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연변조선족례의연구회 현용수 조글로블로그
http://www.zoglo.net/blog/sy10088 블로그홈 | 로그인

※ 댓글

<< 4월 2024 >>
 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    

방문자

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블로그 -> 지식/동향

나의카테고리 : 성공법칙

사람마다 모두 성공할수 있다 --성원정리
2012년 07월 15일 11시 26분  조회:2519  추천:0  작성자: 백화상조
(성공학 독서노트: 5)
사람마다 모두 성공할수 있다
Napoleon Hill
 
1부분: 성공의 기점
A: 가장 중요한 산 사람을 만나라.
1, 우리들이 가난한건 하느님 탓이 아니다.
우리들에게 꼭 가난해야 할 리유가 없다. 우리들이 가난한것은 하느님 탓이 아니다. 바로 우리들의 부모와 선조들이 치부할 생각을 하지 않았거나 치부할줄 몰랐기 때문이며, 우리 가문이 그 누구도 돌출하게 두각을 내밀 생각을 하지 않았거나 못 했기 때문이다.
 
2, 희망의 불빛을 찾으라.
 
3, 적극적인 심태와 소극적인 심태
사람마다에게는 보이지 않는 두가지 법보가 있는데 그 하나는 “적극적인 심태”이고 다른 한가지는 “소극적인 심태”이다. 적극적인 심태를 사용하면 성공하고, 소극적인 심태를 사용하면 실패한다.
 
4, 매 하나의 역경에는 모두 상등하거나 더욱 큰 리익의 종자가 함유되여 있다.
(1),열렬한 념원을 산생하여 숭고한 목표에 도달시키는 사람만이 위대하여 질수 있다.
(2),적극적인 심태로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만이 성공을 취득할수 있고 성공을 유지할수 있다.
(3),인류의 그 어떤 활동중에서도 성숙된 성공자가 되려면 실천, 실천, 재실천 이길밖에 없다.
(4),일단 특수목표가 확립되였을 때에는 노력과 로동은 락취로 된다.
(5),어떠한 역경에서든지 모두 상승하거나 더욱 큰 리익의 종자가 함유되여 있다.
(6),사람의 최대의 힘은 신앙에 있다.
내가 나의 운명의 주인이며,
내가 나의 령혼을 주재한다.
 
5, 진정한 위인
남을 열애하고 남을 위해 분투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가치가 있는 일이다.
 
6, 소극적인 심태는 행운을 배척한다.
좋은 운수, 좋은 기회는 매사람의 생활중에 모두 존재한다. 하지만 소극적인 심태로 생활을 대하는 사람은 그것을 발견하지 못하며 리용할줄 모른다. 오직 적극적인 심태로 생활을 대하는 사람만이 그것을 발견하고 리용할수 있으며 심지어 액운에서도 거대한 리익을 얻는다.
 
7, 예지의 불만을 발양
적극적인 심태를 응용하면 불가능한 일에 함유되여 있는 미소한 가능성도 현실로 되게 하며 성공할수 있다. 만일 자기가 지금 무엇이 수요된다는 것을 안다면 그 무슨 방법을 대서라도 어쨓든 그것을 얻을수 있다.
어떤사람들은 일시 적극적인 심태를 사용하다가도 좌절을 당하기만 하면 그에 대한 신심을 잃는다. 그들은 처음에는 옳다가도 어떤 액운이 그들로 하여금 틀리게 한다. 그들은 성공이란 적극적인 심태로 꾸준히 끝까지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가능하다는 것을 모른다.
 
8, 자기의 심태가 자기를 실패자로 되게 마라.
우리들 중의 대다수 사람들은 처음에는 적극적인 심태를 사용할줄 모른다. 어떻게 하겠는가? 배워야 한다. 그 어떤 기교를 배우는 것처럼 적극적인 심태를 사용하는 법를 배워야 하며 또 배워낼수 있는 것이다. 적극적인 심태를 사용하는 방법은 배워 볼만한 것이다. 그것은 일체 성공의 가장 중요한 성분이니깐.
 
9, 가장 중요한 산 사람은 만나라.
자기의 적극적인 심태를 인식하는 날이면 곧바로 가장 중요한 산 사람을 만나는 날이다. 가장 중요한 산 사람이란 바로 진정한 자기 자신이며 나의 심리가 곧바로 나의 법보이고 나의 힘이다.
 
B: 당신은 능히 자기의 세계를 개변시킬수 있다.
적극적인 심태란?
 충성, 정직, 희망, 락관, 용감, 창조, 관대, 정의, 용인, 기지, 친절, 사랑, 명석… …
 
10, 성공원칙 17:
1),적극적인 심리태도
2),확정된 목표
3),반복적인 실천
4),정확한 사고
5),자아공제 능력
6),유익한 의견을 광범히 채납
7),신심을 응용
8),유괘한 개성
9),창발정신
10),충만된 열정
11),주의력을 집중
12),협작정신
13),경험교훈을 총결
14),창조적인 견식
15),시간과 자금을 예산
16),심신건강을 확보
17),보편규률(황금법칙)의 힘을 응용.
 
11, 세계가 당신에게 너무 불공평한가?
세계가 자기에게 주는 불공평한 대우에 대하여 원망하고 불평만 부리는 것은 소극적인 심태에서 출발한 것이며 이런 심태를 취함으로서 성공은 더욱 묘연해 진다.
 
12, 당신이 정확하면 당신의 세계도 정확하게 된다.
만일 당신이 자기의 세계를 개변시키려면 먼제 자기 자신부터 개변하라. 당신이 정확하게 되면 당신의 세계도 정확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적극적인 심태의 전부의 내용이다. 당신이 적극적인 심태를 가졌을때 당신 세계의 일련의 난제들은 모두 당신에게 머리 숙이게 될것이다.
 
13, 당신은 태여 나면서 부터 이미 성공자의 자격을 가졌다.
고금중외 전반 세계에서 그 누구도 당신과 꼭 같은 사람이 없었다. 앞으로도 언제까지나 당신과 꼭 같은 사람은 영원히 있을수 없다. 당신은 특수한 유일무이한 사람이며 당신의 세계는 특수한 유일무이한 세계이다.
당신은 태여날때 이미 만만으로 헤아리는 정충 경쟁적수들을 일거에 전승하고 유일하게 출생권을 획득한 만만분의 일의 성공자이다. 지금 그 어떤 장애나 곤난이 당신앞에 놓여 있다 한다면 당신의 출생권 쟁탈전의 규모와 어려움에 대비한다면 너무나도 보잘것 없는것이 아니겠는가?.
 
14, 적극적인 심태로 약자도 강자를 이길수 있다.
력량의 대비에는 변화가 생기지 않았다 하여도 적극적인 심태를 응용하여 약자가 강자를 이길수 있다.
 
15, 자기를 하나이 성공적인 형상으로 인정하라.
자기를 하나의 성공적인 형상으로 인정하는 것은 자아의심, 자아실패의 습관을 타파함에 유조하다. 다른 하나의 성공 기교는 자기를 능히 자기를 고무격려하여 정확한 결정을 내릴수 있게 하는 선각자로 인정하는 것이다.
 
16, 당신에 사진에 물어보라.
중대한 문제나 결정에 직면하여 일시 결단을 내리기 어려울때 당신의 사진에 대고 일련의 문제들을 제출하고 그 회답을 마음으로 들으라. 당신의 사진이 능히 당신에게 정확한 답안을 제공할 것이다.
 
17, 확정적인 목표는 일체 성공의 기점이다.
일체 성공의 기점은 적극적인 심태가 취득하려는 확정적인 목표이다.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 내가 진정 수요하는 것은 무엇인가?
어떤 사람들은 일생동안 목표없이 떠돌아 다니면서 가슴에는 불만, 반항, 투쟁심이 가득차 있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명확한 목표가 없다. 목표를 확정하기란 그리 쉬운일이 아니며 심지어 고통스러운 자아 고험도 포함된다. 그러나 목표를 확정하기 위해서라면 그 어떤 노력의 대가도 모두 치루어 볼만한 것이다. 일단 목표가 확정된다면 당신은 거기로부터 거대한 리득을 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1),제일 큰 리익은 당신의 하의식 심리가 하나의 보편규률을 엄격히 준수하여 공작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 보편규률이란 “사람들이 그 무엇을 구상하고 믿을수 있는 것이라면 사람들이 능히 적극적인 심태로 그 무엇을 완성할수 있다.”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당신의 목표를 확정하였다면 당신의 하의식 심리는 이런 자아암시의 영향을 받아 공작을 진행하여 당신을 점차 그 목표에 도달시킨다.
(2),만일 당신이 자기가 무엇이 수요된다는 것을 안다면 하나의 경향이 있게 되는데 그것은 곧 정확한 계도에 올라 정확한 방향에로 나아가려는 것이다. 하여 당신은 인차 행동을 시작하게 된다.
(3),지금 당신의 공작은 락취로 되였다. 당신은 적극적인 심태의 격려를 받았으므로 대가를 달갑게 내려 한다. 당신은 능히 시간과 금전을 예산할수 있게 된다. 당신은 달갑게 자기의 목표를 연구하고 사고하고 설계하려 한다. 당신이 자기의 목표에 대하여 사고가 많을수록 더욱 열정적이 되여 당신의 념원을 불처럼 뜨겁게 타 번지게 할것이다.
(4),당신은 일련의 기회에 대하여 매우 민감하여 졌다. 이런 기회는 당신을 도와 목표에 도달 시킨다. 당신에게 명확한 목표가 있으므로 하여 당신은 자기가 무엇이 수요된다는 것을 알게 되며 당신은 아주 쉽게 이런 기회를 느끼게 될것이다.
 
18, 당신에게는 당신에게 합당한 성공의 조건이 있다.
그 누구도 우리들에게 성공을 큰 그릇에 담아서 가져다 주지는 않는다. 성공자 매 사람마다 만족스럽게 사업하였는데 그들 매 개인은 모두 그들이 발견한 그들 각자 자신에게 고유한 허다한 재능의 발휘를 통하여 성공한 것이다.
 
19, 매개인은 모두 자기의 특수 재능을 가지고 있는데 능히 자기의 특수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
인생은 우리들을 절대로 막달은 골목에로 밀어 넣지는 않는다. 만일 인생이 우리들에게 하나의 문제를 주었다면 그에 따라서 그 문제를 능히 해결할수 있는 방법과 능력도 함께 주게 된다. 오직 적극적인 심태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그 방법과 능력을 보아내고, 발굴하고, 응용할수 있다.
 
20, 적극적인 심태는 재부를 흡인한다.
적극적인 심태를 발전시켜 가슴에 희망을 가득 안고 시종 락관정신을 발양하면서 유괘한 정서를 배양한다면 어디로 가든지 창조성적인 사고가 현실로 될수 있다.
 
21, 당신을 도와 당신의 세계를 개변시키는 공식
사람마다 모두 매우 어려운 곤난에 부딛치는 것은 아니지만 크게나 작게나 문제들이 있게 된다. 이때에는 암시, 혹은 자아암시를 통하여 자기로 자기를 격려하여야 한다.
공식: 사람의 심리가 능히 구상하고 믿을수 있는 것이라면 사람들은 능히 적극적인 심태로 그것을 실현시킬수 있다. ---이것은 자아암시의 일종형식이며 성공을 획득하게 할수있는 한가지 자아격려이다.
 
C: 당신 사상상의 거미줄을 제거해 버리라.
한마리의 곤충이 거미줄에 걸리기만 하면 자유를 잃게 된다. 하지만 사람들은 절대적으로 천성적으로 하나의 물건을 공제할수 있는데 그것은 곧 자기의 심태이다. 우리들은 능히 심리상에 거미줄이 치는것을 피면할수 있고, 또 능히 이런 거미줄을 제거할수 있으며, 일단 이런 거미줄에 걸려 들었다 하여도 여전히 거기에서 해탈되여 자유를 얻을수 있다. 이것을 실현하려면 정확한 사고를 응용하고 적극적인 심태를 채용하여야 한다.
 
22, 우리들은 행동을 추리에 근거해선 안된다.
보통상식에 의하여 행동하는 것은 추리에 근거하여 행동하기 보다 낫다. 행동은 사상습관, 행동습관, 직감, 경험과 기타 일련의 인소(례하면 환경)에 의하여 결정된다.
우리들 사상상의 거미줄 하나는 우리들의 행동이 오직 추리에 근거한다고 인정하는 것인데 실제상에서는 매개 의식적인 행동은 모두 우리들이 하려하던 일을 하는데 지나지 않는다.
매 개인의 생활중에 정서와 추리는 모두 평형되여야 한다. 그중 어느 하나도 시종 공제 지위에 처해 있을수 없다. 당신이 하려는 일이 추리상에서는 무서운 일 같고 불가능한 일 같지만, 기실 해놓고 보면 아무렇지도 않은 일이며 아주 유익한 일일수 있다.
 
23, 당신은 남의 흠집만 볼줄 모르는가?
남의 흠집만 보지 말고 남의 우점도 볼줄 알아야 하며 또 자기의 결점과 자기의 책임도 볼줄 알아야 한다.
 
24, 자기부터 검사하라.
남에 대한 오해문제에 직면하여 먼저 자기부터 검사하라. 자기의 심태를 검사하여 보면 소극적이였다는 것이 알릴것이다. 자기 문제가 해결되면 남에 대하여 다시는 문제가 없게 된다. 정확한 사고 과정에 잊지말아야 할것은 하나의 꼭 같은 말이라도 나의 입에서, 혹은 다른 사람의 입에서 진정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알아야 한다.
 
25, 옳은말도 잘못하면 큰 쟁론을 일으킨다.
 
26, 결론의 전제
어떤때 우리들은 동일한 문제에 대하여 선후로 완전히 다른 두가지 결론을 내린다. 매개 결론은 모두 부동한 전제에 기초하고 있다. 만일 착오적인 전제에서 출발하였다면 그 결론도 착오적이 된다.
 
27, 수요에 적극적인 심태를 가하여 자기를 격려하여 성공을 거둘수 있다.
수요는 성공의 어머니이기도 하고 죄악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28, 수요에 소극적인 심태를 응용하면 법죄로 된다.
 
29, 적극적인 심태로 자기 사상을 지휘하고 자기 정서를 공제하고 자기 운명을 장악하라.
 
30, 게으름의 결과는 무지몽매이다.
적극적인 심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결론을 내림에 있어서 가능하게 사실을 모를수도 있고, 실제 지식이 결핍할수도 있으며 또 정황을 료해하지 않을수도 있다. 하지만 그들은 하나의 기본전제인: 진리는 어디까지나 진리이고, 가짜는 어디까지나 가짜이다는 신조를 인식하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될수록 심정을 쾌활하게 하며, 노력하여 학습한다.
그들은 결론을 내릴때 자기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에 기초하게 되는데, 나아가 더 많은것을 인식하려 할때에는 이런 결론들을 개변하게 된다.
사실과 허구를 구별할줄 알아야 하며, 그다음, 중요한 사실과 중요하지 않은 사실의 차이를 구별할줄 알아야 한다.
 
D: 과감히 당신의 심리력량을 탐색하라.
사람의 심리에는 신비한 힘이 있다. 과감히 자기의 심리력량을 탐색하라.
 
31, 자아암시
자각적인 자아암시는 공제적인 공구로서 개인이 능히 그것을 통하여 자원적으로 자기의 하의식 심리를 창조성적인 사상중에 주입시킬수 있으며 파괴성적인 사상이 정확한 길을 찾으므로 하여 자기 심리중의 부유의 화원으로 들어가게 한다.
당신이 매일 감명깊게 정신을 집중하여 치부의 격언을 높은 소리로 랑독할때 당신은 능히 당신이 갈망하는 목표와 당신의 하의식 심리를 직접 일맥 상통시킬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중복하는 과정은 당신의 자각, 자원적인 하나의 사상 습관을 형성한다. 이것은 당신의 념원을 실현하는데 좋은점이 많다.
자아암시의 원칙을 운용할때 심력을 하나의 기정된 념원에 고도로 집중하여 그 념원이 불붙듯 열렬한 갈망으로 되게 한다.
 
32, 나의 각방면의 형편이 모두 날따라 좋아지고 있다.
어떠한 사람이든지 모두 교훈을 받을수 있으며 적극적인 심태로 발전시킬수 있다. 그 구체방법은 적극적인 긍정적인 격언을 여러번 높은 소리로 중복하는 것이다.
 
33, 죽음의 대문이 곧 열려지는 때에
사람들은 일생중에 비자각적인 자아암시에 대하여 (자각적인 자아암시보다) 더욱 경상적으로 반응을 일으킨다. 이러한 장소에서 사람들은 습관과 하의식의 독촉에 대하여 반응을 나타낼수 있다. 적극적인 심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엄중한 개인문제에 직면 했을때 자아격려 격언은 하의식심리로 부터 의식심리에 나타나 그 사람을 도울것이다. 긴급상황에서 특히 죽음의 대문이 곧 열리는 때에 이 효가는 더욱 진실하여 진다.
 
34, 만일 당신이 이 일을 꼭 해낼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면 당신은 꼭 해낼수 있을 것이다.
 
35, 뇌파
당신의 대뇌는 뇌파의 형식으로 정보를 방출한다. 이런 정보는 능히 다른 사람이거나 물체에 영향을 줄수 있다.
 
36, 학식이 옅으면 일을 그르친다.
전심술—사상전이, 통찰력—아직 감각하지 못한 사물을 감별하는 힘, 예견—미래를 내다 본다, 발견—지난일을 보아낸다.
 
37, 과감히 자기의 심리적 능력을 탐색하라.
당신이 위험한, 아직 탐색을 거치지 않은 형상의 령역에 들어 섰을때 초감각 심리에서 그 답안을 찾으라.
자아격려 격언: 하루하루 각 방면에서 적극적인 심태를 통하여 나의 형편은 점점 좋아지고 있다.
 
E: 응당 더 있어야 할 그 어떤 다른인소를 탐색
소극적인 심태는 실패를 조성하는 주요한 원인이다. 당신은 어떤 사실과 보편적 정률, 그리고 그 힘을 료해하였을 것이다. 당신은 가능하게 그중의 허다한 것들을 알것이지만 그것들을 특수한 수요에 응용하지 못했다. 당신은 가능하게 어떻게 응용, 공제하는가를 모를수 있으며 기지의 력량과 미지의 력량을 어떻게 협조시키는지도 모를수 있다.
당신이 적극적인 심태로 성공을 찾을 때에는 부단히 노력하게 되며 부단히 탐색하여 성공에 필수되는 더욱 많은 다른인소들을 찾아낸다. 어떤사람들은 좌절을 당하면 더욱 많은 다른인소들을 탐색하는 것을 정지하는데 결국에는 실패하게 된다.
 
38, 더욱 많은 다른인소들을 찾는것과 전업지식을 장악하는 것, 이것은 쉽게 해낼수 있는 것이다.
매 하나의 성공한 사건중에서 그 알려지지 않았던 관건성분이 바로 이전에는 응용되지 못했던 그런 보편 규률이였다. 여기에 성공가 실패의 차이가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만일 당신이 성공의 문턱에 섰지만 넘기 어려울때 전력을 집중하여 응당 있어야 할 그 어떤 다른인소를 찾아내는데 치중하라. 응당 있어야 할 그 어떤 다른인소란 성공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성분이면서도 아직 알려지지 않았고 응용되지 못하고 있는 그 어떤 관건적인 인소를 가리킨다.
 
39, 아직 모자라는 그 어떤 다른인소를 탐색하라.
만일 몇번 노력하여도 실패하였다면 아직 모자라는 그 어떤 다른인소를 치중하여 찾으라. 성공과 실패의 차이는 때론 극히 미소한데 바로 그 어떤 다른인소가 모자랄 뿐이다.
 
40, “침묵을 지키는 선배”(평소에 적어놓은 기발한 생각)
평소에 그 어떤 기발한 생각이 피뜩 떠오를 때 인차 수첩에 똑똑히 적어두라. 그것이 가능하게 당신이 지금 찾고 있는 “모자라는 그 어떤 다른인소”일수 있다.
무한지혜와의 교제는 하의식 심리를 통하여 진행된다.
반드시 굳혀야 할 습관: 기발한 생각이 떠 오를때 인차 수첩에 적어 놓는다.
 
41, 창조성적인 사상가 한테서 창조성적인 사고방식을 배우라.
사고는 반드시 철저히 행동이 따라야 한다. 사람마다 모두 일정한 창조력이 있다. 그러나 대다수 사람들은 그것을 응용할줄 모른다.
평송에 하나의 구체적인 난제에 결부시켜 일련의 견해와 의견들을 제출하여 그 어떤 기발한 착상이 떠 오르면 즉시 적어 놓는다. 허다한 착상들이 기록되였을때 그것을 종합 분석하여 결정성적인 판단을 내리고 그의 실용적 가치를 결정한다. 세계의 위대한 창조성적인 사상가, 발명가들은 모두 이 방법을 사용하였다. 여기에 수요되는 공구는 연필과 종이뿐이다. 수시로 가지고 다니라.
 
42, 좌정명상은 그에게 창조성적인 사상을 얻게 하였다.
조용한 환경에서 사상을 고도로 집중시키고 주의력을 공제하여 자기의 하의식 심리가 자기의 특수문제에 대하여 그 어떠함을 물론하고 하나의 답안을 제출하게끔 강요한다. 어떤때에는 의념이 아주 어렵게 나타나고 어떤때에는 의념이 인츰 나타난다. 의념이 생겨 이뤄지기만 하면 인차 기록한다.
 
43, 실패로 하여 부끄러워 하지마라.
당신은 가능하게 당신의 매우 높은 주요 목표에 도달할수 없을수도 있다. 이미 아주 큰 노력을 들였는 데도 아직 미지의 령역에 들어서지 못했고 저 멀리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했다. 그러나 상심마라! 당신은 그 대신에 그 어떤 더 많은 다른인소들을 얻을수가 있다. 해이함이 없이 꾸준히 견지하면 적극적인 심태로 당신의 확정한 목표에로 나아가는 과정에 더욱 많은 다른인소들을 얻을수 있다는 것을 명기하라. 위대한 성공가가 되려면 몇번 실패로 하여 부끄러워 말라.
 
44, 학습원칙, 응용원칙
만일 당신이 자기의 목표에로 향하여 매진할때 그리 큰 진전을 가져오지 못했다면 그 어떤 더욱 많은 다른인소들을 찾는것을 잊지말라.
우주의 일체는 모두 서로 련계되여 있다. 그러므로 어떤 사물에 기초하여 더욱 많은 다른인소들을 찾는것은 완전히 가능한 것이다.
 
2부분: 성공을 탈취하는 다섯개 심리작탄
F, 당신이 난제에 봉착했는가? 그것 참말 잘됐다!
당신이 하나하나의 난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곧 하나하나의 승리를 취득하는 것으로 되며 성공의 계단에서 한층계 한층계 오르는 것으로 된다.
하나의 승리를 거둘때마다 당신은 지혜가 는다. 그러므로 난제에 부딛치면 적극적인 심태로 그것을 틀어쥐고 그것을 해결하여 당신으로 하여금 더욱 선량하고, 더욱 대범하고, 더욱 성공적인 사람으로 되게한다.
진정한 성적은 바로 난제에 봉착함으로써 그 취득이 가능해 진다. 누구나 모두 난제에 봉착할수 있다. 그것은 당신과 우주중의 일체가 모두 부단히 변화과정에 있기 때문이다. 변화는 무정한 자연 규률이다.
당신에 대하여 말할때 중요한것은 승패는 당신의 심태에 달렸다는 것이다. 오직 당신만이 당신의 사상을 지휘하고 당신의 정서를 공제하여 그로부터 당신의 심태를 조절할수 있다.
 
45, 당신이 어떻게 적극적인 심태로 난제에 대처하여야 하는가?
ㄱ, 성현의 가르침을 받는다.
ㄴ, 많이 사고한다.
ㄷ, 승인하고 분석한다.
ㄹ, 자아격려하여 신심을 제고한다.
ㅁ, 필요성을 명확히 한다.
ㅂ, 부단히 답안을 찾으라. 역경에서 발전을 구한다.
 
46, 적극적인 심태로 자기에 대한 변화의 도전을 맞이한다.
 
47, 남이 실패했을때 당신은 오직 하나의 생각에 하나의 행동이 뒤따른다면 성공에로 나아갈수 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자기의 문제가 아직 그 진상이 완전히 폭로되기전에 좋은 기회를 틀어쥐고, 그것을 통찰하고, 해결을 찾았다면 그는 적극적인 심태의 묘리를 아는 사람이다. 만약 어떤사람이 운용하여 효과있는 생각을 형성하여 인차 실행에 착수한다면 그는 능히 실패를 승리에로 전변시킬수 있다.
 
48, 경제순환과 추세를 료해하여 자기의 목적에 도달한다.
매하나의 살아 있는 물체는 그것이 개인이나 사업이나 국가거나를 물론하고 점차 성숙되였다가 수평으로 발전하다가 마지막에는 쇄망한다. 그러나 경제순환과 추세가 어떠하던지 간에 당신은 하나의 개체로서 여전히 한번 손을 펴 볼만하다. 당신은 능히 성공적으로 변화의 도전에 대처할수 있다. 당신과 당신의 리익으로 말할때 총적 추세가 어떠하던지 간에 당신은 능히 새로운 생활, 새로운 혈액, 새로운 생각, 새로운 행동으로 국부의 추세를 개변시킬수 있다.
 
49, 순환주기의 하강기를 예견하고 크게 솟을 준비를 한다.
어떤때에는 문제를 알리는 경제순환이 하나의 공업이나 전반 국가의 경제순환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는 가능하게 근근히 한개 개별적 상업내의 순환일 것이다. 이런것은 능히 예측하고 대처할수 있다.
 
50, 새로운 생활, 새로운 혈액, 새로운 생각, 새로운 활동으로 도전에 대처하라.
당신은 한개 작은 상점의 경리로서 혹은 하나의 개인으로서 하나의 성공적인 방법을 연구하여 실험해 볼수 있다. 당신은 능히 새로운 생활, 새로운 혈액, 새로운 생각, 새로운 행동을 촉매로 하여 쇄망하지 않고 계속 생기있게 성장, 발전할수 있다. 당신은 능히 하강의 추세를 상승의 추세로 돌려 세울수 있으며 남들보다 특별하게 모두들 아래로 내려갈때 당신은 우로 올라갈수 있다.
 
G: 관찰의 방법을 배우라.
51, 당신의 두눈을 깨끗이 닦고 관찰의 방법을 배우라. 절호의 기회가 나타날 것이다.
 
52, 관찰도 학습의 과정이다.
우리들이 보고 있는 것들은 모두 심리의 번역이다. 반드시 심리를 훈련하여 우리들이 본것들을 번역하여야 한다.
심리근시는 눈앞의 문제만 중시하고 미래의 기회를 보지 못하는데 기실 그가 미래의 관점으로 사고하고 계획할수 있었다면 어떤 기회는 원래 그에게 속했을 것이다.
심리원시는 눈앞의 가능성을 무시하고 미래의 환상세계밖에 볼줄 모른다. 그는 성공의 위대함을 볼줄 알지만 성공의 간거함을 볼줄 모른다.
 
53, 자기가 본것들을 관찰하고 승인한다.
관찰의 과정에서 멀리 봐야 하겠지만 근처도 무시 마라. 어떻게 눈앞의 것들을 직접 관찰하는가 하는 것을 안다면 거대한 의의가 있다.
만일 한사람의 심리시각이 외곡된다면 심리원시로 될수 있다. 그는 먼곳만 보고 발밑의 기회를 잃어 버린다. 당신 신변에 좋은 기회가 없는지? 잘 관찰하여 보라!
심리근시에 걸린 사람은 자기 코밑만 보면서 먼곳의 가능성은 근본 자기와 상관 없는 걸로 여긴다. 이러한 사람들은 계획의 힘을 리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사고에 시간과 공력을 들이는 가치를 모른다. 그들은 자기가 직면하고 있는 일련의 문제에 대처하기에 바쁘다 보니 자기 심리를 해방하여 먼곳을 바라고, 새로운 기회를 찾고, 새로운 추세를 보아내며, 웅대한 구상을 형성하는 등등은 모두 불가능하게 된다.
미래를 관찰할수 있다는 것은 사람의 대뇌의 가장 위대한 공능이다.
우리는 반드시 참신한 안광으로 세계를 보며 우리 주위의 기회를 관찰하여 찾아내야 할 뿐만 아니라 미래도 통찰하여 그곳에 있는 기회도 찾아내야 한다.
 
54, 다른 사람의 능력, 지혜와 관점을 관찰
매개 사람들은(그가 아무리 위대한 인물일 지라도) 반드시 하나의 기점이 있게 된다. 그들은 결코 나면서 부터 탁월한 성공자인 것은 아니다. 사실상 가장 위대한 사람 가운데서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초년기에는 아주 아둔하다고 인정 받은적도 있었다. 오로지 그들이 적극적인 심태를 장악하고 자기 자신의 재능을 리해하고 자기의 확정목표를 내다 볼줄 알아서 부터 그들은 비로서 성공이 계도에 올라 발전할수 있었다.
 
55, 자기에게 문제를 제기한다.
자기에게 혹은 남에게 자기가 리해할수 없는 문제들을 제출하면 가능하게 당신에게 풍성한 보수를 안겨 줄 것이다.
 
56, 충고를 채납할수 있었으므로 하여 부옹으로 되였다.
지식은 당신을 성공하게 할수 없지만 그 지식을 응용하면 당신은 성공할수 있다.
우리들인 새로운 안광으로 사물을 관찰할때 우리 맘속에서 솟음치는 허다한 생각이 남들에게는 미친생각, 허튼생각으로 느껴질수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우리를 놀래워 물러서게 할수도 있고, 우리를 견지하게 하여 재부를 얻게 할수도 있다.
관찰의 방법을 배우면 당신에게 꿈에도 바라지 못하던 기회를 얻게 한다. 거기에서 적극적인 심태는 당신을 더욱 많은 방면에서 성공하게 한다. 당신은 반드시 당신이 이미 배운 지식에 따라 행동을 전개하라! 행동이 제일 중요하다. 오직 행동을 통하여서만이 당신은 비로서 건공립업에 성공할수 있다.
 
H: 건공립업의 비결— 행동, 즉시행동
평시에 하나의 습관을 양성하라. 즉 자아격려 격언인 “즉시행동”으로 평시의 작은일에 대하여 유효한 반응을 보이라. 이런다면 일단 긴급한 일이 생겼을 때나 뜻밖의 기회가 저절로 찾아 왔을때 당신은 마찬가지로 강유력한 반응을 보일수 있어 즉시 행동할수 있다.
 
57, 자아발동의 의의
지금이 바로 행동해야 할 시기이다. 행동은 능히 한사람을 소극적인 태도에서 적극적인 태도로 개변시킬수 있다. 행동을 통하여 한사람은 능히 가능하게 허송할번 했던 하루를 유쾌한 의의있는 하루로 되게 할수 있다.
 
58, 가능하게 랑비할번 했던 하루
지금은 반드시 매우 유쾌해야 할 시기이다. 반드시 “지금”이란 이 시각이 지나가기 전에 그것을 단단히 틀어쥐고 행동함으로써 후에라도 “그때 원래 했더라면!”하고 후회하지 않도록 하라.
 
59, 자기의 가장 좋은 생각에 대하여 두려움을 느끼는가?
우리가 “지금”을 틀어쥐는 것을 방애하는 인소의 하나는 우리가 자기의 령감에 대하여 두려움을 느끼는 것이다. 우리는 어떤때에는 자기의 최초의 생각에 대하여 두려워 하게 되는데 그것은 가능하게 진귀할수도 있고 황당무계할수도 있다. 의심할바 없이 시험을 경과하지 않은 하나의 생각을 집행하자면 일정한 용기가 수요된다. 그런데 바로 이런 용기가 왕왕 가장 장례한 결과를 산생한다.
 
60, 당신이 자기의 수입을 곱절 늘일 생각이 없는가?
적극적인 심태의 힘을 발양하여 해낸 일은 진정 사람을 놀래운다.
어떤때에는 즉시행동의 결정이 당신의 가장 황당한 몽상을 현실로 되게 한다.
 
61, 사업과 오락을 결합한다.
멋들어진 생각이 머리에 떠 올랐을 때 만일 즉시 행동하여 실행하지 않는다면 그런일은 한가지도 성사할수 없다. 자아 발도의 격언인 “즉시행동”을 단단히 기억하라. “즉시행동”은 능히 당신의 각방면의 생활에 영향줄수 있다. 그는 능히 당신을 방조하여 당신이 하기 싫지만 또 반드시 해야 할 일을 하게 할 뿐만 아니라 또 당신을 방조하여 당신이 몹시 하고 싶었지만 여태 해내지 못했던 일을 성사 시킨다. 그는 능히 당신을 방조하여 보귀한 시기를 놓지지 않게 하는데 이런 시기는 일단 놓지기만 하면 다시는 오지 않는다.
기억하라! 당신이 어떤 사람이든 물론하고 만일 당신이 적극적인 심태로 행사 한다면 당신은 얼마든지 자기가 되고 싶은 그런 사람으로 될수 있다.
※, 하나의 행동을 심어 놓으면 하나의 습관을 거둘수 있고 하나의 습관을 심어 놓으면 하나의 성적을 거둘수 있고 하나의 성적을 심어 놓으면 하나의 운명을 거둘수 있다.
 
I, 어떻게 자기를 격려하는가?
격려란 사람을 고무하여 용단을 내리게 하여 행동에 종사 시키는 것이다. 격려는 동인을 제공하는데 동인이란 사람 신체내의 내부촉동으로서 본능, 열정, 정서, 습관, 태도, 충동, 생각, 등을 가리켜 말하는데 능히 사람을 격려하여 행동하게 한다.
 
62, 적극적인 심태로 자기를 격려하는 습관을 양성하면 자기의 운명을 장악할수 있다.
 
63, 심오한 성분으로 자기와 남을 격려한다.
심오한 성분이란 바로 희망이다. 희망이란 한가지 념원이 실현되기를 바라고 또 꼭 실현될수 있다고 믿는 심리이다. 한사람은 희망을 통하여 의식적인 반응을 보일수 있을뿐만 아니라 하의식적으로 내부 추진력에 대하여 반응할수 있다. 환경암시, 자아암시가 하의식 심리력량을 일으키게 할때 내부 추진력은 능히 행동을 일으킬수 있다.
 
64, 사람을 격려하는 10가지 기본 동기
1.자아보호 념원, 2.사랑의 정서, 3.공포의 정서, 4.성생리 정서, 5.죽은후의 념원, 6.인식과 자아표현의 념원, 7.심신자유의 념원, 8.분노의 정서, 9.증오의 정서, 10.물질재부에 대한 념원.
 
65, 소극적인 정서, 감정, 사상과 태도가 리용이 합당하고 정확할 때에는 유익하게 될수 있다.
소극적인 고통스러운 환경중에서 사리에 밝은 사람이라면 적극적인 심태를 응용하여 이런 소극적인 수단으로 그가 직면하고 있는 죄악에 항거한다.
정의적인 분노와 증오는 유익한 것이며 책임과 조심을 계기로 한 공포는 필요한 것이다.
 
66, 어떻게 정서와 감정을 공제할것인가?
사람은 동물중의 유일하게 의식이 있는 성원인데 오직 사람만이 의식심리를 통하여 자각적으로 내부로 부터 정서를 공제할수 있고 오직 사람만이 신중하게 정서반응의 습관을 고칠수 있다. 문명할수록, 수양이 있을수록, 교양이 있을수록 자기의 정서와 감정을 더욱 잘 공제할수 있다.
행동과 리지의 결합으로 자기의 정서와 감정을 공제할수 있다. 즉 리지로써 소극적인 정서와 감정을 확정하고 그로부터 자신을 격려하여 행동하게 함으로써 적극적인 정서, 감정으로 소극적인 정서, 감정을 대체한다. 효과적인 방법은 자아암시, 자아명령으로 자기를 행동하게 하는 것이다.
당신의 사상을 당신이 반드시 해야할 또는 지금 곧 하려는 일에 집중시키라.
 
67, 성공적인 성격 공식    13
1.절제, 2.과묵, 3.생활질서, 4.결심, 5.검박, 6.근면, 7.성근, 8.공정, 9.합당, 10.정결, 11.진정, 12.정절, 13.허심.
 
68, 성공적인 행동 공식 4
1.계획제정, 2.행동으로 계획을 검토, 3.중복 몇차례, 4.제고,발양.
 
69, 당신에게 알맞는 공작을 찾으라.
 
70, 위급한 관두에서나 가장 험악한 환경일수록 견강한 신심을 가져야만 액운을 전승하고 구원 받을수 있다.
당신은 신심이 가장 급히, 가장 박절히 수요될때 능히 신심을 응용할수 있는 준비가 되여 있는가?
 
: 성공을 탈취하는 다섯개 심리작탄
1.적극적으로 난제를 영접하고 처리한다.
2.정확한 관찰의 방법을 장악한다.
3.즉시 행동한다.
4.자기를 격려한다.
5.남을 격려한다.
 
J: 어떻게 남들을 격려 할것인가?
당신은 전반생애중에 모두 쌍중 작용을 논다. 즉 남을 격려하고 또 남의 격려를 받는 것이다.
 
71, 신임의 방법으로 남을 격려한다.
신임을 정확히 리해하여 그것이 적극적인 것이여야 하지 소극적인 것이여선 안된다.
소극적인 신임은 힘이 없다. 반드시 적극적인 신임을 채용하여야 하며 그러므로써 남을 격려하여 성공 시킨다.
 
72, 서신도 능히 생활을 더욱 좋게 할수 있다.
편지를 쓰면서 반드시 사고하게 된다. 편지쓰는 사람은 반드시 자기의 사상을 제련하여 종이에 옮기는데 문제를 제출하여 편지받는 사람을 지도하여 만족스럽게 일하게 할수 있다.
 
73, 만약 편지쓰는 사람이 회신을 받지 못 했을 때
이런때는 공고 전문가 처럼 미끼를 리용하여 대방에서 인차 회신을 쓰게 할수 있다.
 
74, 여러가지 방법으로 남을 격려한다.
남을 격려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는 친히 현장에 가서 그들과 함께 로동하면서 본보기를 보여 주는 것이다. 또 하나의 방법은 사람들을 지도하여 격려의 서적들을 읽게 하는 것이다.
 
75, 만약 당신의 그사람의 개성 특점을 알고, 그의 환경을 알고, 그의 무엇을 격려해야 하는가를 안다면 당신은 능히 그 사람을 격려할수 있다.
 
76, 어떻게 격려할것인가?
만일 당신이 대가를 내려하고 적극적인 심태를 사용하려 한다면 당신은 능히 되고 싶은 그런 사람으로 될수 있다. 당신의 과거의 경력, 재능, 리상과 환경이 어떠하던지간에 이런 인과 관계는 모두 진실한 것이다. 기억하라! 당신은 선택의 권리가 있다.
 
77, 정서는 리지앞에서는 인차 행복하지 않지만 행동앞에서는 인차 행복하게 된다.
행동은 생리상의 것일수도 있고 심리상의 것일수도 있다. 하나의 사상도 능히 하나의 행위처럼 사람을 격려한다. 이때에 생리상이든 심리상이든 행동은 모두 정서에 앞선다.
 
78, 어떻게 구체적으로 집행하겠는가?
1.큰소리로 말한다, 2.빠른 속도로 말한다, 3.중요한 대목을 강조한다, 4.절주가 있게 말한다, 5.미소를 띠고 말한다, 6.어조를 개변한다.
 
79, 즉시 행동하라.
정서가 열정적이 되게 하려면 행동부터 열정적이여야 한다.
 
3부분: 당신 재부의 금고를 여는 열쇠
K: 치부의 지름길
지름길을 걷는 사람은 자기의 목적지를 알고 있으며 지금 걷고 있는 길이 제일 곧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시작뿐만 아니라 중도에서 그 어떤 장애에 부딛쳤다 하여도 그는 여전히 오로지 목표를 향해 나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절때 목적지에 도착할수 없다.
치부의 지름길이란 무엇인가? 바로 적극적인 심태로 치부를 사고하는 것이다.
이런 적극적인 심태는 성공원칙을 응용하는데서부터 오는데 당신은 능히 적극적인 심태로 치부를 사고 할줄 안다면 당신은 보증코 치부할수 있다.
 
L: 재부를 흡인해야 하지 배척하지 마라.
누구든지 그의 년령, 문화정도, 직업의 여하를 물론하고 모두 재부를 흡인할수 있고, 또 배척할수도 있다.
 
80, 재부를 흡인하는 필요조건— 사고.
전문시간을 떼내여 전문 사고하는 것은 성공적으로 재부를 흡인하는데 매우 필요하다. 이것을 시간랑비로 보지마라. 사고는 인류가 기타 사물을 건설하는 기초이다. 만일 당신의 1%의 시간을 떼내여 학습과 사고, 계획에 돌린다면 당신 목표 도달의 속도는 아주 놀라울 정도로 빨라질 것이다.
 
81, 어떻게 자기의 목표를 수립하겠는가?
1.자기의 목표를 큼직히 써 놓으라,
2.기한을 정하고 시간을 안배하라,
3.목표를 좀 높으게 좀 바쁘게 정하라,
4.큰 뜻을 품고 부단히 더 큰 목표에로 나가라.
 
82, 첫 발자국을 내 디딘다.
목표가 확립된후 중요한 일은 행동을 시작하는 것이다. 목표의 확립은 바로 성공의 첫 발자국을 내 디딘것으로 된다. 첫 발자국을 내 디디고 멈추지 말고 련이어 또 한발자국, 또 한발자국, 이렇게 내처 걸어간다.
 
83, 소극적인 심태는 재부를 배척한다.
당신의 신심 여하를 검험하려면 신심이 가장 수요될때 능히 신심을 응용할수 있는가를 보아야 한다.
 
84, 제한된 봉급으로도 재부를 흡인할수 있다.
매달의 봉급에서 10%씩 떼내여 저축하였다가 일정한 수액이 차면 다시 안전투자를 한다.
 
85, 내가 자나 깨나 얻으려 하는것은 무엇인가?
당신의 사상과 당신이 말하는 당신과 관계되는 말들이 당신의 심태를 결정할수 있다. 당신에게 추구해 볼만한 목표가 있다면 어째서 이 목표에 도달할수 있는가 하는 리유면 족하므로 다시 그 무슨 어째서 이 목표에 도달할수 없는가 하는 리유는 찾을 필요가 없다.
 
M: 자기 자금이 없을 땐 남의 자금을 리용한다.
상업이란 남의 자금을 리용하여 자기의 목적에 도달하는 것이다. 이것 역시 하나의 치부의 길이다. 당신이 아주 부유하다 하더라도 이런 기회를 놓쳐서는 안된다. 타인의 자금을 리용하는 전제 조건은 정직, 성실, 신용이다.
 
86, 보귀한 충고
금전은 생산과 재생산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금전이 능히 금전을 생산할수 있으며 금전의 산물이 또 더욱 많은 금전을 생산할수 있다.
성실은 하나의 미덕으로서 사람들은 아직까지 만족스러운 대명사를 찾지 못했다.
성실은 사람들의 다른 품질보다 더욱 심각하게 사람의 내심세계를 표달한다.
 
87, 타인의 자금를 꾸어서 투자.
큰 부자일수록 빚도 많다. 빚이 없는 사람은 부자로 될수 없다.
 
88, 은행가를 벗으로 삼으라.
은행의 주요 업무는 대부금으로서 그들이 성실하고 조건이 부합되는 사람들에게 대부금을 많이 내 줄수록 그들이 버는것도 많게 된다. 은행가는 당신의 벗이다. 그는 능히 당신을 방조할수 있다. 그는 당신의 성공을 갈망하는 사람들 중의 하나이다. 타인의 자금에 하나의 성공적인 계획, 거기에 적극적인 심태, 주동적인 용기와 지혜를 성공원칙에 응용하여 능히 큰 부자로 될수 있다.
 
89, 상업 성공의 도경— 제시판매.
아무런 기성조건도 없이 한사람을 판매에 내 몬다면 그는 공포를 느낄수 있다. 그러나 그사람이 사전에 이미 량호한 제시를 받았다면 그는 능히 합당한 대상을 찾아 판매에 성공할 것이다.
 
90, 나는 이미 내가 무엇이 수요되는가를 알고 있다.
이 목표에 도달해야 할 기일도 이미 결정되였다. 그러난 나는 아직 어떻게 이 목표에 도달하는지를 모르고 있다. 그런데 기실 이것은 그리 주요한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나는 능히 적극적인 심태로 이 목표에 도달할수 있는 도경을 찾을수 있다는 것을 굳게 믿고 있기 때문이다.
 
91, 경고— 타인의 자금을 꾸어 쓸때 주기에 주의하라.
만일 당신이 경영에서 실패하여 부분의 재부, 혹은 전부의 재부를 상실하였다 하더라도 락심말고 주기의 순환에 류의하라. 추호의 주저도 없이 합당한 시기에 다시 분발하여 일어설 준비를 하라.
오늘의 허다한 부자들도 한때는 실패하여 재부를 상실 했었다. 그러나 그들은 상심하지 않고 적극적인 심태를 견지하여 자기의 실패에서 교훈을 찾고 합당한 시기를 기다렸다가 다시 타인의 자금을 꾸어 투자한 결과 더욱 많은 재부를 얻을수 있었다.
타인의 자금을 꾸어 쓰는 것은 원래 가난했던 성실한 사람들이 치부하는 수단이다. 자금, 혹은 대부금은 상업성공 대문 암호 자물쇠의 중요한 한자리 암호이다.
 
92, 재부자물쇠 암호 번호중의 모자라는 하나의 수자.
나는 지금 거대한 재부의 금고앞에 서 있다. 그런데 그 금고문을 열수 있는 암호번호 가운데서 하나의 수자를 제외하고는 다른 번호는 모두 장악하고 있다. 이제 수자 하나만 더 장악하면 나는 이 금고의 문을 열고 내가 요구하는 거대한 재부를 얻을수 있다. 또 이 하나의 수자 때문에 이미의 노력이 모두 수포롤 돌아갈수도 있다.
 
N: 어떻게 공작 가운데서 만족점를 찾는가?
93, 공작 가운데서 당신을 만족하게 할수 있는 곳을 찾으라.
만족은 하나의 심태이다. 당신의 심태는 당신의 수요로서 당신이 완전히 공제할수 있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저절로 오는 일”을 할수 있고 또 당신이 이 일들에 대해 천연적인 재능, 혹은 애호가 있다면 당신은 매우 쉽게 그 가운데서 당신을 만족하게 할수 있는 곳을 찾을수 있다.
 
94, 자기의 공작을 열애한다.
1.자아격려 격언으로 자기심태를 공제한다.
2.목표의 확립은 목표가 없기보다 더욱 쉽게 당신을 방조할수 있는 인소를 찾아낼수 있다. 당신에게 적극적인 심태가 있다면 목표를 높이 정할수록 성적도 더 크다.
3.어떤일에서나 성공하려면 그 사물의 발전규률을 알 필요가 있으며 그 규률을 어떻게 응용하겠는가를 알아야 한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건설적인 사고, 연구와 계획을 진행한다.
 
95, 나는 건강하게, 나는 유괘하게, 나는 크게 해낼수 있다.
성공은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취득되는 것이며 적극적인 심태로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확보되는 것이다.
 
96, 심리태도가 차별을 조성한다.
만일 당신이 유괘하고 만족스러운 심정을 가지려면 자기의 심태를 공제하여 그 소극적인 인소를 적극적인 인소로 바꾸어야 한다. 그러면 당신은 일련의 방법과 방식을 찾을수 있으며 행복을 창조할수 있다.
 
97, 확정된 목표는 당신을 열정이 흘러 넘치게 한다.
오직 당신이 일상의 사소한 일에서 전진의 추동력을 얻는다면 당신은 그로부터 만족을 얻을수 있다. 매개의 사소한 일은 모두 당신 성공의 받침돌로서 당신의 목표에로 향하여져 있다.
 
98, 받침돌을 응용하는 리론
당신의 공작이 얼마나 단조롭고 무미하고 시끄럽다 하여도 이 공작의 뒤에 당신이 바라는 목표가 있다면 당신은 이 공작 가운데서 만족을 얻을수 있다. 만일 당신의 공작이 대가를 치를만 하다면 당신은 투지를 격려하여 영원히 만족하지 마라. 불만족은 적극적일수도 있고 또 소극적일수도 있는데 완전히 당신이 심태에 의하여 결정된다.
 
99, 투지를 격려하여 영원히 만족하지 마라.
불만족은 능히 사람을 격려하여 약자로 부터 강자로 되게 할수 있고, 실패로 부터 성공에로 나아갈수 있고, 고난에서 행복에로 나아갈수 있으며, 빈궁에서 부유에로 나아갈수 있다.
 
100, 이럴  필요가 있는가?
만일 한사람이 유괘하려면 그가 그 어떤 공작을 하던지 모두 유괘할수 있으며, 그가 다른 사람을 유괘하게 하였다면 그 본신은 더욱 유쾌하여 진다.
 
101, 적극적으로 진보하려는 념원을 확보하고 발양한다.
적극적으로 진보하려는 념원을 확보하고 발양한다면 당신은 능히 자기의 낡은 경향과 습관을 개변하고 새로운 경향과 습관을 건립할수 있다. 당신이 충분히 격려를 받았다면 능히 자기를 개변할수 있다.
그러나 당신은 우선 심리상, 정신상의 충돌에 대처할 준비가 있어야 한다. 그다음에야 비로서 낡은 경향과 습관을 고칠수 있다. 만일 대가를 아끼지 않은다면 당신은 보증코 성공할수 있다.
 
실패는 하나의 디딤돌로 될수도 있고 또 걸림돌로 될수도 있는데 그것은 당신이 심태가 적극적인가? 아니면 소극적인가에 달려있다.
 
당신이 당신 갖고 싶은 것을 얻으려면 목표를 잘 보고 인차 행동해야 하며 걸음을 많이 걸어야 한다.
 
O: 당신의 숭고한 신념
하나의 장려한 신념을 수립하라!— 인민을 위하여 복무.
당신이 남에게 방조를 주었거나 물건을 주었을때 보수를 요구하지 않고 보상과 찬미도 요구하지 않는다. 더욱히는 남에게 당신의 선행을 비밀에 부치는 것이다. 당신이 진정 이렇게 하였다면 당신은 하나의 보편규률의 힘을 리용할수 있다— 즉 당신이 좋은일을 하고도 보수나 보상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당신에 대한 축복, 찬미, 보수가 도리여 더욱 많아지게 된다. 이것을 “황금법칙”이라고 한다.
 
102, 당신이 누구일지라도 모두 숭고한 신념을 가질수 있다.
누구든지 모두 자기의 일부분의 힘으로 남을 방조할수 있다. 부유한 사람만이 이 신념을 실현할수 있다고 생각마라. 당신이 그무슨 공작을 하고 있던지간에 능히 하나의 숭고한 신념을 배양해 낼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남을 많이 도와주는 것이다.
당신의 가장 귀중한 재산과 가장 위대한 력량은 “선량한 마음”으로서 그것은 볼수도 없고 만질수도 없는 것이므로 그 누구도 훔치거나 가져갈수 없다. 오직 당신만이 그것을 남들에게 분배하여 줄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주는 물건이 많을수록 자기에게 차려지는 물건도 많게 된다. 이것을 황금법칙, 혹은 금과옥률(金果玉律)이라고 한다.
 
103, 위대한 사업의 한 부분으로 되라.
만일 한 사람이 능히 자기를 희생하여 남을 도울수 있다면 전반 사회가 모두 그의 숭고한 신념의 영향을 받게 된다.
 
104, 사상의 종자가 하나의 숭고한 신념으로 자라난다.
금전을 위하여 인생을 희생시킨다면 그는 돈이 아무리 많아도 실패자이며, 인생을 위하여 금전을 희생시킨다면 그가 일시 가난하다 할지라도 그를 성공자라 할수있다.
불타는 뜨거운 갈망은 동력을 산생하여 행동을 일으킨다. 이것은 위대한 성적을 취득함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다.
리상을 실현하자면 용기가 수요된다. 당신은 고군작전하면서 남들의 조소를 받을수도 있다. 또 남들의 방해와 반대를 받을수도 있다. 위대한 발명가나 철학가들의 천재적 재능이 초기에는 미치광이, 머저리, 괴물, 등으로 취급받을수 있다. 전문가들도 당신의 노력에는 가치가 없다고 단정할수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단한 노력은 당신의 노력을 현실로 되게 할것이다.
남들이 될수없다고 할때 다른 방법으로, 다른 관점으로 탐색하여 보라.
 
105, 장애가 첩첩하지만 숭고한 리상은 기어코 실현될 것이다.
 
106, 금전은 교환수단으로서 금전은 곧 힘이다. 그러나 금전은 좋은일에 쓰일수도 있고 나쁜일에 쓰일수도 있다.
 
107, 인생철리-인생중의 그 어떤 사물이라도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면 우리는 모두 그 가치를 위하여 로동해 볼만하다.
 
108, 삶을 찾는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숭고한 리상을 찾는 것이다.
 
109, 재부의 금고문을 여는 열쇠의 암호번호
ㄱ; 최대의 노력으로 의무와 책임을 짊어지고 영예를 아낀다.
ㄴ; 심신정결을 확보하며 유쾌히 부지런히 공작한다.
ㄷ; 실패에서는 자아격려, 위험에서는 용기를 발양.
ㄹ; 공작에 충성, 기회를 포착, 랑비하지 않고 좋은일을 많이.
ㅁ; 남들과 형제자매처럼 우호적으로.
ㅂ; 공작, 정의, 가정, 조국에 충성.
ㅅ; 신체가 건강하고 뒤뇌명석, 품행이 단정……
당신의 생활이 이 몇개 표준에 도달했다면 당신은 성공의 기점에 오른것이며 성공의 열쇠를 얻은것으로 된다.
 
4부분: 성공을 취득할 준비를 하라.
P: 어떻게 당신의 에네르기를 증강시키겠는가?
110, 체육운동은 당신의 에네르기를 보충하여 준다.
신체가 받아당하는 정도에서 훈련강도를 높일수록 그 내구력도 더욱 커진다. 과도훈련, 기진맥진이란 황당한 론법.
 
111, 죽어서 부자가 되는것은 그리 영광스러운 일이 아니다.
당신의 에네르기가 고갈되였다면 당신의 건강과 당신의 우량한 성격은 소극적인 정서에 의하여 압제당하게 되고 나아가서는 죽게된다.
어떻게 에네르기를 보충하겠는가? 보신, 운동, 휴식, 휴면…
 
112, 에네르기가 모자라는 표현
ㄱ; 쉽게 피곤을 느낀다.
ㄴ; 기지롭지 못하고 우호롭지 못하며 의심이 많다.
ㄷ; 성을 자주 내며 남을 모욕하며 적의가 많다.
ㄹ; 쉽게 자극을 받으며 남을 못살게 굴며 심술이 많다.
ㅁ; 신경이 과민하고 쉽게 격동되며 히스테리적이다.
ㅂ; 쉽게 번뇌하고 공포를 느끼며 질투한다.
ㅅ; 성격이 조폭하고 참혹, 무정하며 너무 자사자리한다.
ㅈ; 쉽게 좌절감을 느끼며 상심하며 쉽게 성을 낸다.
 
113, 적극적인 심태는 량호한 에네르기 확보를 요구한다.
피로는 당신 내심에 가장 나쁜 인소를 생성한다.
 
114, 비타민은 건강한 심신에 모두 필요한 것이다.
에네르기를 랑비하는 모든 인소는 마찬가지로 아주 쉽게 동력을 산생하는 인소로 전화될수 있다. 두사람이 동일한 방식으로 동일한 에네르기를 동일한 공작에서 리용한다 할때 실패의 심리를 가진 사람은 실패하고, 성공의 심리를 가진 사람은 성공한다.
정력으로 충만되려면 정력으로 충만된 행동을 하라.
 
Q: 당신은 능히 건강 장수할수 있다.
115, 적극적인 심태는 당신의 심리건강과 생리건강을 촉진하고 당신의 수명을 연장한다.
 
116, “나는 인젠 끝이구나!” 하고 생각하면 죽음의 신이 즉시 찾아 온다.
 
117, 좋은 격려서적들을 촉매로 당신의 인생중에서 진정 성공하는 진도를 가속화 하라.
 
118, 적극적인 심태로 재부를 흡인하고 저축함에 있어서 건강인소를 홀시마라.
 
119, 생리와 심리위생을 홀시하면 그 대가는 범죄, 징벌, 죽음이다.
 
120, 적극적인 심태는 독품과 술중독도 정복할수 있다.
 
121, 술중독에 걸리면 생리, 심리, 도덕상에서 병에 걸리여 사람을 산 지옥으로 보낸다.
 
122, 자기의 건강에 대하여 의심마라.
 
123, 적극적인 심태가 건강보건에 응용될때 사고 발생 가능성을 고려하라. 기민하고 강렬한 생존욕망으로 생명과 재산을 만구하라. 안전제일도 적극적인 심태의 상징이다.
 
124, 신체와 심리건강을 위하여, 더욱 오래 살기를 위하여 조심하여 차를 몰며 위험인소가 있는 차에 앉지마라.
 
125, 안전제일에 적극적인 심태가 결합되면 능히 생명을 만구 할수 있다.
 
126, 당신의 건강이 가능하게 허다한 내부인소의 영향을 받는데 이런 인소는 가능하게 상상해낸 심리 허구이다.
 
127, 당신이 자기의 목표를 위하여 나아갈때 무엇을 첫자리에 놓아야 하는가? 물론 안전, 행복을 첫자리에 놓아야 한다.
 
※ 몹쓸병에 걸렸다 하여도 상심마라. 꼭 치료방법이 있을 것이다. 적극적인 심태는 그 어떤 병마도 전승할수 있다.
적극적인 심태는 아주 민감하게 위험을 대하는데 이로부터 사고와 비극을 배척한다. 만일 비극이 돌연히 들이 닥친다 하여도 적극적인 심태는 당신을 인도하여 태연하고도  여유작작하게 액운을 대처한다.
 
R: 당신은 행복을 흡인할수 있다.
128, 행복과 불행은 당신절로 선택할수 있다.
사람과 사람지간에는 원래 미소한 차이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 미소한 차이가 왕왕 거대한 차이를 초래한다. 그 미소한 차이란 심태가 적극적인가? 소극적인가? 하는 그것이고, 그 거대한 차이란 행복인가? 불행인가? 하는 그것이다. 행복인가? 불행인가? 하는 그 결정적 인소는 당신이 적극적 심태의 영향을 받는가? 소극적인 심탱의 영향을 받는가? 하는 것인데 이것은 능히 당신절로 공제할수 있다.
 
129, 불리한 조건이라 해서 모두 행복의 장애물인 것은 아니다.
 
130, 자기의 행복을 구하는 가장 믿음직한 방법은 전력을 다하여 남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다.
 
131, 가정은 행복의 요람이다.
 
132, 만일 당신이 행복을 찾으려 한다면 행복은 당신을 요리조리 피해 갈것이지만 만일 당신이 행복을 남에게 주려 한다면 행복은 저절로 당신 신변에 이를 것이다.
 
133, 가정 행복은 가정 성원지간의 호상 료해가 필요된다.
 
134, 언어의 교제로 행복을 흡인할수도 있고 또 배척할수도 있다.
 
135, 서신도 행복을 가져 올수 있다.
당신의 수신인은 당신의 사로에 따라 사고하게 된다. 당신의 서신이 주밀하게 고려하여 쓴 것이라면 수신인의 리지와 정서는 당신이 제시한 도경을 따라 나갈것이다. 수신인이 편지를 읽을때 사람을 고무하는 사상이 그의 하의식 심리에 기록되여 그의 기억에 깊이 새겨질 것이다.
 
136, 만족
내가 행복을 얻는 방법은 남을 방조하여 행복을 얻게하는 것이다.
내가 바라는 것은 더욱 많은 재부인 것이 아니라 더욱 많은 지혜이다.
 
S: 내구 정서를 없애라.
137, 내구 정서의 적용
내구감이 없게 되는것은 좋은 일이다. 남에게 미안한 일을 하고는 내구감조차 없다면 그 사람은 량심이 없는 사람이다. 내구심은 심지어 덕행이 있는 사람을 격려하여 더욱 아름다운 사상과 행동을 산생시킨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이 내구심을 없애 버릴줄 알아야 한다. 적극적인 심태로 내구감을 없앨줄 모른다면 그 결과는 왕왕 가장 해롭게 된다.
 
138, 내구정서는 당신을 교육하여 타인을 돌보게 한다.
 
139, 행동을 채취하는 것이 내구정서를 없애는 유효한 방법
 
140, 내구정서를 없애기 위해 당신은 반드시 자기의 잘못에 대하여 보상할줄 알아야 한다.
 
141, 사람들의 품덕은 틀어 쥐여야 하는 것이지 교육해서 될일이 아니다.
사람의 품덕은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그러므로 품덕배양을 틀어쥐는 하나의 유효한 방법은 그 배양대상에게 리상적인 환경조건을 마련해 줌으로써 자기가 바라는 사상품덕과 습관을 배양시킨다. 만약 선택한 환경이 리상적이 되지 못하면 인차 방법을 대여 리상적인 것으로 바꾸어야 한다.
 
142, 하나의 덕행이 다른 하나의 덕행과 서로 충돌될때
이때 당신은 반드시 당신의 량심이 당신을 실행하게끔 암시하는 일, 당신에게 내구심이 생기지 않도록 할수 있는 일을 선택하여 하라. 이때 당신 어깨우의 중대한 책임은 어느것이 옳고 어느것이 그른가를 발견하고, 특정 조건하에서 특정 시간내에 무엇이 선행이고 무엇이 악행인가를 인식하는 것이다.
 
T: 당신 마음속에서 잠자고 있는 거인을 불러 깨우라.
당신은 매우 중요한 사람이다. 전반 세계에는 당신과 꼭 같은 사람이 절때 다시는 있을수 없다. 전반 무궁한 미래에도 당신과 꼭 같은 사람은 영원히 다시 있을수 없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산물이며 당신을 조성한 인소는 단신 자신의 유전인자, 육체, 의식심리와 하의식 심리, 경험, 시공간의 특수위치와 방향, 그리고 기타, 물론 당신의 기지의 능력과 미지의 능력도 포함된다.
당신은 능히 이러한 인소들에 영향주고, 응용하며 공제하며, 협조할수 있다. 당신은 능히 적극적인 심태로 자기의 사상을 지도하고, 자기의 정서를 공제하고, 자기의 운명을 장악할수 있다.
당신의 심리는 쌍중으로 잠재한 거대한 능력을 포함한다. 하의식 심리와 의식 심리의 능력이 바로 그것이다. 하나는 절때로 자지않는 거인—하의식 심리이고,  다른 하나는 깊이 잠들고 있는 거인—의식 심리이다. 일단 그들이 조화롭게 공작하게 될때에는 그들이 능히 기지의 능력과 미지의 능력에 대하여 영향주고, 응용하고, 공제하며, 협조한다.
당신이 무엇을 얻으려 하는가? 마음속에 잠자고 있는 거인을 불러 깨우라. 당신의 념원을 현실로 만들얼 줄것이다. 어떻게 불러 깨울 것인가? 사고하여야 한다. 적극적인 심태로 사고하여야 한다.
당신이 한갈래의 정확한 항로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반드시 준확한 방향조절반에 의거해야 한다. 방향반의 오차를 교정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 필요한 조치로는 항행자가 직접 부단히 교정하는 것이다. 당신의 목표와 당신의 리상이 반드시 하나의 직선우에 놓여야 한다.
당신 마음속에서 잠자고 있는 성공 의식을 불러 깨우라!
당신은 당신의 것이다.
 
 
2004년10월31일 필기 끝
2011년5월26일 아침6시 타자 끝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9
번호 제목 날자 추천 조회
9 이 묘비문을 좀 일찍 보았더라면... 2016-04-06 0 1713
8 인생의 성공을 결정하는 다섯가지 인소 2012-10-28 0 3649
7 성공으로 이끄는 명언록 800가지 2012-08-08 0 2472
6 좋은 운명을 만들어 내는 몇가지 법칙과 원칙 2012-08-02 0 2685
5 사람마다 모두 성공할수 있다 --성원정리 2012-07-15 0 2519
4 사람은 누구나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 --성원정리 2012-07-15 0 2276
3 사고하여 치부한다 --성원정리 2012-07-15 0 2255
2 성공학 기본법칙 --성원정리 2012-07-15 0 2136
1 창업 사고 방법 --성원정리 2012-07-15 0 1974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