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연변조선족례의연구회 현용수 조글로블로그
http://www.zoglo.net/blog/sy10088 블로그홈 | 로그인

※ 댓글

<< 4월 2024 >>
 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    

방문자

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블로그 -> 지식/동향

나의카테고리 : 성공법칙

사람은 누구나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 --성원정리
2012년 07월 15일 11시 23분  조회:2277  추천:0  작성자: 백화상조
(성공학 독서노트: 4)
사람은 누구나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
Napoleon Hill

1: 적극적인 심리태도를 가지라
적극적인 심리태도는 당신을 도와서 당신 일생에서 가장 갈망하는 목적을 확립하여 주고 실현시켜 주며 저애력을 전화시켜 동력으로 만들어 준다.
위대한 힘은 일찍부터 당신 맘속에 존재하고 있었으니 당신이 불러 깨우고 발굴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적극적인 심리태도는 일체 성공의 기초이다. 심리태도가 당신의 일체사물에 대한 반응과 당신의 개성, 당신 일생의 방향을 결정한다.
사람들은 일생중에서 모두 부단히 선택을 하게 되는데 매 하나의 정황에서 모두 유리한 인소와 불리한 인소를 분별하고 당신에게 가장 유리한 선택을 하여 정황을 공제하여야 한다.
성공은 자기의 의지를 공제한 결과이다. 가장 어려운 정황에서도 적극적인 심리태도를 취한다면 당신은 역경에서도 성공의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라.
명확한 목표는 당신 성공의 출발점이다. 그다음 구체적 계획과 완성하는 시간표를 정하라.
인연을 넓게 맺으라.
당신이 당신의 인생을 결정하자면 당신은 또한 남의 방조가 수요된다. 성공한 사람은 모두 남의 지식과 경험, 영향력, 및 재력을 아주 능란하게 운용할수 있었다.
 
적극적인 심리태도를 배양하는 10대 요소
1, 목표확정, 노력추구.
2, 널리 인연을 맺으라.
3, 보수만 따지지 말고 더 많은 복무를 제공.
4, 언어와 행위에 열정과 성의로 충만.
5, 신심을 배양.
6, 당신의 정서를 공제하고 소통시킨다.
7, 사고적 습관을 양성.
8, 저애력을 추동력으로 전환.
9, 성의 추동력을 전변, 운용.
10, 경건한 마음으로 기도의 습관 양성.
 
적극적인 심리태도를 건강확보에 운용할때 반드시 사고의 가능성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한다. 안전제일 역시 적극적 심리태도의 상징이다.
 
2: 진취심 가운데서 건강한 성장을 추구
사람이 장원한 타산이 없게되면 필연적으로 눈앞의 사소한 일에 얽매이게 된다.
당신이 먼저 자기가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명확히 한 다음에야 그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연구할수 있다.
당신이 명확한 목표가 없다면 당신 공작에는 동력이 없게 된다. 항상 바람에 따라 돛을 올리고 내리고 하다보면 결국 아무런 일도 해내지 못한다.
 
당신이 성공하려면, 당신이 남들은 꿈도 꾸지못하는 거대한 성공을 취득하려면 먼저 자기를 인식하고 자기를 발견하여 자기에게 가장 적합한 길을 선택하여야 한다. 그다음 원대한 목표를 제정하고 확실한 계획에 따라 견정히 실행해 나가야 한다. 매하나의 작은 성공, 작은 진보는 결국 질적 변화를 일으켜 사람을 놀래우는, 당신 자신도 예상 못했던 큰 성공을 가져올수 있다.
당신의 운명은 당신손에 있으니 오직 당신만이 당신을 구할수 있고 당신을 성공 시킬수 있다.
아직도 무엇을 기다리는가? 즉시 행동하라! 굳게 믿으라! 이렇게 끝까지 해나간다면 성공은 필연적인 것이다.
기회는 결코 추구할수 없는것이 아니다. 기회는 언제나 준비하고 있는 사람에게 차려진다. 오직 당신이 열심히 분투하고 있으며 정상적으로 자기의 사상을 발휘하고 있다면 당신은 얼마든지 성공의 기회를 장악하게 될것이다.
 
자아 진취심 13법칙
1, 용감히 책임을 떠멘다.
2, 자기 행위를 책임진다.
3, 결과를 책임진다.
4, 주동적으로 더 많은 책임을 떠 멘다.
5, 이신작칙-남에게 모범을 보인다.
6, 자기를 충분히 표현한다.
7, 자기를 가치를 충분히 발휘한다.
8, 남을 용감히 신임한다.
9, 기회를 대담히 틀어쥔다.
10, 언제나 평온한 심태.
11, 곤난을 회피하지 않는다.
12, 자기를 자기를 지지.
13, 적극적인 행동.
 
3: 자기의 생활을 개변하라.
자기의 생활에 질적인 변화가 일어나 성공의 대안으로 가게 하려면 우선 먼저 자기 마음속에 강렬한 갈망이 있어야 하는데 성공에 대한 박절한 갈망으로 하여 당신은 일종 성취감의 만족을 얻을수 있다. 당신은 얼마든지 이런 박절한 갈망의 심리상태를 배양해 낼수 있다.
 
사람은 자기 능력의 10%만 가지고도 능히 이세상에서 남들과 비슷하게 살수있다.
그럼 무엇때문에 10%이상, 20%까지 발휘하여 남보다 몇배 더 가치있게 살지 못하는가?
물론 여기에는 오늘까지 해결을 보지못한 원인들이 있지만 우리들은 얼마든지 형편을 좀더 개선할수는 있는것이다.
오직 자기의 사상, 신념, 습관과 행동을 개변시켜야만 더욱 많은 잠재능력을 발굴해 낼수 있고 더욱 많은 일을 할수 있으며 가장 리상적인 사람으로 될수 있다.
사람의 능력에는 제한이 없다. 있다면 능력을 발굴하고 발휘하는 정도에 제한이 있을 뿐이다.
 
성공적인 사람으로 되려면 반드시 마음속에 강렬한 갈망을 배양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러나 단지 강렬한 갈망만으로는 그 갈망을 현실로 만들수 없다. 반드시 그 갈망을 명확한 목표로 제고 시키고 구체적인 계획을 제정하고 견강한 의지력으로 간단없이 실시해 나가야 한다.
만일 당신이 이미 명확한 목표가 제정되여 있다면 당신은 그래도 세계의 대다수 사람들 보다는 고명한 셈이다. 통계에 의하면 세계에서 인생의 명확한 목표가 있는 사람이라야 10%밖에 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확정된 목표가 있었는데 결국 실현되지 못하고 마는데 그것은 그 목표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라 그 목표의 실현을 보증하는 확실한 계획이 없었거나 제대로 실시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자기를 개변하는 8가지 법칙
1,행동. 2,덕을 쌓고 선을 행한다. 3,남을 위하여 좋은일 많이 한다. 4,자아희생. 5,행동과 지식 결합. 6,고상한 신앙. 7,우정련락망. 8,확실한 목표.
 
4: 저애력을 전승
우리에게는 이미 자기를 성공자로 되게 할수 있는 각종 힘이 충분히 마련되여 있다. 이런 힘들은 앞으로 당신을 자기 생활의 주제로 되게 할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반드시 자기의 마음속에 아직도 당신의 성공을 방애하는 저애력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런 저애력들은 주로 당신의 부정사유에 숨겨져 있는데 례하면 《나는 할수 없다.》 《만일 실패라도 하면 어찌할가?》 《이것은 전혀 희망없다.》… 등등의 부정적인 사유인소들이다.
 
빈곤을 일으키는 원인은 여러방면이지만 그 본질을 까발라 보면 결국은 심리의 소극상태의 필연적 결과이다.
우리 대다수 사람들은 태여나면서 부터 빈곤한 환경에서 성장하여 왔다.
빈곤은 일종 위대한 경력이다. 하지만 빈곤이 당신의 자유와 독립의 의지를 파괴하기 전에 그것을 틀어쥐고 공제하고 정복해야 한다. 빈곤을 종래로 겪여보지 못한 사람을 가련하다고 한다면 빈곤가운데서 그것을 응당한 것으로 받아 들이는 사람은 더욱 가소롭다.
 
투쟁으로 능히 성공을 가져올수 있다.
인생이란 태여나서 죽을때까지  확실히 일종의 부단한, 종류가 날마다 증가되는 투쟁 기록이다. 그 누구도 투쟁을 피면하지 못하며 오로지 지는가? 이기는가?를 선택할수 있을 뿐이다.
투쟁은 능히 빈곤을 몰아 낼수 있으며 투쟁은 능히 실패를 만구할수 있으며 투쟁은 능히 재부를 창조할수 있으며 투쟁은 능히 성공을 쟁탈해 올수 있다.
 
곤난을 전승하는 5대 법칙
1, 자기로 자기를 알고 자기로 자기를 믿는다.
2, 현 상황을 승인하고 접수한다.
3, 평소에 남을 많이 방조한다. 협조자가 많다.
4, 자기의 특장을 충분히 발휘.
5, 견정한 신심 확보.
 
5: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행운은 언제나 위장한 가면구를 쓰고 다닌다.
매 한차례의 역경, 실패와 불쾌한 사건에는 모두 성공의 기회가 숨겨져 있다. 매 한차례의 실패는 모두 성공에로 통하는 과정이다. 매번의 착오의 발견은 우리를 인도하여 진일보 진리에 접근시킨다. 진정한 실패는 큰 착오를 범하고도 적시적으로 경험,교훈을 찾지 못하는 것이다.
기회는 왕왕 간거한 공작으로 위장되여 있다.
성공자는 모두 비상한 지능의 소유자인것은 아니다. 그들은 또한 모두 특수한 기회와 우월한 조건에 의하여 성공한 것도 아니다.
성공자 대부분은 모두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으며 불행한 처지에서 분발하여 일어선 사람들이다.
성공자의 가장 보귀한 신념과 재간은 압력을 동력으로 만들어 운용할수 있는 그것이다.
성공자가 다른 사람들과 다른 점이라면 그들에게는 특수하게 견정한 의지력이 있는 그것이다.
한사람의 성적의 풍부정도는 그 사람이 역경에서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고 전승한 정도와 정비례 된다.
 
6: 락관적 심리태도
락관이란 도전과 좌절앞에서도 조급해 하지 않고 소침하지 않은며 실패할가봐 근심하지 않는 심리 태도이다.
락관은 신심과 마찬가지로 인생의 려로를 더욱 순통시킬수 있다.
 
한사람의 능력은 직접 자심심의 영향을 받는다. 능력은 결코 고정자산이 아니며 일정한 정도까지 발휘되면 그 효률이 비약적으로 제고될수 있다.
 
한사람이 정신을 고도로 한가지 사유에 집중시키면 자아망각 현상이 나타날수 있다. 이때는 그어떤 외부의 교란도 당신의 사유활동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
이때 당신의 두뇌는 가장 순수한 락취속에서 가장 높은 효률을 낼수 있다. 당신이 더없이 어렵다고 여기던 일도 아주 쉽게 여겨질 것이며 더없이 두렵던 일도 아주 친절하게 느껴질 것이며 더없이 대단하다고 여겨지던 일도 아주 평범하게 느껴질 것이다.
이때 당신은 가장 힘을 적게 들이고 가장 간거한 임무를 완성할수 있고 가장 온당한 태도로 가장 혼란한 국면을 공제할수 있다.
 
한사람의 심리소질이 높고 낮은가 하는것은 먼저 그사람이 용감한 사람인가 아닌가를 모아야 한다. 현실 생활에서 사람들은 참여를 중시할것을 제창한다. 오직 참여하여야만 당신은 자기의 능력을 발휘할수 있으며 잠재한 기회를 발견하고 장악할수 있다. 용기가 없어 참여도 못하는 사람에게 그무슨 다른 요구를 제출할 필요가 있는가? 량호한 심리소질을 갖고 있는 사람은 참여하여서 아무런 성적도 거두지 못했다 하여도 결코 소침하거나 부끄러워 하지 않는다. 이미 용감히 참여할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사람에게 충분한 용기가 있으며 그 어느때 가서는 필연코 성공하게 될것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된다.
 
그 어떤 기업에서나 창조적 견해가 없을수 없지만 그 창조성 견해를 모두 실시할수 있는 기업은 매우 드믈다. 사람들은 지금 너무도 어제의 밀린 업무때문에 바삐 돌고 있다. 그리하여 크게 기세를 떨치다가 인차 다른 기업에 뒤떨어 지거나 도태되고 만다.
 
7: 시간의 합리한 배치
시간은 미숙한 청년을 지혜와 리성을 가진 성숙한 청년으로 성장시킨다.
누구나 모두 자기가 심어놓은 종자에서 자라나고 맺어진 과실을 얻을수 있다. 이 규률의 적극적인 작용을 증장 보답규률이라 하고, 소극적인 작용을 감소 보답규률이라 한다.
시간은 이규률을 홀시하고 멸시하는 사람들에게 침정한 징벌을 내릴것이다.
우리가 이 지구상에서 생존하는 시간은 불확정적이며 제한되여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될수 있는한 이 시간을 충분히 리용하여 이 지구상에 많은 재부를 창조해 놓고 가야 한다.
 
비공작 시간 배치
1,매일 반시간 마음을 안정시키고 다음의 문제들을 조용히 사고한다. ㄱ,나의 명확한 목표, 제정한 계획 ㄴ,무궁지혜의 교류 ㄷ,자아분선, 극복해야 할 문제 발견, 방안 연구 ㄹ,조화로운 관계를 가강시킬 방법 ㅁ,자기가 갈망하는 결과
2,매일 두시간 좋은일 하기. 보답은 바라지 마라.
3,매일 한시간 학습.
4,매일 한시간 유용한 사람들과 접촉 교류.
5,나머지 시간, 충분히 휴식.
 
8: 신념의 힘
사상은 모든 인생기적을 낳는 위대한 힘이다.
사상은 한가지 수단으로서 사람들은 그것을 통하여 자기 생활에 영향주는 사물과 장애와 정확한 관계를 맺을수 있다.
사상은 일종 뉴대로서 사람들은 그것을 통하여 직접 우주의 무한 지혜와 련계를 맺을수 있고 거기로 부터 모든 문제의 해답, 그리고 모든 희망, 갈망과 령감의 달성방법을 얻을수 있다.
사상은 가장 불가침범의 특권이다. 당신은 당신의 사상을 공제하고 리용할 특권이 있는데 그 누구도 당신의 이 특권을 박탈하거나 침범하지 못한다.
사람들의 모든 성공, 실패와 좌절은 모두 그사람의 사상 활동의 지접적 결과이다.
 
사상의 공능
희망; 모든 심령활동의 출발점
리지; 모든 심령활동의 재판관
격정; 사상의 대부분 행위의 발원지
상상; 사람령혼의 건축 체계
의식; 모든 심령활동의 통수
감관; 시각, 청각, 미각, 추감, 촉감 – 감성인식
기억; 두뇌의 보물 창고
6감과 하의식; 심령의 발사대, 우주 무한지혜의 접수소
 
사상이 곧 사물이다. 하면 진실감이 없지만 사상이 사물을 창조한다는 이 사실은 절대적으로 진실한 것이다.
인류의 최대의 불행의 하나는 보귀한 생명의 대부분 시간을 허비하여 자기가 가장 싫어하는 사물과 환경을 사상해야 하는 그것이리라. 이를테면 빈곤, 실패, 고통, 실망… 등. 그러면서도 그들은 이런 싫은 사물과 환경이 어찌하여 당신에게 차려졌는가를 모르고 있다.
 
우리들이 반드시 두려움을 느껴야 할 유일한 사물은 바로 두려움 그 자신이다. 그 외의 그 어떤 사물도 반드시 공포를 느껴야 할 필연적인 리유가 없다.
공포는 행동을 저애하는 최대의 적이다. 따라서 공포를 전승하는 최고 유효한 방법도 행동 그 자신일수 밖에 없다.
 
모든 기적가운데서도 가장 고급적인 기적은 자기의 사상을 성공적으로 공제하였고 그 사상을 자기가 선택한 목표의 실현에 가장 효과적으로 리용한 그것이다.
 
9: 원견의 높이
좋은 시력이 없으면 앞을 똑똑히 볼수 없고 원견이 없으면 큰일을 해내지 못한다. 동시대에서 영향력이 가장 심원한 사람은 남보다 많은것을 볼수 있고 남보다 멀리 볼수 있는 사람이다.
원견이란 남들이 보지 못한 중대한 의의를 보아내는 능력이며, 기회를 보아내는 능력이며, 육안으로 보지 못하는 사물을 감지해 내는 능력이며, 장래를 보아내는 능력이다.
 
세상에서 가장 빈궁한 사람은 몸에 한푼고 없는 사람인것이 아니라 원견이 없는 사람이다.
원견은 당신에게 어떤물건을 얼마만큼 얻겠으면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켜 줄것이다.
원견은 당신에게 남들은 꿈도 꾸지 못할 기회를 가져다 줄것이다.
원견은 한사람의 잠재력을 증가하여 줄것이다.
원견은 당신에게 신심과 용기를 증가하여 줄것이다.
원견은 당신의 공작을 유쾌하고 순조롭게 할것이다.
원견은 당신의 공작에 가치를 증가하여 줄것이다.
원견은 당신에게 장래를 제시하여 줄것이다.
 
원견을 방애하는 인소
1,제한된 지난날의 경력
2,당신의 압력
3,자기에게 존재하는 신체상, 정신상의 결점
4,통찰력 부족
5,당신의 안정된 지위
 
당신의 원견을 현실로 되게 할수 있다.
1,당신의 원견을 확정하라.
2,당신의 당전의 생활을 고찰하라.
3,큰 원견을 위하여 작은 원견을 버리라.
4,자기의 원견으로 자기의 성장도로를 규획하라.
5,항상 성공자와 접촉하라.
6,당신의 갈망에 대한 신심을 부단히 표달하라.
7,어떤사람들이 당신의 계획을 반대하리라는 것을 예견.
8,소극적인 사유자와 벗으로 하지 마라.
9,리상을 실현시킬 매하나의 도경을 찾으라.
10,부단히 자기를 초월하라.
11,당신과 비슷한 꿈이 있는 사람을 도와주라.
 
10: 결심과 의력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수요하는 재부를 모으기 어려운것은 그들이 쉽게 남의 의견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그들은 신문과 거리의 떠도는 말을 자기의 사상으로 여긴다. 만일 당신이 결심을 내려야 할때 이런 의견들의 영향을 받는다면 당신은 그 어떤일을 하나 성공하지 못한다.
 
모든 성공은 모두 희망으로부터 출발한 것이다. 만일 당신이 당신에게 견정한 의력과 분발정신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당신의 희망밑에 거센 불을 지펴놓아 그 희망이 이글거리는 뜨거운 갈망으로 되게 하라.
 
적지않은 성공의 인소는 좋은 운수의 결과라고도 하는데 여기에 전혀 도리가 없는것은 아니지만 당신은 절때로 운수를 자기 행동계획에 넣지 말아야 한다. 좋은 운수라는것은 확정적이 못 되고 믿을바가 못 되며 정말로 좋은 운수가 차려졌다 하여도 오직 당신의 명확한 목표와 젼정한 실시 행동과 결합되여야만 비로서 작용할수 있다.
 
11: 자연적인 안정된 마음
안정된 마음은 불량한 사상과 불량한 정서의 려과기이다. 안정된 마음을  갖게되면 소극적인 사상을 버리고 적극적인 사상을 버릴수 있으며 성공과 실패를 태연하게 대할수 있으며 일시의 득실로 인해 우쭐하거나 비관실망하지 않으며 리지적으로 문제를 사고할수 있고 희노애락이나 감정변화가 자기의 사고와 결책에 영향주지 않게 할수 있다.
 
문제가 곧 기회이다. 당신앞에 놓인 문제가 클수록 당신의 기회도 클것이며 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당신의 성적도 더 클것이다.
 
사상의 힘은 당신이 유일하게 절대적으로 장악하고 운용할수 있는 힘이다. 당신은 반드시 리지적으로 사고하여야만 이 힘을 효과적으로 운용할수 있다.
 
당신이 어떤일을 책임지고 해야 할때 정서는 당신의 승패를 결정하는 관건인소이며 정서의 인소가 당신의 적응성이나 재능의 인소보다 더 중요한 것이다.
 
만족할줄 알고 항상 쾌락하게 산다는 것과 부단히 새 목표를 추구한다는 것은 결코 모순되지 않는다. 전자는 물질상에서 하는 말이고 후자는 정신상에서 하는 말이다. 이 두가지는 비단 모순되지 않을뿐만 아니라 서로 협조하면서 인생에 더욱 적극적인 인소를 부여한다. 즉 물욕에 포로되여 금전의 노여가 되지 말며 오직 이렇게 되여야만 마음 가볍게 분투에 나설수 있으며 호탈하고 경쾌하게 인생의 경기장에서 내달릴수 있으며 더욱 숭고한 목표를 향해 매진할수 있다.
 
금전의 부유른 결코 모든 방면의 부유를 대표하지 못한다. 재부를 모으는 방식은 반드시 마음 편하고 도리에 맞아야 하지, 남의 리익을 침해하거나 나라의 법을 위반한다면 그런 부유는 도의의 빈곤으로서 행복을 대표하지 못한다.
 
사람은 모두 성장, 성숙, 쇠퇴, 및 사망 등의 경력을 겪는다. 반드시 때에 맞게 자기에게 새생명, 새혈액, 새과념, 새활동을 주입하여야 한다.
 
12: 적극적 사고의 힘
창신의 목적을 위하여 어떤때에는 반드시 자기를 그 어떤 사람도 예상하지 못하는 사태에 참가시켜 그로부터 새로운 대책을 판정해 내야 한다. 기실 사회상의 모든 성원은 모두 자기의 독특한 구상을 계획할 필요가 있다. 창조력을 구비하지 못한 개인이나 기업은 모두 시대 발전에 의해 멀리 뒤떨어지게 된다. 사고력은 생존하고 발전하는 유일한 힘이다.
 
창신사고를 발전시키려면 먼저 이미의 기성 규칙과 편견을 버리고 과거의 굳어진 생각을 버려야 한다.
사고를 촉진시키는 방법에는 류창하고 유연하고 기이한 특별사고 등이 있다.
총적으로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는 능력, 문제 본질을 료해하는 능력, 탁월한 분석능력, 탁월한 직감력, 새롭게 구상하는 능력 등은 사고를 촉진하는 사람의 기본 창신능력을 구성하고 있다.
 
평범한 인생은 별로 힘들지 않아서 좋지만 좀 가치있는 물건을 창조해 내지 못한다. 잘못을 범하지 않는다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실패가 없으면 진보도 없게 된다.
 
한 평범한 사람으로서 수선 자기의 일상 생활방식을 개변하고 자기 인격을 개변하고 자기의 관념을 개변하는 이것은 참신한 구상을 건립하고 풍부한 창조력을 산생시키는 기초이다.
 
창조적 사유를 촉진시키는 방법
1,자아감각을 충분히 응용
2,정신을 완전히 풀어 놓는다.
3,모식화 사유에서 탈리한다.
 
새로운 창의를 얻으려면 대 자연계로부터 계시를 받을수 있다. 지금 보통 불가능하다고 인정하는 일들은 기실 자연계에서는 언녕 사실로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만일 상세한 분석과 가공을 거치면 그런 불가능이 가능으로 변할수 있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발명이라 하여도 즉시 사회에 흔쾌히 접수되는 것이 아니다. 새로운 사물은 흔히 배척을 받는다. 발명자가 사회를 설복하는데 몇년, 혹은 더 긴시일이 수요되며 그 발명을 완성시키고 보급시키는데 또 몇년의 시간이 수요된다.
 
소위 천재나 창조성이 풍부한 사람은 공상으로 팽창된 두뇌를 고속으로 가동하여 사고를 공상의 아득히 먼 곳까지 이끌고 가서는 많은 여러가지 계시를 받은다음 다시 현실로 돌아와 리론적으로 실현시키기에 노력한다.
 
창조적 사유를 촉진하는 순서 (참고)
1,조용한 곳에서 정신을 가다듬고 사고할 문제를 생각.
2,사상의 주체를 명확히 한다.
3,생각이 나는 것들을 적는다.
4,대상을 분석하고 상세히 검토.
5,결점과 희망사항을 찾는다.
6,준비한 자료를 참고,
7,꼭 좋은 생각이 나질거라고 확신.
8,필기를 참조.
9,관찰각도를 개변.
10,자기를 사고의 대상으로 한다.
11,다른곳에 비슷한 물건이 없는가?
12,완전히 상관없는 물건과 결합.
13,참고할 기타 창의는 없는가?
14,모든 창의를 모두 적는다.
15,끝까지 사고력 집중.
16,정한 시간이 되면 중지.
17,산보하면서 사고.
18,몸과 마음를 편안히.
19,일찍 잠을 자라.
20,타인의 지혜를 빌린다.
21,창의를 선택.
22,창의를 집중하고 정리.
23,창의를 재차 검토.
24,자신심 가지고 새 사물을 맞이하라.
 
인생의 가장 중요한 일은 자기를 어떻게 인식하는가? 하는 문제이다. 당신은 시간을 허비하면서 쓸모없는 일들을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가 없으며 이 세계에 너무 큰 기대를 둘 필요가 없다. 이 세계는 당신에게 줄수있는 것이 극히 제한되여 있으니 당신이 요구하는것을 몽땅 만족시켜 줄수는 없다.
 
사람은 먼저 남을 사랑할줄 알아야만 진리를 료해할수 있다. 오직 먼저 사랑할줄 알아야만 쾌락이 무언지 알수 있으며 적극적인 정면태도로 이 세상을 살아갈수 있다. 사랑의 진정한 의의는 주는것이며 무조건적으로 조금도 사심이 없이 주는 것이다.
 
사람은 자기 운명을 개변하는 능력이 있으며 인격을 개변할 능력이 있으며 전반 생명의 흐름을 개변할 능력이 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가장 건설적 의의가 없는 약점은 남을 질책하는 것이다. 남을 질책하는 것은 기실 자기에 대한 변명이며 남에 대한 렴치없는 무리한 강요이다.
 
자기의 훌륭한 사상을 만약 행동에 옮기지 않는다면 그것은 자기에 대한 배반이며 자기에 대한 학대이다.
 
13: 성공의 기초
,발휘가 충분해야만 성공이 완미할수 있다.
1,심태가 적극적이 되여야만 운명이 좋아질수 있다.
2,적극적인 심태는 인생을 개변하는 힘이 있다.
3,적극적인 심태야말로 정확한 심태이다.
4,상상은 창의를 추동하는 힘이다.
5,약점을 우점으로 전화시킬수 있다.
 
,원대한 목표가 없으면 영원히 대업을 이룩할수 없다.
1,세상에는 결코 절대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란 없다.
2,인생의 목표는 마치도 배의 키잡이와도 같다.
3,대목표는 모두 여러개의 작은 목표로 조성되였다.
4,몽상이 곧바로 성공의 예시이다.
5,량호한 규획은 성공의 보장이다.
6,뜻을 높고 원대한 곳에 두는 사람이 성공한다.
7,포부가 있는것은 전도의 표지이다.
8,진정 불러 깨워야 할 사람은 자기 자신이다.
9,부서에 따라 착실히 실행하는 것이 목표실현의 명지한 처사
10,행복이란 기실 과정이다.
11,희망이 힘을 증강시킬수 있다.
 
,자신력이 인생을 주재한다.
1,자기를 믿는것이 가장 중요한다.
2,자신자립은 성공의 문에 들어서는 열쇠.
3,내가 성공할수 있는것은 나의 뜻이 성공에 있기 때문.
4,자비감은 사람마다 있다.
5,자비승인도 성공의 동력으로 될수 있다.
6,자아암시가 신심을 불러올수 있다.
7,자신심은 배양해 낼수 있다.
 
,남보다 우수하려는 욕망이 없으면 자기한테 패배한다.
1,진취심은 자기를 만구할수 있다.
2,경상적으로 신선한 사상을 흡수한다.
3,몽상이 없으면 성공도 없다.
4,허심히 배우는 것은 성공의 법보.
 
,기회는 도약의 발판이다.
1,기회는 일종의 생각과 관념이다.
2,기회는 영원히 남아돌지 않는다.
3,기회는 무서운 장난 꾸러기.
4,기회는 저절로 찾아 오지 않는다.
 
,역경은 인생을 고험한다.
1,좌절과 실패에는 동등한 리익의 종자가 숨겨져 있다.
2,행운은 언제나 가면구를 쓰고 있다.
3,곤난이 없으면 인생은 많이 취약해 진다.
4,좌절은 얻기 어려운 동력.
5,자기의 적수가 되여 자기를 전승.
6,실패중에서 성공의 비결을 찾는다.
 
,노력집중은 성공의 지름길.
1,주의력을 공제하여 거대한 힘을 산생한다.
2,실패의 책임을 다른곳에 밀지말라.
3,성공자는 모두 자기가 주의하는 초점이 있다.
4,전심전의는 성공의 필요조건.
5,모든 정력을 몰 붓는것은 성공의 제1요소.
 
,창조는 재능과 지혜의 불꽃.
1,창조가 없으면 인생은 한결 암담해 진다.
2,환경을 개변하려면 먼저 관념을 개변하라.
3,창신은 생활의 최대의 락취이다.
4,창신은 가장 훌륭한 선택이다.
 
,인격 매력의 가치는 보귀하다.
1,인격의 매력은 성공의 중요인소.
2,우수품질은 매력이 무궁하다.
3,교제는 인생의 중요한 과목이다.
4,광법한 교제는 성공의 중요한 조건.
5,개인 매력은 인생의 큰 자본이다.
 
14: 적극적인 심태, 성공의 계획
,자기의 참신한 인생을 창조하자.
1,자기를 인식하고 자기를 믿으라.
2,성공의식을 건립하는것은 반드시 해야할 일.
 
,과거를 잊고 미래를 내다 보라.
1,실패는 교훈으로 될수 있을뿐 기억으로 될수 없다.
2,과거의 문을 닫아 버리라.
 
,인생은 자기의 사상을 자기한테 돌려 줄것이다.
 
,공포는 인류가 만들어 낸 마귀이다.
1,무서워 할수록 더욱 무섭다.
2,질병을 무서워 하면 곧 질병이 온다.
3,공포심을 없애야만 자유의 생활이 있을수 있다.
 
,금전의 노예가 되지 말고 금전의 주인이 되라.
 
,남과 재부를 함께 향수하면 더욱 많은 재부를 얻는다.
 
,자아의식을 제고하면 성공에 유조하다.
 
,성적 매력이 충만된 개인 매력을 발휘하라.
 
20041027일 필기 끝
2011 33일 아침, 타자 끝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9
번호 제목 날자 추천 조회
9 이 묘비문을 좀 일찍 보았더라면... 2016-04-06 0 1713
8 인생의 성공을 결정하는 다섯가지 인소 2012-10-28 0 3649
7 성공으로 이끄는 명언록 800가지 2012-08-08 0 2472
6 좋은 운명을 만들어 내는 몇가지 법칙과 원칙 2012-08-02 0 2685
5 사람마다 모두 성공할수 있다 --성원정리 2012-07-15 0 2519
4 사람은 누구나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 --성원정리 2012-07-15 0 2277
3 사고하여 치부한다 --성원정리 2012-07-15 0 2255
2 성공학 기본법칙 --성원정리 2012-07-15 0 2136
1 창업 사고 방법 --성원정리 2012-07-15 0 1974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