고험해 보게 된다. 이 무거운 십자가를 성공적으로 지정된 곳까지 가져다 팽개치는 사람이면 곧 하느님한테 위대한 사람으로 선발될수 있다.
 
성공법칙11: 전심 일치
전심이란 본신은 별로 신기한 것이 아니다. 단지 주의력을 공제할수 있을 따름이다. 그러나 이 주의력을 집중하는 정도에 따라서 당신이 얼마의 권리와 재부를 얻을수 있는가가 결정된다.
전심이란 자기의 의식을 어떤 한가지 특정한 욕망에 집중시키는 심리활동이다. 이런 심리활동은 그 욕망을 실현할수 있는 있는 방법을 찾아 낼때까지 계속될것이며 그 방법이 성공적으로 실제행동에 운용될때 가서야 중지될 것이다.
습관은 환경가운데서 산생되는 것이며 한가지 일을 같은 방식으로 부단히 중복하고 부단히 생각하는 과정에서 점차 굳어진다.
습관은 기억 훈련의 기초이다. 습관을 레코트판의 홈선으로 비유한다면 의식은 그 홈선을 따라 전진하는 레코트 침에 비유할수 있다. 어떤 습관이 양성된 다음에는 의식은 자기의 활동을 밀접히 그 습관에 준수시킨다.
 
습관도 일종의 에네르기이다.
습관은 최종적으로 잔혹한 폭군으로 되여 사람들을 지배하고 강박하여 사람들이 자기의 념원, 생각, 욕망과 애호를 위반하고 습관을 따르도록 한다.
그러나 정확한 사상과 견강한 의지의 소유자는 능히 습관을 지배하고, 개조하며, 리용하고, 지휘하여 자기를 위하여 공작하게 할수 있으며 절때로 나쁜 습관이 자기의 행동과 개성을 지배하게끔 용허하지 않는다.
습관은 한갈래의 심령의 길자욱이다. 매번 당신의 행동이 이 심령의 길자욱을 따라 려행할때마다 이 길자욱은 더욱 깊어지게 된다.
만일 당신이 낡은 습관을 제게하려면 새로운 심령의 길을 개척하여 견정하게 그 새길로 걸어가면 된다. 매번 그 새길에 올라 려행할 때마다 그 새길자욱은 더욱 깊어질것이고 낡은 길자욱은 점차 희미하여 질것이며 장기적으로 그 낡은길을 쓰지 않는다면 결국 그 낡은길은 쑥밭이 되여 매몰되고 말것이다.
 
좋은 습관을 배양하는 과정과 규칙
1, 새습관을 양성하는 초기에 당신은 용기와 열정을 당신의 감정속에 주입시키라. 하여 당신의 결심이 더욱 심각한 감수를 받게하라. 만사는 처음이 바쁘다. 당신의 새로운 심령의 길을 개척함에 있어서 그 길자욱이 될수록 더욱 선명하게 더욱 심도 있게 하라. 하여 다음번 려행에서 이 새로운 길자욱을 쉽게 찾을수 있게하라.
2, 당신의 주의력을 새길의 수건 공작에 집중시키고 다시는 낡은길에 대하여 생각하지 마라.
3, 가능한 정도에서 자기의 기회를 만들어 이 새로운 길로 많이 걷도록 하라. 당신이 새로운 길에서 걷는 회수가 많을수록 그 길은 더욱 걷기가 편리하게 될것이다.
4, 낡은길의 유혹을 완곡히 물리치라. 매번의 이런 유혹을 물리칠 성공적으로 물리칠 때마다 당신은 더욱 견강해 질 것이다. 일단 한번 굴복하게 되면 다음번에는 더욱 쉽게 굴북할수 있으며 그 유혹에서 벗어 나기가 더욱 어렵게 된다.
5, 당신이 이미 성공에로 나아가는 정확한 도경을 찾았다고 확신하고 그것을 당신의 명확한 주요목표로 정하고 견정하게 걸어나가라. 새로운 목표가 확정되였다면 다시는 뒤를 돌아 보지말고 전부의 주의력을 이 새로운 목표에 집중시키고 넓고도 평탄하며 정확한 성공의 길을 새롭게 개척하여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자아암시는 우리들이 심령의 새길을 개척하는 공구이다.
전심일치는 이 공구를 틀어잡고 운용해야 할 손이고 습관이란 이 심령의 새길의 로선도이다.
어떤 생각이나 욕망이 현실로 되게 하려면 먼저 반드시 그것을 충실하고도 고집스럽게 자기의 의식속에 보존하면서 그것이 습관에 의하여 영구성 형식으로 고정될때까지 견지해야 한다.
 
성공의 금고 대문을 열수있는 신기한 열쇠—그것은 바로 專心이란 두글자이다.
 
성공자의 뒤에는 모두 위대한 녀인이 있다.
두가지 혹은 더욱 많은 의지를 련합하여 계통적으로 하나의 명확한 목표를 모두들 노력의 공동의 목적으로 되게 한다면 위대한 성과는 자연히 나타날 것이다.
 
주의력을 기본초점에 집중시키라.
한사람이 만일 주의력 집중능력을 고도로 발전시켰다면 그는 능히 그 어떤 사람의 사상도 접수하고 료해할수 있을 것이다.
천하의 모든 지식은 모두 우주에 저축되여 있으니 주의력 집중 예술에 정통한 사람은 모두 이런 지식들을 리용할수 있다.
당신의 주의력을 당신의 뜻에 따라 어떤 특정된 목표에 집중하고 당신의 의지에 따라 주의력 집중의 시간을 결정해 보라. 그러면 당신은 이제 곧 권력과 재부를 얻는 비결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그 비결이 바로 專心一致이다.
 
성공법칙12: 합작 정신
합작은 모든 노력의 시작이다. 합작은 모든 성공적 령도 재능의 기초이다.
 
합작은 령도재능의 기초이다.
지금은 합작노력의 시대로서 거의 모든 성공적 기업에선 모두 모종의 합작의 형식하에서 경영한다. 력량은 하나의 단결적 노력이다. 단결노력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세가지 인소는:
專心, 合作, 協調.
 
합작에는 쌍중적 장려가 있다.
대자연의 소유의 법칙과 계획은 모두 조화와 합작의 령영우에 건립되여 있다. 합작이 가져다 주는 쌍중적 장려는:
1, 우리 생활의 일체 수요와 향수를 얻을수 있다.
2, 우리들의 내심이 탐욕으로 끓지않고 평정해 질수 있다.
※, 모든 성공은 모두 력량의 우에 건립되여 있다. 력량은 지식중에서 성장하며 행동상에서 조직되고 표현된다.
 
기회를 틀어잡는 방법은 행동
이 세계는 당신한테 기회를 공짜로 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 누구에게도 마찬가지로 기회를 공짜로 주지 않는다. 당신이 만일 기회를 얻으려면 행동을 취하여 기회를 창조하여야 한다. 그 누구가 당신앞에 풍성한 기회를 은쟁반에 담아 보내 오기를 꿈꾸고 기다린다면 당신은 필연코 크게 실망하리라는 것은 의심할바 없고 이것이 또한 당신이 빈궁하고 실패하게 되는 보편성 원인이다.
 
강렬한 동기는 놀라운 힘을 산생한다.
사람이란 괴이한 동물이다. 단지 보통의 능력을 소유한 사람일지라도 일반정황하에서 그에게 충분한 적극적인 동기를 준다면 그는 돌연히 초인간적인 능력을 산생시킬수 있다.
 
사람들이 필연적으로 전력으로 반응하는 세가지 동기:
1, 자아 보호의 동기;
2, 성접촉의 동기;
3, 경제와 사회력량의 동기.
총명한 령도자는 이 세가지 동기를 리용하여 사람들이 자기에 대한 충분한 지지와 합작을 쟁취한다.
 
성공법칙13: 실패를 전승
오직 좌절을 실패로 여기고 접수할때만이 좌절은 당신에게 파괴성 힘으로 된다. 만일 좌절을 어떤 충고를 하는 선생으로 여기고 접수한다면 좌절은 당신에게 하나의 축복으로 된다.
 
좌절이나 역경은 실패가 아니다.
림시적 좌절이나 역경은 한사람의 의식속에서는 실패로 되지 않을수 있다. 오직 당신이 그것들을 당신한테 교훈을 가르치는 선생으로 여긴다면 말이다. 사실상 매한가지 좌절이나 역경중에는 모두 지구성적인 큰 교훈들이 존재하여 있는데 이런 교훈들은 좌절이외의 기타 방식으로는 얻을수 없게 되여 있다.
 
실패는 대자연의 계획이다.
대자연은 이런 실패로써 사람들을 고험하여 그들이 충분한 능력을 가지게 한다. 실패는 대자연이 인류에 대한 엄격한 고험으로서 대자연은 실패로써 사람들 마음속의 찌꺼기를 없애 버리고 사람들을 더욱 순수하고 깨끗하게 다듬어서 더욱 고급적이고 어려운 용처에 사용되게 한다.
 
성공법칙14: 남을 너그럽게
사람은 자기운명의 창조자이다. 당신은 능히 남을 불공평하게 대할수 있다. 그러나 이런 불공평한 태도는 결국 당신이 그 악과를 맛보게 한다.
편견은 일종의 무지의 표현으로서 당신은 반드시 먼저 그것을 정복하여야만 다른 그 어떤 형식의 지구성 성적을 얻을수 있다.
 
사상을 개방시켜야만 편견을 없앨수 있다.
우리들이 오늘까지 확실하다고 믿어온 많은 지식들은 기실 편견의 착오우에 건립된 것들이다. 이런 소위 지식들이 곧바로 당신을 실패하게 하는 주요 원인이리라.
 
상인이 고객을 배양해 낼수 있다.
나라에서는 전쟁의 사상을 젊은이들한테 주입시키고 자기의 군대를 배양한다. 같은 도리로 상인도 어린이들을 위한다는 원칙으로 자기의 고객을 배양해 낼수 있다.
오직 어린이들을 흡인한다면 그들의 부모들도 얼마든지 흡인하여 올수 있다.
 
합작과 용인이 있어야만 비로서 영구한 성과가 있을수 있다.
우리들이 이 지구상에서 생활할수 있는 시간은 너무도 짧은 산 사이이다. 우리들은 마치도 한토막의 초마냥 불을 달게되면 얼마간 빛을 내다가 얼마 못가서 불은 꺼지고 만다. 이렇듯 짧은 세속 생활인 만큼 잘 틀어잡고 아끼면서 최고의 보람을 창조하지 않을 그 무슨 리유가 있겠는가?
그런데 이런 최고의 보람이란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과 합작할수 있고 이 세상의 모든 생존권리를 용인할수 있어야만 비로서 가능한 것이다.
 
성공법칙15: 황금법칙을 운용
생활은 마치도 바둑 시합과도 같다. 당신 적수가 곧 바로 시간으로서 당신이 조금만 우물쭈물 하다가는 그만 형세에서 떨어져 물러나야 한다. 만일 계속 견지한다면 다시 이길 가능성이 없는것은 아니다.
 
사람은 자기 운명의 창조자이다.
황금법칙이란 “己所不欲 勿施于人”
즉 당신 자신이 싫은 일을 남한테 하지마라!
  이 법칙에 근거하여 “善有善报 恶有恶报”, “种什么 得什么”가 있다.
 
한 사람의 가치는 조만간에 알맞는 평가를 받게 된다.
진리를 위반하는 것은 사기군의 자살 행위일 뿐만 아니라 더욱히는 인류사회 건강에 대한 훼손이다. 허튼소리가 가능하게 당신에게 눈앞의 중대한 리익을 가져다 줄수 있다면 결국은 당신의 최후에 훼멸을 가져 온다.
성근한것이 가장 좋은 책략이다. 왜냐하면 당신의 성근이 대방의 성근을 불러올수 있고 평등한 지위에서 우의를 맺을수 있기 때문이다.
남을 신임하면 남도 당신을 신임할 것이고 남을 위대하게 대하여 준다면 남도 당신을 위대하게 대하여 줄 것이다.
 
행복이 있어야만 성공이라 할수있다.
한사람이 만약 남을 행복하게 할수 없다면 자기도 행복을 얻을수 없게 된다.
한사람이 돈을 벌기 위하여 그 무슨 수단도 가리지 않고 분투하여 많은 재부를 모았다 하더라도 만약 그가 그 재부로 사회에 행복을 공헌하지 못한다면 사회는 영원히 그의 성공을 승인하지 않을 것이며 그도 영원히 재부의 진정한 락취를 모르게 될것이다.
 
도덕이 영원히 모든것 우에 놓인다.
행복한 성공자의 도덕 규범
1, 자기에게 싫은 일을 남에게 실시하지 않는다.
2, 남에게 절때적으로 성실하다.
3, 나에게 죄지은 사람들을 용서한다.
4, 남에 대하여 공평, 공정하며 호방하다.
5, 남의 착오를 거울로 나의 착오를 발견, 시정한다.
6, 남의 나쁜말을 절때하지 않는다.
7, 파괴성 의념을 두절하라.
8, 원한, 질투, 자사, 악독, 의혹, 공포, 등 결점을 정복한다.
9, 용감, 자신, 선량, 충실, 인자, 정의, 등 우점을 발양한다.
10, 남에게 좋은일을 많이 한다.
 
사람이 리상을 창조하고 또 실현할수 있다.
매사람의 개성이 곧바로 그사람의 사상과 행위의 총화이다. 사람들이 표현하는 일체가 곧바로 그사람 머리속의 주요사상의 본질과 같다.
오직 인류만이 자기의 사상을 구체적 사실로 만들수 있고 오직 인류만이 꿈을 꿀수 있으며 아울러 그 꿈을 현실로 되게 할수 있다.
사람들은 사상의 힘의 극한을 알지 못하고 있으며 사상의 힘의 극한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고 있다.
인류는 자기가 할수 있다고 인정하는 일은 그 무슨 일이든지 상관없이 어쨓든 최종적으로는 완성할수 있는 것이다.
 
당신은 성공의 권리가 있다.
80 : 20의 원칙을 운용하여 당신은 20%의 시간과 정력으로 80%의 사회적 효과를 낼수 있다.
 
명확한 목표를 정하라.
당신의 명확한 목표를 큰 코끼리를 잡는것으로 정하라. 그리고 당신은 매일의 대부분 시간을 이 가장 크고 가장 가치 있는 목표에 사용하라. 동시에 당신은 개미를 잡는데 쓰는 시간을 최저한으로 제한하라.
많은 사람들은 처음에는 코끼리 잡는것에 뜻을 두었다가 결국은 개미만 잡고 만다.
개미를 잡는것은 쉽고 또 수확도 많을수 있지만 당신이 아무리 많은 개미를 잡았다 하더라도 당신한테는 한점의 고기조차 차려지지 않는다.
 
당신이 잡을 큰 코끼리를 찾아내라.
무슨 활동이 당신한테 가장 가치가 있는가?
무슨 공작이 당신한테 최대의 성취감을 줄수 있는가?
어떻게 해야 당신의 목표에 가장 큰 방조가 될수 있는가?
 
80 : 20의 원칙
세계의 80%의 재부는 20%의 사람들이 향유하고 있다.
고객의 20%가 당신 영업액의 80%를 가져다 줄수 있다.
직원의 20%가 회사의 80%의 공작을 완성한다.
성공의 80%는 20%의 유효한 노력에서 이루어 진다.
 
가령 나한테는 이제 3개월의 생명밖에 없다면
가령 나한테는 이제 3개월의 생명밖에 없다면 어떻게 이 3개월을 가장 성과있게 쓰겠는가?
자기한테 이런 문제를 반복적으로 제출한다면 당신에게 매우 큰 충격을 줄 것이며 당신의 정력을 고도로 집중하여 최대의 효률을 내기 위하여 노력하게 될것이다
 
큰 코끼리를 잡기 위한 사냥의 길
공작의 경중과 완급의 순서를 안배함에 있어서 “이 일이 나한테 얼마의 가치가 있는가? 이 일이 나의 장원한 목표의 실현에 어떤 방조가 있는가? 이 일을 특정한 계획으로 삼고 하는가? 아니면 나의 전반 인생의 목표로 삼고 하는가? … …”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명확한 해답이 있어야 한다.
 
높은 가치의 공작을 어떻게 처리하겠는가?
1, 높은 가치의 공작으로 당신의 대부분 시간을 배치하고 차요공작은 남은 시간에 배치하라.
2, 전심으로 주의력을 집중하고 주의력을 혼란시킬수 있는 일을 한옆에 밀어 놓는다.
3, 최종 완성 기한을 정한다.
4, 계획을 여러 계단으로 나누고 하나하나 실행해 나간다.
5, 혼자 완성할수 없을 때에는 남의 방조를 청한다.
6, 자기 정신상태가 제일 좋을때 어려운 문제를 처리한다.
7, 자기를 고무격려하여 열정을 보전한다.
8, 자기한테 맹세하고 전심전의로 노력한다.
 
낮은 가치의 공작을 어떻게 처리하겠는가?
1, 다른 사람한테 맡겨 처리한다.
2, 남과 교환한다.
3, 계통화하고 규획적으로 처리한다.
4, 당신의 표준을 낮춘다.
5, 옆에 밀어놓고 상관하지 않는다.
6, 집중하였다가 한꺼번에 완성한다.
 
개미들을 모조리 없애 버리라.
개미들을 한곳에 모아놓고 매일 배치한 나머지 시간내에 하나하나 없애 버리라.
어떤 사람들은 개미 밟기를 아주 즐기는데 보건대 상당히 바삐 돌고 자기로서도 상당히 열심히 공작한다고 느끼고 있다. 그들은 공작을 성적으로 오해하고 있다. 시간과 정력을 들여 중요한 일을 하나 완성하는것이 신속하게 중요하지 않는 일들을 많이 처리하기보다 더욱 보람이 있는 것이다.
 
당신이 잡으려는 코끼리의 중요한 부분을 전문 공격
전반 코끼리가 너무 커서 한꺼번에 잡을수 없을때 여러부위의 작은 목표를 만들고 중요한 곳부터 전문 공격한다.
 
성공에로 나갈수 있는 계획
1, 공작 방법이 좀더 실제적이 되라.
2, 공작에 신축성과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
3, 오늘 해야할 일들을 재차 검토한다.
4, 계회외의 일을 완성하였다면 따로 적어 놓는다.
5, 자기가 꼭 해야할 일이 아니면 남한테 위탁한다.
6, 작은 일을 집중하여 한꺼번에 완성한다.
7, 매일 하나의 특정된 목표를 완성한다.
 
공작의 진척을 좀 더 빨리라.
먼저 당신의 목적을ㄹ 확정하고 전력을 다하여 추구하라. 만일 당신의 목표가 큰 돈을 버는 것이라면 당신은 큰 일을 벌릴것이요, 만일 당신이 많은것에 흥취가 있다면 당신은 작은일을 많이 벌릴수도 있다.
많다는 것은 어떤 시간내에 완성하는 것이고 크다는 것은 지금부터 즉시 시작함을 의미한다.
많다는 것은 개미를 잡는것과 같고
크다는 것은 코끼리를 잡는것과 같다.
 
 
2010-09-28일 완성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9
번호 제목 날자 추천 조회
9 이 묘비문을 좀 일찍 보았더라면... 2016-04-06 0 1713
8 인생의 성공을 결정하는 다섯가지 인소 2012-10-28 0 3649
7 성공으로 이끄는 명언록 800가지 2012-08-08 0 2472
6 좋은 운명을 만들어 내는 몇가지 법칙과 원칙 2012-08-02 0 2685
5 사람마다 모두 성공할수 있다 --성원정리 2012-07-15 0 2518
4 사람은 누구나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 --성원정리 2012-07-15 0 2276
3 사고하여 치부한다 --성원정리 2012-07-15 0 2255
2 성공학 기본법칙 --성원정리 2012-07-15 0 2136
1 창업 사고 방법 --성원정리 2012-07-15 0 1974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